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개교 110주년 기념공연

안톤 체호프 작 <벚꽃동산>

 

825()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막 오르다!

 

 

 

 

:: 사진 = 연극 <벚꽃동산>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 = 석탑극회::

 

고려대 연극부 졸업생들의 모임인 고대극예술동우회(이하 고대극회’)가 고려대학교 개교 110주년 기념공연으로 안톤 체호프 작 벚꽃동산825일부터 30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한다. 고대극회는 1965년 개교 60주년 때 명동 국립극장에서 <리처드3>를 공연한 것을 시작으로 매 10년마다 개교 기념공연을 올려왔으며, 지난 2005년 개교 100주년 때는 국립극장 대극장에서 <당나귀 그림자 소유권에 관한 재판>을 공연한 바 있다

이번 벚꽃동산공연에는 장두이, 예수정, 안병식, 황건, 임지현, 박설헌 등 현재 대학로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이 주조연을 맡고, 김성옥, 손숙, 성병숙, 주진모 등 유명 연기자들이 카메오로 출연하는 등 고대극회 출신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 사진 = 연극 <벚꽃동산>의 배우 (좌측부터) 예수정, 장두이 | 사진제공 = 석탑극회 ::

 

여주인공 라네프스까야 역은 <과부들> <밤으로의 긴 여로> <메카로 가는 길> <바다와 양산> 등 수많은 연극에 출연하며 동아연극상 등을 수상한 예수정이 맡았으며, 라네프스까야의 오빠 가예프 역은 올 봄 명동예술극장에서 공연된 <리어왕>에서 신들린 듯 한 연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며 베테랑 배우의 관록을 여실히 보여준 장두이가 맡아 연극을 이끈다. 흥미로운 건 두 사람이 연기 경력 40년 전후의 중견 연기자들임에도 고대 개교 기념공연 외에는 무대에 함께 선 적이 없다는 것이다. 굳이 같이 한 작품을 찾자면 2003년 장두이가 연출하고 예수정이 출연한 <19&80> 정도다. 두 사람이 함께 무대에 서는 공연은 고대극회의 고대 개교 기념공연에서만 볼 수 있다는 얘기다

 

 

:: 사진 = 연극 <벚꽃동산>의 배우 (좌측부터) 황건, 안병식 | 사진제공 = 석탑극회 ::

 

<모비딕> 등 뮤지컬을 비롯하여 연극, 방송, 영화 등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연기를 펼치고 있는 황건과 <목란언니> <환도열차> <미스 프랑스> <노란 봉투> 등 다양한 연극에 출연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안병식의 연기를 함께 보는 것도 이 연극의 또 다른 재미다. 황건은 남자 주인공 로빠힌 역을 맡아 힘이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안병식은 대학생 뜨로피모프 역을 맡아 진지하면서도 어딘가 우스꽝스러운 역을 잘 살리고 있다.

 

:: 사진 = 연극 <벚꽃동산>의 배우 (좌측부터) 김성옥, 손숙 | 사진제공 = 석탑극회 ::

 

김성옥, 손숙, 성병숙, 주진모 등 화려한 카메오 출연진도 흥미를 끈다. 특히 김성옥, 손숙 부부가 2005년 고대 개교 100주년 기념공연 <당나귀 그림자 소유권에 관한 재판> 이후 10년 만에 역장이라는 같은 역으로 한 공연에 출연하는 것도 관심거리다. 이 연극에는 또 한 쌍의 부부가 함께 출연한다. 남자 주인공 로빠힌 역을 맡은 황건과 악단원 역을 맡은 닐루파르 부부가 함께 출연하는 것이다. 황건, 닐루파르 부부는 공연 연습 중인 지난 86일 우즈베키스탄 수도인 타슈겐트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닐루파르는 한국계 어머니를 둔 우즈베키스탄 바이올리니스트로 파리 콩쿨에서 1위를 했고 모스크바국립오케스트라 등과도 협연했다. 현재는 한예종 음악원에 장학생으로 재학중인데, 지난 5월 카리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이 방한했을 때 청와대에서 연주하기도 했다.

 

사진 = 연극 <벚꽃동산>의 배우 (좌측부터) 성병숙, 주진모 | 사진제공 = 석탑극회::

 

이번 고대 개교 110주년 기념공연 작인 벚꽃동산은 전세계적으로 셰익스피어 다음으로 많이 공연되고 있는 희곡작가인 안톤 체호프의 4대 희곡 중에서도 가장 완숙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걸작이다. 고려대학교 교호인 입실렌티에 나오는 체이홉이 바로 안톤 체호프라는 것이 정설로 받아지고 있으며 벚꽃동산이 초연된 것이 1904년으로 올해 개교 110주년을 맞는 고려대학교의 역사와 거의 맥을 같이 한다는 점도 흥미롭다.

:: 사진 = 연극 <벚꽃동산>의 연습장면 | 사진제공 = 석탑극회::

 

이 작품의 연출은 역시 고대극회 출신으로 한예종 연극원 연출과 석사와 뉴욕 콜롬비아 대학원 연극 연출 M.F.A를 받고 <맨하탄 일번지> <트루러브> <알세스티스> <바카이> <해주미용실> 등 매 작품마다 새로운 해석과 기발한 발상으로 신선함을 안겨온 이곤 연출가가 맡았다. 윤색은 <민들레 바람되어>의 작가 박춘근이, 드라마투르그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부인인 송현옥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교수가 맡았다.

 

공연 시간은 평일 오후 730, 토요일 오후 3, 7, 일요일 오후 4시로 7회 공연하며, 티켓 예매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할 수 있다.

 

 

[공연개요]

항 목

내 용

공연명

연극 <벚꽃동산>

공연장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공연기간

2015825() ~ 2015830()

공연시간

~목 오후 730/ 토 오후 3, 7/ 일 오후 4

티켓가격

R5만원 / S3만원 / A2만원

관람연령

11세 이상 관람가

출연

예수정, 장두이, 황건, 안병식, 임지현, 박설헌, 박현지, 이찬, 원종수, 이원섭, 윤지서, 조수연, 신다연, 문병설, 김진철, 임후성, 김수희, 김지수, 김중엽, 김정인, 특별출연_김성옥, 손숙, 성병숙, 주진모

연주

트럼펫_ 유승철, 이광재 콘트라베이스_ 황정규

바이올린_ 닐루파르 무히디노바, 박보인

스텝

연출_ 이 곤

제작총괄_ 윤흥식 제작_ 이상국 기획_ 이영훈

번역_ 양윤석 윤색_ 박춘근 예술감독_ 김기하 드라마투르그_ 송현옥 작곡_ 이승호 안무_ 정성태 무대디자인_ 김수희 조명디자인_ 이현승 의상디자인_ 이수원 무대감독_ 성동한 그래픽_ 김 솔 조연출_ 김정인, 박무늬

공연예매

세종문화회관 (399-1114~6) 인터파크 (1544-1555)

공연문의

고대극회 (010-8493-8887)

주최/주관

고대극예술동우회 / 고대극예술연구회

주관

석탑극회

 

(사진제공:석탑극회)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