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세계에서 만나는 여배우와 미술작가, <오카다 토시키 단편소설전>!


일본 컨템퍼러리 공연계를 대표하는 오카다 토시키의 단편소설 두 편이 연극<오카다 토시키 단편소설전>으로 관객과 만났다.  이번 작품을 구성하는 <여배우의 혼>은 한국 초연, <여배우의 혼 속편>은 세계 초연작이다. 일본 작품을 소개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이홍이가 번역과 드라마터그를 맡았으며, 배우 뿐 아니라 그동안 꾸준히 연출 작업을 해온 마두영이 연출을 맡았다.
이번에 공연하는 <여배우의 혼>과 <여배우의 혼 속편>은 여배우 코야마 사다코의 1인칭 시점으로 쓰인 소설이다. <여배우의 혼>은 여배우 코야마의 죽음과 그 후 사후세계 입문 과정에서 만난 미술가 와카야마와의 이야기를, <여배우의 혼 속편>은 사후세계에서 여배우로 승승장구하는 코야마와 다시 한 번 현세로 돌아가 예술가로서의 삶을 살고 오기로 한 와카야마의 이야기를 다룬다.


공연이 시작되고 단아한 검정색 의상의 몸소리말조아라 대표인 조아라 배우가 등장해 자신이 배우로 10년을 살았고 동료 배우의 캐스팅 불만으로 인해 살해당했음을 관객에게 설명한다.한쪽 벽면에는 마지막 캐스팅 당시의 상황을 설명하고 동료 배우인 M이 자신을 미행하고 칼로 자신을 살해한 장소에 대한 설명을 위해 벽면에 건물과 아이스크림 가게,커피점 등이 그려져 있다.
여배우는 자신이 죽은 상황과 자신이 저승에서 완벽히 적응해 이제는 엄청난 배우로 성장했음을 이야기해준다.
그리고 자신이 대학에서 누드 모델로 활동할 당시에 자신을 봤다는 젊은 미술작가가 나타나 두 사람은 지난 시간들을 이야기 한다.여배우의 의상과 연기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되는데. 처음에 관객에게 설명하던 검정색 의상과 살해 상황설명 2번째 누드 모델로 활동하던 당시의 누드(극중애서는 속옷 차림)와 모델 동작 그리고 3번째로 사후세계 대극장에서 엄청난 배우로 성장한 화려한 궁정 파티 의상이 그것이다.

조아라 배우의 표정과 연기 동작은 1인극으로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완벽하고 이어 이상홍 배우와의 연기 호흡과 이상홍 배우 단독의 1인극 무대가 이어지고 다시 두사람은 사후세계 대극장에서의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찾아간 후배의 축하로 끝이 난다.
극중에서 배우로 살아간다는것이 어떤지에 대한 배우의 설명으로 관객이 극중에서 배우를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되고,배우는 어떻게 생각하고 연기를 이어가는지를 생각하게 만든다. 1월 24일까지 연극실험실 혜화동1번지에서 진행된다.

 

 

 

 

[홍보용사진:Play for Life 소유입니다] 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잡지 "미술수첩"에 발표된 단편소설이 연극으로 재탄생! 한국초연 <여배우의 혼>

소극장 연극배우 10년차 코야마 사다코. 어느 날, 배역 결정에 불만을 품은 후배 여배우에 의해 그녀는 살해당한다. 그리고 사후세계의 초입에서, 미술학도였다가 자살한 와카야마를 만나는데. 그는 코야마가 아르바이트로 미술수업 누드모델을 했을때 만난 적이 있는 사이다. 두 사람은 서로의 사인과 예술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저승으로 전입신고를 하러 간다.

 

어디에도 소개되지 않은 오카다 토시키의 신작소설, 세계초연! <여배우의 혼 속편>

사후세계에 완벽하게 적응한 코야마는 이승에서의 삶과 비교도 안 될 만큼 여배우로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캐스팅 제의는 끊이지 않고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환호를 받는 가운데, 자신의 연기를 시험해볼 영구한 시간까지 얻었다. 그런데 이렇게 행복하다보니,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있는 카야마가 걱정되는 코야마.  “와카야마, 아무래도 너 삶을 너무 불완전연소하고 온 게 잘못인 거 같아. 그러니까 저쪽 세계 가서 인생 리셋하고 다시 와.”

 

[티켓]

 

[공연개요]

2015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활동 지원사업 선정작
 
<오카다 토시키 단편소설전>(부제:여배우의 혼,여배우의 혼 속편)

공연일시   2016년 1월 14일(목) - 1월 24일(일)  * 평일 8시 / 토 3시, 6시 / 일 3시 (쉬는날 없음)
공연장소   연극실험실 혜화동1번지
티켓가격   20,000원

작가 오카다 토시키
연출 마두영
번역/드라마터그 이홍이
출연 조아라, 이상홍

제작 디렉터그42
후원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예매 인터파크티켓
문의 Play for Life 010-2069-7202

 

 

(사진제공: Play for Life)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