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배우와 최고의 제작진의 화려한 컴백

대중들이 가장 사랑한 오페라가 돌아온다!

충무아트홀 자체제작 오페라 <리타>

921() 티켓오픈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최재림(가스파로 역),이경수(베페 역),조순창(도니제티 역),장유리(리타 역)]

뮤지컬보다 더 재미있는, 충무아트홀 자체제작 오페라 <리타>!

921() 티켓오픈

2014년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막을 내린, 충무아트홀이 자체제작한 뮤지컬보다 더 재미있는 오페라 <리타>1110~15일까지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재공연 된다. 오페라는 연극이나 뮤지컬 등의 장르에 비해 공연 횟수가 적기도 하지만 선뜻 다가서지 못하게 하는 벽들이 있는데 충무아트홀은 다소 어렵고 생소한 오페라를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뮤지컬계 스태프 및 배우들과 손을 잡고 이 작품을 제작하게 되었다. 오페라 <리타>는 뮤지컬 <드라큐라>,<레미제라블>,<지킬앤하이드> 등에서 활약한 성악전공 실력파 배우 양준모가 연출을 맡고 극단<사계>출신 실력파 뮤지컬 배우 이경수와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지저스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활약한 최재림 그리고 정통 오페라에서만 활약한 소프라노 장유리 출연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올해도 최강의 배우와 제작진이 힘을 모아 2014년의 감동을 재현 할 예정이다. 2015년 관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재공연 되는 오페라 <리타>는 공연기간을 늘리고, ‘도니제티역에 배우 조순창을 새롭게 영입하는 등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관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코믹하고 유쾌한 정통오페라와 세련된 연출의 조합이 빚어낸 새로운 형식의 살롱오페라 <리타>는 뮤지컬 중심 극장으로서 확고한 지위를 구축한 충무아트홀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콘텐츠로 오페라는 어렵다라고 생각한 대중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 할 것이다.

 

충무아트홀이 만들고 싶은 오페라! 충무아트홀만이 만들 수 있는 오페라!

오페라 <리타>의 접근법은 기존의 오페라와는 조금 다르다. 성악가 출신으로 뮤지컬계 중견 배우인 양준모가 연출을 맡은 것 외에도 음악감독 맹성연, 감수 이지혜, 극작 한지안, 한글가사 채한울 등 뮤지컬계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스태프로 대거 참여했다는 점이다.

대극장에서 선보이던 대형 오페라 대신 살롱 오페라로 규모를 줄여 관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유쾌하면서도 섬세한 작품의 색채와 어울리는 투 파아노의 선율이 어우러져 작지만 고급스러운 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외국어 가사와 대사로 공연되고 한국어 자막을 곁들이던 기존 정통 오페라 형식을 벗어나 원작을 번안하고 각색하는 과정을 거쳐 한국어 가사와 대사를 통해 관객들이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게 오페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름다운 서곡과 재기 발랄한 아리아, 그리고 흥겨운 피날레까지, 원작이 가지고 있는 뛰어난 음악적 완성도에 빠른 전개와 생생한 연기가 더해져 <리타>는 보는 이로 하여금 마치 한편의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오페라의 고급스런 위트와 뮤지컬의 빠른 속도감이 만나,

어떤 드라마보다 극적인 이야기를 전개 한다!

벨칸토 오페라의 천재 작곡가 벨리니가 크게 의식했을 정도로, 도니제티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기량을 보인 작곡가 이다. 오페라 <리타>1840년경에 작곡된 곡으로 불과 8일만에 완성된 오페라이다. 기가 센 여인 리타와 살지 않으려는 두남자가 벌이는 해프닝으로 짧지만 위트 넘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원작이 가지고 있는 위트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하는 창작진들이 모여 뮤지컬 특유의 빠른 속도감을 접목시켰다. 특히 사진작가 가스파로역의 최재림은 2015년 뮤지컬 <지저스크라이스트 슈퍼스타>를 통해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실제 성악전공자로서 코믹연기와 함께 중후한 바리톤 음색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어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오페라 <리타>921() 충무아트홀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 예매처를 통해 티켓을 오픈한다.

 

공연개요

공연명

도니제티 오페라 <리타>

일 시

2015. 11.10() ~ 11.15() 15, 19/9

장 소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주요스태프

*연출 : 양준모 l *음악감독 : 맹성연

*극 작 : 한지안 l *한글가사 : 채한울/한지안

*감 수 : 이지혜 l *무대디자인 : 최영은

*의상디자인 : 조문수 l *분장디자인 : 김민경

*제작감독 : Zakk

피 아 노

*피아노1 곽혜근 l *피아노2 이범재

주요출연진

리타

장유리

베페

이경수

가스파로

최재림

도니제티

조순창

관람료 및 관람연령

R60,000/ S40,000/ 8세이상 (미취학 아동 관람불가)

예매/문의

충무아트홀 www.cmah.or.kr

충무아트홀 홈페이지 예매시 수수료 없음

인터파크 1544-1555 www.interpark.com

주최·제작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

 

(사진제공:충무아트홀)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