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극계 외골수 강영걸, 이시원작가 옥랑희곡상 수상작.

 

- 연극 녹차정원 92일 오픈 -

 

백상예술대상 연극상 (1989), 서울연극제 대상 (1989), <그것은 목탁구멍 속의 작은 어둠 이었습니다> <불 좀 꺼주세요> < 19 그리고 80> 등으로, 연극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와 문학성이라고 강조하는 연극계 외골수 연출가 강영걸의 작품.

2005년 옥랑희곡상을 수상한 이시원 작가의 희곡집 녹차정원.

가족애, 장애인, 성 등 무겁고 조금은 터부시 되는 주제를 담담하게 풀어내고 있는 작품.

92일 대학로 아름다운극장 공연 오픈.

문화체육관광부 1+1 지원사업선정작으로 티켓 한 장을 구매하면, 플러스 한 장을 무료로 제공.

연출자의 암 투병으로 오랜 기간 볼 수 없었던 작품 연극 <녹차정원>이 관객들의 요청에 화답하여 92일부터 다시 공연된다. 대학로의 원로 연출자와 전 국립극단 원로 배우가 탄탄히 받쳐 주고, 중견과 신진 배우들의 연기력이 더해져 더 감동적인 무대로 돌아왔다는 평가다.

 

코믹과 멜로가 주류가 된 대학로에 시원한 산바람 같은 새로운 느낌이 될 작품으로,

이제 첫사랑에 눈뜬 재수생 동생 다롱이와 장폐색증으로 생사의 고비를 넘긴 중증 뇌병변 장애인인 형 영재의 따뜻한 이야기가 감동적이다.

 

-재수생인 다롱에게 여자 친구가 생겼습니다. 여자 친구와 달콤한 사랑에 빠진 다롱, 중증의 뇌성마비 장애인인 형은 혼자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습니다. 형도 이런 행복한 감정을 느껴볼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햇살 좋은 늦여름의 오후, 한껏 멋을 낸 형과 다롱은 신이 나서 외출 준비를 합니다. 겉으로 드러내진 않지만 들떠있는 마음의 저녁나절, 설레는 마음으로 형의 귀가를 기다립니다.-

 

타인을 통해 행복을 맛보고, 잠시나마 웃게 되는 한 장애인 가족을 통해 억지웃음이 아닌 풋풋한 감동과 연극적인 위트를 맛보게 된다. 특히, 장애인 형 역에 김용민(37) 배우와 동생 다롱이 역의 김현식(24) 배우는 실제 장애인으로 착각할 만큼, 실제 형제로 착각할 만큼 배역에 잘 어울리는 배우로, 풋풋한 형제애를 보여주며, 2030 여성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연극 <녹차정원>은 이시원 작가의 옥랑 희곡상 수상작으로 가족애, 장애인, 성 등 무겁고 조금은 터부시 되는 주제를 여성작가의 필력으로 담담하게 풀어내고 있다.

…… 저 마당 한 편 내 마음이 사는 집, 보여요?” 웃음을 강제로 유발 하지 않으면서도 깔끔한 문체로 쓸쓸함과 그리움의 정서를 세밀하고도 절묘하게 빚어낸다는 평을 받는다.

이시원 작가는 2005<녹차정원>으로 옥랑희곡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2010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희곡 <변신>이 당선되었다.

 

연출자 강영걸은 40여 년간 연극 인생을 살아온 현재 나이 74, 3번의 암 투병을 이기고 무대로 돌아왔다. “내 연극적 신조는 언제나 휴머니즘이며, 연극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언어와 문학성이라고 강조하는 그는, 작가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행간의 미세한 상징도 표현하고 정확한 분석과 깊이 있는 해석으로 작품의 문학성을 가장 잘 이해하는 연출가로 알려져 있다. 상예술대상 연극연출가상 (1989, 한국일보), 한국 연극상 대상 (1989, 한국연극협회), 대한민국옥관문화훈장 (대한민국정부), 국립극장 올해의 좋은 연출가상 (국립극장), LA 예총 올해의 예술가상 (미주한인예총), 한국문화예술상 (한국예총) 등 수상. <그것은 목탁구멍 속의 작은 어둠 이었습니다> <불 좀 꺼주세요> <넌 센스> <그 여자의 소설> < 19 그리고 80>  <우리 집 식구는 아무도 못 말려> <올리버> <하늘 텬 따지> <피고 지고 피고 지고> <돼지와 오토바이> <아름다운 거리> <탈 속> <지대방> 외 다수 작품을 연출한 원로 연출가이다.

 

연극 <녹차정원>은 문화체육관광부 1+1 지원작으로 인터파크 예매를 통해 티켓 1장을 사면, 1장의 티켓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15,000원에 2인이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이다. 문의 전화070-7510-4363

 

 

[포스터 이미지=기획창작센타 제공]

공연 개요

공연제목 : 연극 <녹차 정원>

러닝타임/관람연령 : 90(인터미션 없음)/ 12세 이상 관람가

장소/기간 : 아름다운 극장 / 09. 01 ~ 09. 20

관람시간 : 월 쉼 / ~8/ 토요일 3, 7/ 일요일, 공휴일 3

출연 : 문영수. 오선숙. 김용민. 사녹. 강윤경. 길윤이. 이재근. 김현식

티켓 : 전석 30,000

주최 : 창작그룹 가족

문의 : 070-7510-4363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