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전 엘리트 문학인들의 연애.삶 그리고 문학의 갈증,연극<깃븐우리절믄날>!

 

제12언어연극스튜디오가 선돌극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연극 <깃븐우리절믄날>은 2008년 두산아트센터 창작자육성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제작된 초연으로, “구보 씨”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다.
극작가이자 연출가인 성기웅은 연극 <깃븐우리절믄날>을 통해 청년예술가들의 연애와 예술에 대한 담화가 주를 이룬, 좀 더 개인적이
고 위트 있는 공연으로 담아 냈다.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1930년대의 또 다른 모습과 당시 문학인들의 삶과 연애를 통해 한 시대를 풍미했던 주류 문학가들의 일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연극으로 흥미롭다.


<깃븐우리절믄날>은 구보와 이상의 프롤로그부터 구보와 권영희의 1장,구보와 정인택.수영이의 2장,구보와 이상의 3장,구보와 권영희의 4장,구보와 정인택의 5장,구보와 이상.수영이의 6장으로 총 일곱장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보 박태원,이상,정인택과 권영희의 인간 관계를 통해 80년전인 1935년 한해 동안의 일을 그리고 있다. 성기웅 연출은 이 작품을 위해 많은 방대한 자료를 찾아 팩트와 픽션을 혼합해서 작품을  만들어 냈다.
영상 자막으로 당시의 굵직 굵직한 사건들을 보여줘 관객의 이해를 도우고,구보 박태원이 중심인물로 묘령의 여인 권영희를 둘러 싼 이상,정인택과 세사람의 인생을 타임슬립을 타고 간것처럼 관객에게 생생하게 보여 주고 있다.책속에서 어렴풋이 스쳐 지나간 문학인들의 이야기는 그래서 더 흥미롭다.


<깃븐우리절믄날>에 등장하는 문인 친구들은 일제 강점기라는 시대 배경 속에서도 불구하고,최고의 엘리트 길을 걸어왔지만, 결국은 조선에서 태어난 2등 국민일 수밖에 없는 그저 가난한 글쟁이일 뿐이었다. 이들이 나누는 대화는 조선에 대한 애틋함과 애착을 분명히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서양의 화려함에 대한 동경과 부러움을 느끼고, 여기 있는 것은 다 모조품에 불과하다고 자조 섞인 말을 하는 등 이중적인 속마음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지금의 우리를 돌아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깃븐우리절믄날>은 '제8회 돗토리 새의극장 페스티벌(BIRD Theatre Festival 8 TOTTORI)' 에 초청되어,오는 9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일본 돗토리현에 위치한 새의극장에서 공연된다. 20일까지 대학로 선돌극장에서 공연된다.공연문의 02)764-7462

 

 

[줄거리]
촉망 받는 소설가 구보 박태원의 두 절친한 친구인 시인 이상과 조선중앙일보 기자 정인택은 자유로운 ‘모단걸’이면서 더 큰 자유를 꿈꾸는 문제적 여인 권영희를 마음에 품게 된다.
어느 날, 정인택은 이상의 연인으로 알려진 권영희를 사랑한다며 음독자살을 기도한다. 이 사건으로 정인택과 권영희는 결혼을 하게 되고, 이상은 이들 결혼식의 사회를 자청해서 맡는다.
앞뒤가 맞고 부자연스러운 정인택의 음독자살 사건. 구보는 그것이 누가 꾸민 연극이었으며, 그 진실은 무엇인지를 추적해나가기 시작한다. 이 묘한 삼각관계에 숨어있는 비밀과 거짓말은 무엇일까? 이상의 단편 <환시기>로도 전해지는 이 실화가 팩선(팩트+픽션)으로 되살아난다.

 

 

 [출처:바나나문 프로젝트]

 

 

[커튼콜 사진]

 좌로부터 이상 역(양동탁 배우),구보 박태원 역(이종무 배우)

 

 

 수영이 역(한정엽 배우)


 

 정인택 역(이화룡 배우)

 

 

 권영희 역(문현정 배우)

 

 

 

 

[티켓]

공 연 명: 깃븐우리절믄날
          2015 서울문화재단 예술작품지원 연극부문 선정작
          제2회 종로구 우수연극축제 자유참가작
공연일시:2015년 9월 4일(금)~20일(일)
         평일 8시/ 토요일 3시, 7시/ 일요일 3시/ 월 쉼
공연장소:대학로 선돌극장
작/연출: 성기웅
출 연: 이종무, 양동탁, 이화룡, 문현정, 한정엽 

드라마투르기 김슬기, 이화진/미술감독 서지영/기술감독 윤민철/조명디자인 최보윤/소품.분장디자인 장경숙
의상디자인 김미나/조 연 출 박진아/영 상 임유정/일본어지도 강유미/프러덕션매니저 김현숙/제작감독 강민백
홍보마케팅 바나나문프로젝트

제 작:제12언어연극스튜디오
후 원: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종로구, 서울연극협회
문의/예약:02-764-7462
예 매:인터파크, 대학로티켓닷컴
입 장 료:전석 25,000원
관람연령:만 13세 이상
런닝타임:110분

(사진제공:바나나문 프로젝트)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