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도 뛰어 넘는 인간적인 동성애,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좁은 감옥안 두 남자가 영화이야기를 하고 있다.미성년자 성추행 혐의로 구속된 몰리나와 반정부주의자 발렌틴이다.자신이 여성이라고 믿고 있는 낭만적인 몰리나와 이성적이고 냉혈한인 발렌틴은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이다. 영화 이야기로 시간을 달래지만 이내 서로에 대한 공격으로 끝이 나는 날이 많다.몰리나가 여성적이고 낭만적인데 반해 발렌틴은 공격적이고 이성적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영화라는 소재를 통해 감방안의 이념이 다른 두 인간이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그 속에서 인간애와 슬픈 사랑을 나누는 작품이다. 감옥소장에게 이용당하는 몰리나가 자신의 목숨보다 인간적인 사랑을 선택하게 되는 근원적인 힘은 무엇일까 하고 곰곰히 생각해보면 사랑에 있어서는 인간의 이성보다 감성이 인간을 지배한다는 사실이다.적어도 몰리나에게 만큼은 이런 사실은 절대적이다.

 

두 남자의 치명적이고 슬픈 사랑을 다룬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는 낭만적인 동성애자 몰리나와 냉철한 반정부주의자 발렌틴의 사랑을 다룬 마누엘 푸익의 원작 소설 ‘거미연인의 키스’를 바탕으로 연극화된 작품이다.태어날 때부터 극명하게 다른 삶을 살아온 두 인간이 계급과 이념의 차이를 극복하고 서로를 이해해가는 과정을 문삼화 연출이 밀도 깊게 그려내고 있다.

 

최근 '프리실라' '라카지'에서 여성스러움을 맘껏 발휘한 김호영의 몸짓 하나 하나에 여성 관객들의 웃음이 쏟아진다.특히나 그의 몸짓과 자유자재로 오케스트라 지휘자처럼 허공을 가로지르는 여성스러운 손동작은 그를 너무나 몰리나답게 만들고 있다.
여기에 김선호 배우의 육중한 체격과 강인한 카리스마가 조화를 이뤄 몰리나와 발렌틴은 2011년에 이어 다시 한번 관객몰이를 이어 가는듯 하다.

 

자신을 여자라고 믿고 있는 남자 몰리나 역에 탄탄한 연기력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명행, 최대훈, 김호영이 냉소적인 정치범 발렌틴 역에 송용진, 정문성, 김선호가 캐스팅 되었다.벌써부터 마니아들은 서로 다른 캐스팅의 공연을 보기 위해 분주하다.
내년 1월 31일까지 대학로 신연아트홀에서 만날 수 있다.공연문의 02)764-8760

 

 

 [시놉시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빌라 데보토 감옥 안의 작은 감방.

미성년자 성추행 혐의로 구속 된 몰리나와 반정부주의자 발렌틴.


몰리나는 감옥 생활의 따분한 현실에서 벗어나기 위해 발렌틴에게 영화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독재정권에 대한 저항을 최고의 이상으로 여기는 발렌틴은  정치, 사상, 이념에는 전혀 관심 없이 소극적이고 현실도피적인 몰리나를 적대시한다. 몰리나 역시 차갑고 이성적이며 냉혈한 같은 발렌틴을 이해할 수가 없다.

한편, 몰리나는 자신의 가석방을 조건으로 감옥 소장으로부터 발렌틴에게 반정부조직에 관련된 정보를 캐내라는 압박을 받고 있다.

그러나, 감옥에서의 하루, 하루가 지나갈 수록 몰리나의 영화 이야기에 발렌틴은 점점 빠져들어가게 되고, 둘은 서로의 차이점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면서 조금씩 미묘한 감정에 휩싸여 가게 되는데…

몰리나가 곧 석방될거라는 소식에 발렌틴은 반정부조직 동료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려 한다. 자신이 알게되면 혹시라도 소장에게 말해버릴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몰리나는 발렌틴에게 제발 그들에 관한 이야기를 자신에게 하지 말아달라 청하게 된다.

서로의 진심에 자연스레 끌리게 된 몰리나와 발렌틴은 사랑을 나누게 되고…

 

 

 

[커튼콜 사진]

 

 좌로부터 김선호 배우(발렌틴 역),김호영 배우(몰리나 역)

 

 

 

 

 

 

[티켓]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공연 개요

공 연 명: 연극 거미여인의 키스 (Kiss of the Spiderwoman)
공연장소: 대학로 신연아트홀(A아트홀)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37번지 지하 1층)
공연기간: 2015년 11월 7일(토) ~ 2016년 1월 31일(일) (단, 11월 7일(토) 프리뷰 첫 공연 PM 7시)
공연시간: 평일 8시 / 토요일 3시, 7시 / 일요일·공휴일 2시, 6시(월 공연없음)
티켓가격: 전석 40,000원(프리뷰할인 전석 30,000원, 단, 11/7 PM7시, 11/8 PM2시, 6시 공연에 한함)
관람연령: 만 16세 이상 관람가
예 매 처: 인터파크 1544-1555
출 연 진 : 몰리나 이명행 최대훈 김호영 /발렌틴 송용진 정문성 김선호
원    작: 마누엘 푸익(Manuel Puig)
번역/연출:문 삼 화
프로듀서: 손 형 민
주최·제작: ㈜악어컴퍼니, ㈜극단단비
공연문의: (주)악어컴퍼니 02-764-8760
공식트위터 www.twitter.com/SpiderWoman2015

 

 

(사진제공:(주)악어컴퍼니)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