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파트너 기업 유치 노력

2016 세종시즌 사업설명회 성황리 개최

- 2015.11.3() 15:00 세종문화회관 예인홀

 

- 세종문화회관, 함께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할 파트너사 유치 중

- 민간 파트너사 유치를 통해 문화예술투자 확대와 세금 절약 꾀해

 

 

 

세종문화회관, 2016년 사업 후원사 유치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해

세종문화회관(사장 이승엽)은 지난 3() 오후 3시에 예인홀에서 2016년 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 사업을 통해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높이는 데 함께 기여할 파트너 기업을 모집하기 위한 “2016 세종시즌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2월 이승엽 사장 취임 이후, 세종문화회관 발전 방향의 일환으로 해외 유수 공연장 운영 시스템인 시즌제2016년부터 추진하고자 준비하여 왔고 그 첫 단계로 이번 사업설명회를 추진하였다.

사업설명회를 통해 2016년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내년 전체 공연·전시사업 구성의 개요와 파트너십 제안 내용을 기업체 마케팅 및 사회 공헌 담당자에게 안내하였고 약 50개 기업 및 기관의 마케팅 또는 사회 공헌 담당자가 참여하여 다양한 문의를 하는 등 문화 예술을 통한 마케팅과 사회공헌에 대한 많은 관심을 표했다.

세종문화회관은 민간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재원 확보 노력을 지속하여 더욱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유치하면서도 서울시 예산절감과 시민 부담 경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앞으로도 문화예술 마케팅 및 공연, 전시를 통한 사회 공헌에 관심 있는 기업 대상으로 더욱 발전적인 파트너십 협의를 지속할 것이다. 문의 02)399-1724.

 

기업 마케팅에 소극적이던 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 후원 파트너사 유치에 전사적 노력 기울여

세종문화회관은 국내 최대 좌석 규모의 대극장을 포함한 3개의 공연장과 올해 새롭게 단장한 세종미술관, 연간 1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을 자랑하는 상설 전시관 세종·충무공이야기를 보유한 서울이 자랑하는 문화예술기관이자 광화문 광장, 경복궁과 인접한 관광 명소이다. 또한 클래식, 전통예술, 뮤지컬까지 다양한 장르의 9개 예술단을 보유하고 있고 연간 1000회에 달하는 공연이 이뤄지는 대표적인 공연 예술 창작소이기도 하다. 또한 서울시로부터 운영비를 지원받고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천원의행복’, ‘세종 예술시장 소소’,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등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은 2016년 연간 사업을 대상으로 관객 타깃별, 시기별, 장소별, 테마별로 사업을 구분하여 파트너 기업이 원하는 전략에 맞춰 후원 사업을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그 내용으로는 2016년 시즌 전 사업을 후원하는 메인 파트너, 계절 별 사업을 후원하는 파트너, 사회 공헌이나 공간 특성화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테마 파트너, 그리고 기업의 브랜드 노출 역할을 하는 공간 파트너로 파트너십을 구분하여 기업과 상생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파트너사는 후원 사업에 자사 고객 초대, 광고 노출, 프로모션 제휴가 가능하며 세종문화회관이 평소 까다롭게 대여해왔던 VIP 룸 및 메세나 룸과 타이틀 노출도 적극 제공 할 예정이어서 더욱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하다.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공익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 등 상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구분

관련 사업

제공사항

메인

파트너

2016년 세종시즌 전 사업

타이틀 노출

세종문화티켓에 노출

전 사업 홍보물에 협찬사 노출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 노출

초대권 제공

공간제공 (야외 홍보 공간, VIP, 메세나룸)

계절

파트너

5월 가족시즌

7~8월 예술바캉스시즌

10~11월 오페라무용시즌

12월 윈터시즌

초대권 제공

해당 시즌 사업 홍보물에 협찬사 노출

제한적 공간제공 (로비 홍보 공간, VIP, 메세나룸 3)

테마

파트너

예술단 창작 공연

마티네 공연

사회공헌 사업

공연장 특성화 공연

초대권 제공

해당 시즌 사업 홍보물에 협찬사 노출

공간

파트너

파우더룸, 아이들세상, VIP, 메세나룸

공간명 타이틀 노출

전시관 세종·충무공이야기

공간명 타이틀 노출 및 행사 장소 제공

야외 공간

기업행사 장소 제공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