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몸짓으로 그린 현대사회의 슬픈 자화상

창작발레 The Last Exit [더라스트엑시트]

- ‘와이즈발레단 창단 10주년 기념발레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초연

- 차이코프스키 백조의 호수전막의 드라마틱한 선율에 내던지는 몸짓

 

 

 

 

()마포문화재단(대표_이창기)과 마포아트센터 상주예술단 와이즈발레단(단장_김길용)이 오는 117()-8() 양일간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발레 The Last Exit(더라스트엑시트)을 초연한다.

 

현대사회의 슬픈 자화상을 아름다운 몸짓으로 그려낸 The Last Exit(더라스트엑시트)은 청년 실업과 갑을 관계, 비정규직 문제 등 현대인의 갈등과 간절한 바람을 그린 작품으로 와이즈발레단 창단 10주년 기념작이기도 하다. 김길용 단장이 총 연출을 맡고 한국무용협회 김민희 부이사장이 총 예술감독을 맡았다.

 

100명 중에 10명만이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비정규직들의 서바이벌 게임에는 항상 그들을 힘들게 하는 이른바 의 세력들이 존재한다. 사무실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 삶 곳곳에서 일어나는 권력의 횡포들, 그리고 숨막히는 경쟁. 이런 사회를 처절하게 견뎌내는 그들이 선택한 비상구는 무엇일까?

 

The Last Exit(더라스트엑시트)에서는 발레음악의 거장 차이코프스키의 음악 중 가장 드라마틱한백조의 호수전막을 선곡하여 극의 긴장감이 극대화되고 특유의 모던하고 세련된 안무가 돋보인다. 안무가 홍성욱은 차가운 사무실 풍경과 현대사회의 슬픈 자화상을 그린 안무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인생의 탈출구를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무거운 주제이지만 일상의 움직임을 안무로 표현하여 대중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극의 중간 중간 현실에서 벌어지는 우여곡절의 에피소드들을 해학적으로 그려내 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The Last Exit(더라스트엑시트)는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연 티켓 1+1 사업의 지원을 받는 공연으로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가능하다. R3만원, S2만원 (문의_02-3274-8600)

(사진제공:마포문화재단)​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