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려대 연극부 졸업생들의 "고대극예술동우회" 고려대학교 개교 110주년 기념 연극,<벚꽃동산>!


고려대 연극부 졸업생들의 모임인 고대극예술동우회(이하 ‘고대극회’)가 고려대학교 개교 110주년 기념공연으로 안톤 체호프 작 ‘벚꽃동산’을 8월 25일부터 30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한다. 고대극회는 1965년 개교 60주년 때 명동 국립극장에서 <리처드3세>를 공연한 것을 시작으로 매 10년마다 개교 기념공연을 올려왔으며, 지난 2005년 개교 100주년 때는 국립극장 대극장에서 <당나귀 그림자 소유권에 관한 재판>을 공연한 바 있다.


무대인 20세기초 러시아  여지주 라네프스까야는 5년간의 파리생활을 마치고 백야가 눈부신 5월 벚꽃동산으로 돌아 온다.
벚꽃동산은 그녀에겐 추억과 상실의 기억이 공존되는 상징적인 공간이다.죽은 아이가 그리워 몸서리치도록 도피하고 싶었던 곳이기도 하지만 유년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이 공존했던 공간인 것이다.
하지만 농노해방과 지주의 몰락으로 벚꽃동산은 빚더미에 올라 이자를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 경매에 이른다.신흥재벌 로빠힌이 벚꽃동산을 경매에서 사들이고 라네프스까야는 고통스럽게 그 삶의 터전을 떠난다.라네프스까야는 로빠힌에게 자신이 떠날때까지 만이라도 벚꽃을 베지말아 달라고 말한다.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에서는 2012년 10월에  극단 맨씨어터가 연극 <벚꽃동산>을 올린적이 있는데,이번 공연은 고려대학교 개교 110주년 기념공연으로 8월25일부터 30일까지 7회만 공연한다.


이번 ‘벚꽃동산’ 공연에는 장두이, 예수정, 안병식, 황건, 임지현, 박설헌 등 현재 대학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이 주조연을 맡고, 김성옥, 손숙, 성병숙, 주진모 등 유명 연기자들이 카메오로 출연하는 등 고대극회 출신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여주인공 라네프스까야 역은 <과부들> <밤으로의 긴 여로> <메카로 가는 길> <바다와 양산> 등 수많은 연극에 출연하며 동아연극상 등을 수상한 예수정이 맡았으며, 라네프스까야의 오빠 가예프 역은 올 봄 명동예술극장에서 공연된 <리어왕>에서 신들린 듯 한 연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며 베테랑 배우의 관록을 여실히 보여준 장두이가 맡아 연극을 이끈다. 흥미로운 건 두 사람이 연기 경력 40년 전후의 중견 연기자들임에도 고대 개교 기념공연 외에는 무대에 함께 선 적이 없다는 것이다. 굳이 같이 한 작품을 찾자면 2003년 장두이가 연출하고 예수정이 출연한 <19&80> 정도다. 두 사람이 함께 무대에 서는 공연은 고대극회의 고대 개교 기념공연에서만 볼 수 있다는 얘기다.
<모비딕> 등 뮤지컬을 비롯하여 연극, 방송, 영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연기를 펼치고 있는 황건과 <목란언니> <환도열차> <미스 프랑스> <노란 봉투> 등 다양한 연극에 출연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안병식의 연기를 함께 보는 것도 이 연극의 또 다른 재미다. 황건은 남자 주인공 로빠힌 역을 맡아 힘이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안병식은 대학생 뜨로피모프 역을 맡아 진지하면서도 어딘가 우스꽝스러운 역을 잘 살리고 있다.

 

 

 

[무대]

캐논 24-70mm로 2층 5열에서 촬영했다.

 

 

 [공연시작전 무대]

 

 

 

 [공연이 끝난 무대]

 

[커튼콜 사진]

 

 

 

 

 예수정 ,장두이 배우

 

2층에서 커튼콜 찍는데 유일하게 고개들어 위를 봐주던 장두이 배우.

역시 큰 인물은 다르다.

수 많은 경험에서 2층도 관객이 있다는것을 배려한다는 얘기로 새삼 놀라웠다.

멋진 배우임에 틀림이 없다.

 

 

 

 예수정배우도 위를 쳐다봐주는 센스.

 

 

 

 

 

 

 

[티켓]

[공연개요]

항 목

내 용

공연명

연극 <벚꽃동산>

공연장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공연기간

2015825() ~ 2015830()

공연시간

~목 오후 730/ 토 오후 3, 7/ 일 오후 4

티켓가격

R5만원 / S3만원 / A2만원

관람연령

11세 이상 관람가

출연

예수정, 장두이, 황건, 안병식, 임지현, 박설헌, 박현지, 이찬, 원종수, 이원섭, 윤지서, 조수연, 신다연, 문병설, 김진철, 임후성, 김수희, 김지수, 김중엽, 김정인, 특별출연_김성옥, 손숙, 성병숙, 주진모

연주

트럼펫_ 유승철, 이광재 콘트라베이스_ 황정규

바이올린_ 닐루파르 무히디노바, 박보인

스텝

연출_ 이 곤

제작총괄_ 윤흥식 제작_ 이상국 기획_ 이영훈

번역_ 양윤석 윤색_ 박춘근 예술감독_ 김기하 드라마투르그_ 송현옥 작곡_ 이승호 안무_ 정성태 무대디자인_ 김수희 조명디자인_ 이현승 의상디자인_ 이수원 무대감독_ 성동한 그래픽_ 김 솔 조연출_ 김정인, 박무늬

공연예매

세종문화회관 (399-1114~6) 인터파크 (1544-1555)

공연문의

고대극회 (010-8493-8887)

주최/주관

고대극예술동우회 / 고대극예술연구회

주관

석탑극회

 

(사진제공:석탑극회)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