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슴 속 품었던 예술에의 꿈이 펼쳐지는 현장

<2015 마포커뮤니티예술축제-꿈의 무대>

- 1031(), <꿈의 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막 올라

- 참여 동아리 40여팀, 560여명이 마포에 일으키는 생활문화예술의 바람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_이창기)2015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2015 마포커뮤니티예술축제-꿈의 무대>(이하<꿈의 무대>)1031() 마포아트센터에서 꿈의 합창단공연을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꿈의 무대>에서는 다양한 계층, 직업, 연령의 공연예술동아리 40여 팀, 560여 명이 참여하여 저마다 가슴 속에 품어왔던 꿈을 펼쳐내게 된다.

 

()마포문화재단은 우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생활문화예술을 모토로 지난 5월 마포구 내 연극 동호회를 중심으로꿈의 극단모집을 시작하였다. 이후,꿈의 밴드,꿈의 합창단까지 구성하여 지역의 문화예술동호회로 하여금 특색 있는 생활문화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무대에는 2년째 기량을 갈고 닦은꿈의 오케스트라도 합류하여 다채로운 예술축제로 만들어 가고자 하였다.

 

 

1031, 주말 저녁을 수놓을 합창 공연

 

 

1031(), 이번 <꿈의 무대>의 막을 여는 꿈의 합창단은 기존에 활동하던 마포누리합창단’, ‘성산2동마을합창단’, ‘클랑클랑합창단7개 팀 외에 새롭게 성미산중등합창단’, ‘성산행복한홈스쿨합창단’, ‘참사랑길합창단등 세 팀이 더 참여하여 흥을 더하게 된다. 10개 합창단은 아리랑’, ‘님과 함께등 민요와 가요를 넘나드는 다양한 곡을 선보이며, 피날레 곡으로는 유명 아이돌그룹이 리메이크하여 사랑받은 곡인 풍선을 편곡해서 들려줄 예정이다. 더불어 세계적인 성악가 바리톤 우주호의 지휘와 축하공연으로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합창 무대가 될 것이다.

 

 

11월 첫 날부터 8일간 연극의 향연 펼쳐져

 

꿈의 극단릴레이 공연은 111() 오후 1, 극단 또바기의 공연을 시작으로 118() 오후 8동네연기워크숍 팀의 공연까지 총 8일간 진행된다. 이번 꿈의 극단프로젝트에는 시니어, 주부, 청소년 등 총 24개의 연극동아리가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서울연극협회 마포지부(회장 : 윤예인)와의 협력으로 마포 지역예술가 20여 명의 연극 강사로부터 지도를 받아온 주민 극단의 실력이 기대되는 무대이다. 꿈의 극단의 공연은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에서 상연되며 성미산극장에서도 두 편의 연극을 볼 수 있다.

특히, 113일은 시니어 DAY’(어르신들의 날)로 마포지역 8개 경로당연합팀과 시니어극단 날좀보소A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유난히 더웠던 올 여름, 저마다의 공간에서 열심히 연습한 시니어들만의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주민 밴드와 초청 밴드의 흥겨운 무대

 

111() 오후 6시에는 마포 지역의 상인들, 부녀회원들, 소년소녀 가장 청소년들로 구성된 꿈의 밴드세 팀(‘면봉’, ‘R 토끼’, ‘누구나 밴드’)이 실력을 뽐낸다. 마포지역 생활문화예술 확산과 생활문화공동체 역량 강화 프로젝트의 하나인 꿈의 밴드는 홍대를 기반으로 밴드 활동을 원하는 일반인들이 모여 시작되었다.

 

이번 밴드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J-Line’ 밴드 동호회의 선배 밴드인 스타일리쉬와 대한민국 스카밴드의 자존심 킹스턴루디스카도 출연해 흥을 돋우고, 응원하는 무대를 펼친다. 특히, ‘J-Line’꿈의 밴드형성을 위해 연습 공간, 멘토 강사 제공 등에 큰 기여를 하였다.

 

 

꿈나무들의 합주로 완성되는 꿈의 무대

 

<2015 마포커뮤니티예술축제-꿈의 무대> 마지막 무대는 1117() 오후 3, 꿈의 오케스트라가 장식한다. 꿈의 오케스트라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라는 어린이 음악교육에서 착안해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로 마포구 초등학교 3~5학년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1주일에 2, 3시간씩 이어지는 음악교육활동 뿐만 아니라 방과 후 아이들의 돌봄 프로그램에도 적극 활용되어 교육과 돌봄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로 지역에 입소문이 높다.

 

축제 기간 중인 1031()부터 118()까지는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마포종합노인복지관 사진 동아리와 미술동아리의 작품 50여점의 전시도 진행되어 한층 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마포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 이번 페스티벌은 우리 이웃이 주인공이 되는 새로운 생활문화예술의 바람이 불어올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축제의 모든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방문한 관객 모두가 이웃과 함께 즐기고 각자의 가슴 속에 품은 꿈도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편 <2015 마포커뮤니티예술축제-꿈의 무대>는 문화체육관광부 2015 ‘문화가 있는 날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 권역별 생활문화제에 선정된 사업이다. 

 

 

 

 

 

2015 마포커뮤니티예술축제 꿈의 무대일정표

 

아트홀 맥

플레이 맥

거점무대

(성미산극장)

아트센터 로비

31()

꿈의합창단

(17~19)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사진동아리, 미술동아리 전시

1()

꿈의밴드

(18~20)

꿈의극단(1)

극단 또바기(16)

꿈의극단(1)

무말랭이(17)

3()

 

꿈의극단(2)

경로당연합팀(15)

날좀보소A(15:40)

꿈의극단(1)

일상다반사(16)

4()

꿈의극단(1)

소일거리엄마연극팀(19)

 

7()

꿈의극단(2)

신수동반딧불이(13:30)

날좀보소B(19:30)

 

8()

꿈의극단(2)

사랑의전화(15)

동네연기워크숍(20)

 

17()

꿈의 오케스트라

(15:00~16:30)

 

 

 

 

(사진제공:마포문화재단)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