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존재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보여 주는 6개 에피소드 연극<모든건 타이밍Ⅱ>!

 

유시어터 개관 15주년 페스티벌 참가작 <모든건 타이밍Ⅱ>는 천재적이고 기발한 작법을 구사하는 작가 데이빗 아이브스의 두 번째 희곡집 '타임 플라이즈(Time Flies)'에 수록된 6가지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극단 '공상집단 뚱딴지'의 대표 연출진 문삼화, 황이선이 공동으로 맡았다.수수께기 변주곡,하루살이,그린힐 3가지 에피소드를 황이선 연출이 TV,바벨,잔칫날 3개 에피소드는 문삼화 연출이 맡았다.  <모든건 타이밍Ⅱ>는 "내가 과연 나인지, 이 세상은 진짜인지" 존재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첫번째 에피소드 '수수께끼변주곡'은 정신병원을 찾은 환자가 자신외에 다른 나가 있다며 상담을 하고 배우들이 반복되는 동작을 되풀이한다.두번째 에피소드 'TV'는 현대인이 TV를 이용한다기 보다 오히려 TV에 예속되어 있는것처럼 느껴지는 실상을 보여주고 세번째 에피소드 '하루살이'는 하루살이 커플이 사랑을 나누며 다큐멘터리를 시청하면서 개구리 먹이가 되기도 하고 곧 죽을것을 알게 되는 현실을 슬퍼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인간도 곧 죽을걸 알게 된다면 어떨까? '카르페디엠(carpe diem)'을 외친다.
네번째 에피소드 '바벨'은 신에게 도달할 수 있게 바벨탑을 하늘끝 높이 지어야 한다는 명령을 받은 두 사람이 신이 하늘이 아니라 땅속에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는 등 필사적으로 임무를 벗어나려고 변명을 한다.
다섯번째 에피소드 '잔칫날'은 두 여인이 준비하는 잔칫상을 다른 배우3명이 사각형 무대안에서 여인의 동작을 보면서 도구로 음향효과를 낸다. 양측의 연기 호흡이 잘 맞다.이걸 지켜보는 관객은 재미가 난다.
여섯번째 에피소드 '그린힐'은 마음속의 푸른 언덕을 찾는 과정을 보여 주는데 서정적인 음악과 함께 명상을 하듯 편안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8월 30일까지 청담동 유시어터에서 공연한다.

 

 

 

 

 [출연진]

 

[6개 에피소드]

 

Episode1. 수수께끼 변주곡
분명히 혼자 있는데 혼자 있는 게 아닌 것 같은 느낌. 데자뷰? 도플갱어? 어쩌면 난 당신하고 말하고 있는 게 아닌 거야. 어쩌면 당신이 말하고 있는 상대가 내가 아닌지도 몰라.

 

 

Episode2. TV
TV를 보고 있는 남자. 남자는 자신이 TV 속에 나오는 인물들과 대화하고 있는 것을 자각하지 못한다. 남자와의 데이트를 준비를 하던 여자는 이를 눈치 채고, 남자의 주의를 끌려고 노력하는데...

 

Episode3. 하루살이
파티에서 만난 하루살이 커플. 데이트의 마지막 코스로 집에 도착한 그들은 우연히 하루살이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게 되고, 자신들이 곧 죽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Episode4. 바벨
겁나 먼 옛날. 신에게 당도할 수 있는 바벨탑을 지어야한다는 명령을 받은 두 사람이 무거운 돌을 들고 나타난다. 이 둘은 티격태격하면서도 임무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사적으로 변명을 지어내려 한다.

 

Episode5. 잔칫날
잔칫상을 준비하는 두 여인. 오랜 시간을 함께 한 듯 화려한 요리솜씨와 입담을 뽐내며 잔치를 준비한다.

 

Episode6. 그린힐
눈을 감으면, 난 거기 있는 거야. 기억보다 더 생생해. 가끔은 내가 진짜로 가 본 데 같아. 내 언덕을 찾아갈 거야. 진짜 언덕!

그리고 어느덧 몇 십 년이 흘러갔습니다. 내가 서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커튼콜 사진]

 

 나하연 배우

 

 

 이훈민 배우

 

 

 이석현 배우

 

 

 정주영  배우

 

 

 조승연 배우

 

 

 김지원 배우

 

 

 지대한 배우

 

 

 김연재 배우

 

 

 

 

 

 

 

 

[티켓]

 

유시어터 개관 15주년 페스티벌 참가작
<모든건 타이밍Ⅱ>
   
공연일시:  2015년 8월 14일(금) - 8월 30일(일)  * 평일 8시 / 주말 4시 (월 쉼)
공연장소:  유시어터(청담)
티켓가격:  20,000원
작:데이빗 아이브스
연출:문삼화, 황이선
출연:김연재, 지대한, 김지원, 조승연, 정주영, 이석현, 이훈민, 나하연

무대디자인 김혜지 / 조명디자인 문동민 / 의상디자인 홍정희 / 음악 RAINBOW99
조연출 이재신, 손예원 / 사진 이정훈 / 홍보마케팅 나희경 / 진행 뚱딴지들

주최:유시어터
주관:공상집단 뚱딴지
예매:인터파크티켓
문의: Play for Life 010-2069-7202

 

 

(사진제공:Play for Life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