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심장을 뛰게 할 청소년 뮤지컬레미제라블

- 금천구, 청소년들이 만든 뮤지컬 레미제라블 공연-

33() 오후 7, 4() 오후 3, 7시 금나래아트홀서 개최

국내 유일의 고등학생이 만든 레미제라블영어 라이선스 뮤지컬 공연

학생 100여 명이 지난해 9월부터 대본연습, 연기, 안무, 발성 기초 등 6개월의 교육과정을 거쳐 완성

 

 

당신의 심장을 뛰게 만들 청소년들의 함성이 다시 한 번 금천구에 울려 퍼진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을 위한 레미제라블영어 뮤지컬 공연을 선보인다. 오는 33() 오후 7시와 4() 오후 3/오후 7시 양일간 금나래아트홀에서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올해로 3년 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19세 이하 학생판 레미제라블영어뮤지컬 공연은 국내에서 금천구가 유일하게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관내 청소년들이 원작 그대로 영어로 연습하고 무대에 올리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을 준비하기 위해 총 100여 명의 학생들이 지난해 9월부터 작품 연습에 몰두했다. 겨울방학 동안에도 영어대본 숙지, 뮤지컬 연기, 안무, 발성 기초과정 등을 이수했다.

 

공연에서 장발장 역할을 맡은 문일고등학교 2학년 서재홍 학생은 평소 뮤지컬에 대해 관심이 많았지만 직접 작품에 참여할 기회는커녕 뮤지컬을 볼 기회조차 없었다이번 공연에 참여하면서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마담 떼나르디에 역을 맡은 동일여자고등학교 3학년 정은지 학생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을 원어로 소화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여러 학교 친구들이 함께 모여 공부하고 연습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현재 블루스퀘어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레미제라블한국어 공연 주최사인 레미제라블코리아와 제작사 KCMI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연출과 무대기술 등에서 한층 완성도 높은 공연이 기대된다.

 

한편 지난 120일 청소년 배우들은 공연 제작사의 초청으로 실제 레미제라블출연 배우와 기술 감독을 만나는 등 무대견학을 통해 실제 공연에 대한 이해를 넓힌 바 있다.

 

뮤지컬 레미제라블18세기 프랑스혁명 이후 부조리한 사회를 장발장이라는 인물의 일대기로 풀어낸 작품이다. 주인공 장발장과 경관 자베르의 대립과 청년 마리우스와 숙녀 코제트, 에포닌 간의 삼각관계 속에서 개인간의 갈등이 사회문제와 어떻게 연결되어 발전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꿈을 잊고 살아가는 청소년과 자신이 바라던 삶을 살지 못하는 어른들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그 동안 공연 준비를 위해 땀흘린 모든 학생들이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성공적인 공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1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금천구 뮤지컬<레미제라블스쿨에디션> 개요

 

- 공연 일시 : 201633() 오후 7, 4() 오후 3/7

- 공연 장소 : 금나래아트홀 (금천구청 종합청사 내)

- 공연 시간 : 120(휴식시간 포함)

- 관람예약 : 금천구청 예약시스템 (무료 관람)

 

 

(사진제공:금천구청)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