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 용 10주년 기념 ! 스위스 명품 물체극 내한공연<무멘산츠>!

 

극장 용 공연 2015년 9월 18일(금) ~ 20일(일)

http://www.theateryong.or.kr [극장 용]

http://www.mummenschanz.com [무멘산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형태) 은 ‘극장 용 10주년’ 을 기념하는 축제 ‘용.텐.페’ 의 6번째 공연으로 스위스 명품 물체극 ‘무멘산츠‘ 를 선보인다.

 

 □ 극장 용 10주년 기념! 스위스 명품 물체극 ‘무멘산츠’ 내한공연

 

 1972년 창단이래 친숙한 생활물품에 기발한 아이디어가 덧입혀져 생명력을 불어넣고 무한한 상상력으로 관객들  을 생동하게 하는 무대를 선보이며 이탈리아,프랑스, 독일, 스페인 캐나다 등 전 세계 60개국 30만명의 관객들을 매료 시켜 온 40년 전통의 스위스 명품 극단 ‘무멘산츠’ 가 9월 18 ~20일 ‘극장 용’ 을 찾아온다.

브로드웨이 입성 후 3년 여 동안 1,000회가 넘는 장기공연을 기록,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입증하며 사랑받아 온 작품이다.

 ‘극장 용 10주년’ 을 기념하며 마련된 이번 공연은 가족 뿐 아니라 세대와 직업을 막론하고 많은 이들의 각양각색 취향 을 만족시킬 수 있는 오감만족 공연으로 아이들에게는 수수께끼 같은 어른들의 세계로, 어른들에게는 천진난만한 동심의 세계로 안내 할 특별한 시간의 선물이 될 것이다.

 

 □ 아이는 어른이 되고, 어른은 아이가 된다


 세계적인 마술사 데이빗 카퍼필드는 ‘진정한 마술’ 이라 칭송했고, 이 공연을 본 뉴욕타임즈는 ‘스스로를 어 른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과, 자신이 아이처럼 천진난만하다고 생각하는 어른들에게 꼭 맞는 선물’ 이라 호평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잡동사니 물체들을 활용한 기상천외한 무대에는 음악이 없다. 상상력을 자극당한 관객들의 탄성과 세대와 국경을 초월한 유머 감각으로 객석 곳곳에서 키득키득하는 웃음이 음악이 되어 객석과 무대가 하나되는 완성된 공연이 된다. 대사 없이, 음악 없이, 그저 시각에만 의존하여 마술처럼 소통을 만들어 내는  놀라운 경험을 ‘무멘산츠’가 선사한다.


 ‘무멘산츠(mummenschanz)' 는 자신의 심리를 숨기기 위해 마스크를 썼던 중세 스위스 군사들을 뜻하는 말로 가림 뒤에서 자유롭게 표현하고 실험하고자 하는 극단의 성격을 나타낸다.

플러그와 같은 일상적인 물체에 인격과 배역을 부여해 무언의 소통을 하는 특유의 상상력과 자유로운 표현력은 관객의 무한한 궁금증을 자극하고 마치 은밀한 마술 상자에 초대된 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 놀이를 통한 창의력 향상

 

 넘쳐나는 정보의 호수 속에서, 단순한 지식 쌓기는 경쟁력이 없는 시대다.

정보 습득의 일차원적인 행위에서 나아가, 사건의 맥락을 이해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하고 남들과 다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를 필요로 한다.

새로운 시각, 뛰어난 통찰력은 어린시설부터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오감 자극을 통해 형성된다.

주변에서 흔히 보던 잡동사니(휴지, 막대기, 장갑 등)들이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무멘산츠’ 의 공연은 그 자체로 오감을 자극하며 기계적인 삶과 일방적인 미디어 노출에 지친 이들에게 즐거운 자극제과 될 것이며, ‘무멘산츠’ 의 기발한 상상력에 웃고 반응하는 사이 곳곳에서 창의력이 샘솟을 것이다.

놀이를 통해 몸과 마음이 유연해진 상태에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들은 뜻밖의 새로운 인생으로 안내하기도 한다.  ‘극장 용’ 에서 각자의 알록달록 색다른 인생경로를 그려보길 바란다.

 

 

 이번 공연을 통해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학생들에게 ‘놀이를 통한 창의력 향상’ 이 되길 기대하며 특별한 단체 할인도 마련했다. 문의 극장 용 1544-5955

 

 □ 극장 용 10주년 기념 ‘용.텐.페’ 다음 이야기

‘강태환, 강은일, 강산에 3․강․5․륜’ 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 극장 용

10주년 기념페스티벌 ‘용.텐.페’ 는 동유럽최고의 교향악단 ‘슬로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11월)’ , 세계적인 발레리나 강수진 예술감독이 이끄는 국립발레단의 ‘스페셜 갈라(11월)’ 가 준비되어 있어 기대를 모은다. 

 

[일 시] 2015.9.18(금)~9.20(일)

금 3, 7시30분 | 토 3시, 7시 | 일 3시

[공연시간] 80분 [관람등급] 만 5세 이상

[티 켓] VIP 석 70,000원 R석 50,000원 S석 30,000원

[출 연] 무멘산츠 Mummenschanz

[프로그램] 침묵의 음악가들 Musicians of Silence

 

 

 

 

 

(사진제공:극장용)​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