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바스코 (The Real Tabasco)>는 2014년 8월 미국 유진 오닐 재단에서 주최하는 2014 National Playwrights Conference에 최종 선발된 희곡 중 하나다.
영하 17도의 추운 겨울 뉴욕시는 공중에는 헬기가 육상으로는 32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도그쇼에서 우승한 개 <타바스코>를 찾아 나섰다. 개에 포상금 10,000 달러가 달려 있다.평범한 부부가 쓰레기통 뒤에서 발견한 타바스코를 두고 서로 의견이 엇갈린다.돌려주려는 남편 돈과 새로운 삶을 위해 돌려줄것을 거부하는 아내 애니.과거의 영광에서 벗어 나지 못한 자원봉사자 여배우가 구조대의 리더로 타바스코를  찾아 나서고 실종견을 잃어 버린 장본인인 아랍계 이크발은 추방을 염려해 같은 심정으로 개 <타바스코>찾기에 나섰다.
과거에 안주한 인간의 모습과 과거에서 탈출해 새로운 무엇인가를 찾으려는 인간들이 오로지 개 <타바스코>에 빠져서 벌이는 한바탕 해프닝이 연극<타바스코>다.


똑 같은 일상을 반복하는 현대인들은 직장에서 가정에서 스트레스를 감내하며 매일 매일을 보낸다.색다른 이벤트를 원하지만 특별한 묘수는 없다.그래서 인생역전을 꿈꾸며 주말이면 로또방은 장사진을 이룬다.이것이 우리의 현실이다.개에 걸린 10,000 달러의 보상금이 인생을 바꿀 정도로 큰 액수는 아니라도 무엇인가 바꿔질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있다.아니 꼭 인생을 바꾸지는 않더라도 변화가 필요하다.
인생에 대한 기대치가 어긋나 있는 사람일수록 이러한 행동은 크게 나타날 것이다.
등장 인물들의 좌절과 희망이 개의 상태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우화적인 모습은 관객의 웃음을 유발시키고 안간힘 쓰는 인간들의 모습에서 우리의 모습을 투영시켜 보게 만든다. 무기력한 현실에서 탈출하고자 하면서도 실제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인물들의 이중성이 타바스코를 통해 극적으로 표출되고 동시에 고독한 우리의 모습을 돌아보게 만든다.


뮤지컬 배우로 최근 드라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쳤던 배우 배해선은 과거의 여배우로 나와 노래로 연기로 관객들을 웃기고 이슬람계 노동자로 미국내에서의 이슬람계의 현실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박주용 배우의 연기가 인상적이다.잘 울고 나약해 보이지만 추방당하지 않겠다는 강한 신념을 지닌 인물을 극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다.
40대 중년 부부 역할로 김수현 배우와 김지성 배우가 개의 생사를 움켜쥐고 극을 잘 이끌어 나간다.
9월 26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 02)889-3561,3562

 

 

[줄거리]
추운 겨울, 뉴욕 라구아다 공항에서 도그쇼 우승견이 사라졌다. 그의 이름은 ‘타바스코’. 견주는 타바스코를 찾는 사람에게 만 달러의 보상금을 걸었다. 평범한 가정주부 애니는 쓰레기통 뒤에서 우연히 개를 발견한다. 그리고는 매일 똑같은 지루한 삶을 살고 있는 자신에게 타바스코가 새로운 삶을 제시해줄 것이라는 믿음을 갖게 된다. 타바스코를 돌려줘야 한다고 말리는 남편 돈의 말을 뒤로 한채 애니는 타바스코를 숨기기에 급급하다. 한편, 개를 잃어버린 장본인인 아랍계 이주노동자 이크발과 동물보호협회에서 ‘타바스코 구조대’로 자원봉사하고 있는 여배우 리즈는 개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애니와 돈, 리즈와 이크발이 만나며 개를 숨기려는 자와 찾으려는 자의 필사적인 고군분투가 시작되는데..

 

 

 

[출연 배우]

 

 

 

 

[공연사진:극단 사개탐사/코르코르디움 소유입니다]

 

 

 

[티켓]

[공연개요]
공연명: 타바스코
일 시: 2015년 9월 10일(목) - 26일(토)
       평일 8시/토요일 3시, 7시/일요일 3시/9월 15일 공연, 9월 23일 공연 없음/9월 26일 7시 공연 없음
장 소: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작: 데보라 그레이스 위너
연 출: 박혜선
출 연: 김수현,배해선,김지성,박주용
티 켓: 전석 30,000원
제 작: 극단 사개탐사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관람가
문 의: 코르코르디움 02-889-3561,3562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