바닷속 판타지 세상속의 사랑,글로벌프로젝트 창작뮤지컬<투란도트>!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랑은 감정을 지닌 인간의 절대적인 상위 개념으로 사랑에 대한 문학 작품이나 공연,영화에 자주 등장해왔다. 뮤지컬 <투란도트>도 수중왕국의 공주 투란도트가 엄마의 죽음에 대한 복수심으로 세상의 남자들에게 증오의 화살을 돌리지만 결국 자신의 증오심을 뛰어 넘는 왕자 칼라프의 시녀 류의 목숨을 버리는 헌신적인 사랑을 보고 결심하게 된다.사랑은 증오를 뛰어 넘는다는 것을 알고 칼라프의 사랑을 받아 들인다.
영상으로 맵핑된 수중왕국을 연상시키는 동굴 속 무대에는 공기 방울이 스물스물 피어 오르고 신하들이 단체 군무로 역동적인 무대를 만들고 투란도트의 4명의 대신들이 펼치는 유혹에 맞서 칼라프는 투란도트의 사랑을 얻기 위해 수수께끼에 도전한다.
투란도트 역의 알리는 브라운관에서 보여주던 폭발적인 가창력을 여지 없이 보여 주며 관객의 귀를 사로 잡고 칼라프 역의 이건명 배우는 특유의 믿음직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다.여기에 시녀 류의 헌신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판타지 속 바닷속 상상의 세계에서 투란도트의 인어 지느러미를 연상시키는 흰색 긴 드레스 의상이 투란도트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2011년 초연에 이어 2012년 중국동관시뮤지컬페스티벌 특별대상 수상, 2014년 중국상하이국제아트페스티벌 전석 매진 기록, 2015년 대국국제뮤지컬페스티벌 최고 흥행작 등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뮤지컬<투란도트>는 드라마, 음악, 안무 등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뮤지컬 넘버의 추가, 새로운 의상 제작 등으로 더욱 새로워진 모습으로 서울 뮤지컬 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던졌다.


뮤지컬 <투란도트>는 유희성 연출가를 필두로 이해제 작가, 장소영 음악감독, 오재익 안무가 등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서숙진 무대디자이너, 민경수 조명디자이너, 권도경 음향디자이너, 박준 영상디자이너, 강대영 분장디자이너, 한정임 의상디자이너, 조윤형 소품디자이너, 김미경 기술감독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술진들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을 겨냥해 제작된‘글로벌프로젝트’로 세계 4대 오페라로 꼽히는 푸치니의 동명의 오페라 작품에서 모티브를 따와 바다 속 신비의 왕국이라는 가상의 세계를 창조해 원작과 전혀 다른 분위기로 재 탄생된 뮤지컬이다.


폭풍을 만나 신비의 바다 속 왕국 ‘오카케오마레’로 들어오게 된 칼라프가 사방이 어둠인 본인의 현실 속에서 두려움을 헤쳐나가고자 노래하는 솔로곡 ‘그대 가는 길이다’와 얼음같이 차가운 심장을 가진 투란도트가 칼라프의 순수한 사랑에 흔들린 이야기를 담은 듀엣곡 ‘그 빛을 따라서’는 두 사람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서정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넘버다.이외에도 새롭게 추가된 뮤지컬 넘버‘부를 수 없는 나의 이름’,‘마음이란 무엇인지’,‘어쩌면 사랑’,‘오직 나만이’등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탄탄하게 해주고 있는 뮤지컬 넘버는 장소영 음악감독이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뮤지컬 넘버다.
 

출연 배우로는 이건명, 정동하, 이창민, 박소연, 리사, 알리, 장은주, 임혜영, 이정화 등 역대 최강의 라인업으로 한국 뮤지컬의 가장 큰 시장인 서울 진출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콘텐츠’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올해 8월 개관을 앞둔 중국 상해의 뮤지컬 전용극장으로 부터 개관작으로서 러브콜을 받아 중국 장기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뮤지컬 <투란도트>는 3월 13일까지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는 DIMF 053-622-1945 ,예술기획성우 1599-1980 로 하면 된다.

 

 

 (포스터 이미지=DIMF 제공)

 

[시놉시스]

 

먼 옛날,바다가 세상의 전부였던 시대..

 

깊은 수중 왕국 '오카케오마레'에는 표독한 공주 투란도트가 살고 있었다.투란도트는 어머니 로링 공주의 잔인한 죽음에 대한 복수심으로 인해 세상의 모든 남자로부터 등을 돌려 버리고 그 어떤 남자에게도 마음을 주지 않겠다고 결심한다.
그리고 저주의 수수께기를 내어 자신에게 구애하는 모든 남자들을 참형하는 잔인한 유희를 즐긴다.

오늘은 얼마 전 그녀에게 구혼했던 웬투스 왕자(바람의 신)의 사형집행일.
웬투스 왕자는 공주를 향한 자신의 간절한 마음을 노래하며 궁정 사형장으로 들어선다.공주와 함께 광기에 휩싸여 죽음의 카니발에 환호하는 군중들 앞에서 웬투스 왕자는 공주를 지목하며 결국 죽음을 맞이한다.
그때 마침 '오카케오마레'를 지나던 '솜니왕국'의 왕자 칼라프는 공주의 아름다움에 반해 공주에게 구혼을 결심한다.
오랜 전쟁으로 나라를 잃어버린 아버지 티무르왕과 시녀 류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칼라프는 구혼에 도전하는 수수께끼의 벽에 칼을 꽂고 투란도트의 대신들 핑,팡,퐁,팽은 투란도트의 매력을 노래하며 칼라프의 어리석음을 조롱한다.
투란도트의 할아버지이자 왕인 알티움은 티무르왕과 류의 간절한 부탁대로 칼라프에게 도전을 포기하라 조언하지만 칼라프는 고집을 꺽지 않는다.
류는 칼라프에 대한 자신의 숨은 사랑을 노래하며 칼라프의 운명에 괴로워하고...
드디어 수수께끼의 벽 앞에 선 칼라프,
망령들은 차례로 나와 그에게 죽음의 수수께끼를 내기 시작하는데...

 

 

[공연사진:DIMF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디큐브아트센터

 

 

 포토존

 

[오늘의 출연진]

 

[커튼콜 사진]

 

 

 

 

 

 

 

 

 

 

 

 

 좌로부터  송욱경 배우(티무르 역),이상민 배우(알티움 역)

 

 

 

 

 장은주 배우(류 역)

 

 

 

 

 이건 명 배우(칼라프 역)

 

 

 

 

 

 알리 배우(투란도트 역)

 

 

 

 

[티켓]

[공연개요]

일정 : 2016년 2월 17일(수) ~ 3월 13일(일)
장소 : 디큐브아트센터
시간 : 평일 오후 8시 / 토 3시, 8시 / 3.1(화) 3시 / 일 2시 (월 공연 없음)
티켓 :  VIP석 11만원 / R석 9만원 / S석 7만원 / A석 5만원
러닝타임 : 140분(인터미션 20분 포함)
관람 : 초등학생 이상가능(미취학 아동 입장불가)
주관 : 예술기획 성우
제작 : DIMF
후원 : KBS
공연문의 : DIMF 053-622-1945 / 예술기획성우 1599-1980
예매 :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 1544-1555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