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투극을 벌일 수 밖에 없는 웃픈 우리의 자화상 <대한민국 난투극>,

학교 순회 사업작품 선정!!! ”

 

 

 

 

2014년 여름 서울 동작구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실화를 바탕으로 치열하게 살아남아야만 하는 우리들의 자화상을 그린 작품 <대한민국 난투극>0912일부터 국립극단 소극장 판에서 진행되고 있는 공연에서 특유의 재기발랄함과 열정으로 관객과 관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한국문화 예술 위원회학교 순회 사업에 까지 선정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학교 순회 공연 사업신나는 예술여행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며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대한민국 난투극>은 초,,고생을 대상으로 한 학교 순회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친구들에게 강해보이고 싶어 돈을 주고 난투극을 모의하려는 고등학생과 그 가상 난투극에 동참하게 되는 30대 청년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는 이 사건은 실소를 머금게 함과 동시에 황당함을 자아내나, 그 이면에 있을 청년들의 괴로움과 고뇌, 삶의 애환과 절망을 전해준다.

 

주인공 대한민국의 상상 속 인물 견자단을 통해서 펼쳐지는 액션장면들과 가상 난투 장면은 치열하고 처절하게 살아남아야만 하는 우리들의 웃픈 자화상이기도 하다. 하지만 극은 끝까지 희망을 놓치 않으며 재기발랄하며 기발하게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며 국립 극단 소극장 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한민국 난투극>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며 0926일 폐막한다.

(사진제공:벨라뮤즈)​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