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특별한 소년의 예측불허 성장극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사건

웨스트엔드, 브로드웨이 최고 화제작 국내 초연!

 

 

 

2013년 올리비에어워드, 2015년 토니어워드 최다 수상작, 드디어 국내 상륙!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11월 공연, 화려한 캐스팅 대 공개!

2013년 올리비에어워드와 2015년 토니어워드 연극 부문 최다 수상작에 빛나는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The Curious Incident of the Dog in the Night-Time> (이하 한밤개’)가 오는 1127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역사적인 개막을 앞두고 있다.

 

연극 <한밤개>(연출 김태형)는 공연 프로듀서로 승승장구 중인 배우 김수로의 14번째 프로젝트 작품으로 자폐증을 앓고 있는 15세 소년 크리스토퍼가 이웃집 개가 살해당한 것을 발견하고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자신을 둘러싼 닫힌 세계를 벗어나 용감하게 세상 밖으로 발을 디디며 벌어지는 소년의 성장담을 다룬 작품이다.

 

특히 예측할 수 없는 무대 연출과 화려한 영상미로 영국과 미국에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지난 6월 토니어워드 5관왕을 휩쓸며 최다 수상작의 영예에 오른 바 있는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극, 뮤지컬, 무용, 전시 등 20편의 작품을 선보이며 공연 계 믿고 보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김수로 프로젝트가 올해 하반기 최고 화제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연극 <한밤개>의 화려한 캐스팅을 발표했다.

 

자폐증을 앓고 있지만 수학에 남다른 재능을 가진 순수한 15세 소년

크리스토퍼윤나무, 전성우, 려욱

 

 

 

 

 

(왼쪽부터 크리스토퍼역 배우 윤나무, 전성우, 려욱)

 

 

친구였던 개 웰링턴의 죽음을 목격하고 범인을 찾을 결심을 하는 자폐증을 앓고 있는 15세 소년 크리스토퍼역에는 뮤지컬 <풍월주>, <로기수>와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에서 보여준 연기력으로 대학로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배우 윤나무와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쓰릴 미>, 연극 <M.Butterfly> 등을 통해 많은 팬덤을 형성한 배우 전성우가 합류를 결정했다. 또한,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아가사>, <하이스쿨뮤지컬> 등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 슈퍼주니어 려욱이 도전하는 첫 연극 작품으로 <한밤개>를 선택했다. 이로써 윤나무, 전성우, 려욱이 트리플 캐스팅 돼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크리스토퍼를 보여줄 예정이다.

 

 

지극 정성으로 아들을 돌보지만, 아내와 불화를 겪고 있는 크리스토퍼의 아버지

에드 김영호, 심형탁 

 

 

 

 

 

(왼쪽부터 에드역 배우 김영호, 심형탁)

 

 

자폐를 앓고 있는 아들을 지극 정성으로 돌보지만, 아내와는 불화를 겪고 있는 크리스토퍼의 아버지 에드역에는 영화 <하하하>, <미인도>와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에서 선 굵은 캐릭터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영화배우 김영호와 드라마 <압구정 백야>, 뮤지컬 <뮤직 인 마이 하트>와 최근 예능 <무한도전>에 출연해 만능 엔터테이너로 인기를 얻고 있는 탤런트 심형탁이 생애 첫 연극 작품으로 출연을 결정했다.

 

크리스토퍼를 가장 잘 이해하는 특수학교 선생님이자 극중 해설자

시오반배해선, 김지현 

 

 

   

 

(왼쪽부터 시오반역 배우 배해선, 김지현)

 

 

거짓말과 농담을 이해하지 못하는 크리스토퍼를 누구보다 잘 이해해주는 특수학교 선생님이자 극중 해설자 시오반역에는 연극 <멜로드라마>와 뮤지컬 <모차르트!>와 더불어 최근 드라마 <용팔이>에서 강렬한 존재감으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바 있는 배우 배해선이 출연을 결정했다. 또한,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 <스피킹 인 텅스>와 뮤지컬 <그날들>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은 배우 김지현이 더블 캐스팅 됐다.

 

아들을 사랑하지만, 이해할 수 없는 아들의 행동에 지쳐가는 크리스토퍼의 어머니

주디김로사, 양소민 

 

 

 

 

 

(왼쪽부터 주디역 배우 김로사, 양소민)

 

아들을 누구보다 사랑하지만, 통제가 어려운 아들의 행동에 점점 지쳐가는 크리스토퍼의 어머니 주디역에는 연극 <노이즈 오프>, <오감도>, <엄마들의 수다> 등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인 바 있는 실력파 배우 김로사와 뮤지컬 <아가사>, <완득이>, 연극 <가을 반딧불이> 등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풍부한 감정 연기로 사랑 받은 배우 양소민이 출연한다.

 

연극 <택시드리벌>, <씨름> 등에서 특유의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배우 김동현과 뮤지컬 <아가사>와 연극 <햄릿 아바따>에서 폭넓은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 황성현이 크리스토퍼가 생각하는 가장 유력한 용의자 로저을 번갈아 맡는다. 그리고 연극 <뜨거운 여름>, <데스트랩>에서 감칠맛 나는 연기로 사랑 받은 배우 한세라가 크리스토퍼의 옆집에 사는 부인이자, 살해당한 개의 주인 시어즈으로 출연한다.

 

또한, 연극 <유도소년>과 뮤지컬 <운현궁 로맨스>에서 열연을 펼친 배우 신창주가 크리스토퍼의 이웃 톰슨, 연극 <바람난 삼대>, <목란언니> 등에서 실력을 인정 받은 배우 조한나가 크리스토퍼의 또 다른 이웃 ‘40을 맡는다. 이와 더불어 뮤지컬 <빨래>, <러브레터>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연기파 배우 강정임이 크리스토퍼의 이웃이자 친절을 베푸는 다정한 알렉산더 부인으로, 연극 <누구세요?>, <베니스의 상인> 등 수많은 작품에서 활약한 베테랑 배우 김종철이 피터슨 목사으로 캐스팅 됐다. 특히 배우 김종철은 크리스토퍼을 맡은 배우 윤나무(본명 김태훈)와 실제 부자지간으로 이례적으로 한 작품에서 함께 호흡하게 돼 부자 간의 뜨거운 연기 대결을 기대케 한다.

 

토니어워드 5관왕에 빛나는 연극 <한밤개>는 오는 1127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역사적인 국내 초연을 앞두고 있다.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작품 개요

작 품 명 |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프로듀서 | 김수로 최진

원 작 | 마크 해던 Mark Haddon

극 본 | 시몬 스태판 Simon Stephens

연 출 | 김태형

공연기간 | 20151127() ~ 2016131()

공연장소 | 압구정 광림아트센터 BBCH

출 연 | 윤나무 전성우 려욱 김영호 심형탁 배해선 김지현 김로사 양소민

김동현 황성현 한세라 신창주 조한나 강정임 김종철

주 최 | 아시아브릿지컨텐츠, 캔들미디어

제 작 | 아시아브릿지컨텐츠, 캔들미디어

예매문의 | 클립서비스 1577-3363

 

  (사진제공:아시아브릿지컨텐츠㈜)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