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주는 진정성과 감동,뮤지컬<곤, 더 버스커>!

  

버스커는 거리의 악사를 말한다.버스킹은 거리에서 악기를 연주하는 그런 행위를 말하는 단어로 사람들로부터 받은 금전으로 생활에 보태기도 하지만 그들이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은 음악이고 예술이다.유럽 여행을 하면 거리에서 이렇게 버스킹하는 악사들을 종종 보게 된다.우리나라는 대표적으로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 가면 이런 버스커를 볼 수 있다.
뮤지컬<곤, 더 버스커>가 공연되는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는 관객들이 대기하는 홀에서 실제 출연하는 최곤 역의 배우가 공연 20분전에 버스킹을 한다.관객들이 빙 둘러서 노래를 들으며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찍기에 열중이다.노래하는 버스커 옆에서 탭댄스를 열심히 추는 또 다른 배우를 만날 수 있다.두 사람은 공연중에 등장하는 실제 배우들로 공연의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드라마적 구성이 두드러지기전인  초반부 극의 중심에 있는 최곤 역의 그룹 파란의 에이스 최성욱이 부르는 노래는 관객들이 몰입하게 만든다.조용하면서도 깊이 있는 멜로디와 호소력있는 음색으로 부르는 노래는 관객의 마음을 파고 든다.'나는 가수다'와 '복면가왕,'불후의 명곡' 그리고 수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들속에서 대중들은 노래가 심금을 적시고 사람의 마음을 감성에 젖게 만든다는 것을 경험해 왔다.다른 뮤지컬과 달리 노래로 관객의 마음을 촉촉히 적시는 뮤지컬<곤, 더 버스커>는 작품의 특성상 무대위에서 노래와 연기,춤과 함께 악기연주와 탭댄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우연한 기회에 버스킹 투어를 하게 된 세 명의 청춘이 여러 상황을 겪으면서도 자신들의 자존감을 지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 뮤지컬은 주인공 ‘곤’역의 김신의, 락밴드 ‘스트라다킹’ 리더역의 데빈을 포함하여 실제 밴드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들을 캐스팅해 퍼포먼스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어 관객들의 마음을 감성으로 두드리고 있다.

 

길 위의 예술가 버스커를 소재로 음악에 대한 버스커들의 순수한 열정과 방송사의 시청률에 대한 열망이 대립하여 벌어진 에피소드를 그린 뮤지컬<곤, 더 버스커>는 포크와 락을 기본으로 블루스, 보사노바, 레게, 힙합,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음악은 인물 및 장면 표현에 장르적 차이를 두어 각각의 개성과 분위기를 한층 살렸다. 지난 1,2월 공연에서 평단의 호평을 받았던 생동감 있는 라이브 밴드 연주는 이번에도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드럼, 베이스, 기타, 키보드, 첼로 외 아코디언, 에쉬보리베이스 등 다양한 악기를 사용해 관객들이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공연에는 주인공 ‘최곤’역에 초연부터 함께한 김신의와 여러 뮤지컬에서 활약해온 최성욱(그룹 파란의 ‘에이스’)이 더블캐스팅 되었다. 기존에 뮤지컬배우 김보강의 단독캐스트였던 스트리트드러머 ‘원석’역에는 유환웅이 합류해 또다른 매력의 원석을 만나게 된다. ‘니나’역에는 배우 임유가 캐스팅되어 사랑스러운 매력과 함께 스트리트 댄서의 강인함을 보여 준다.
청춘로드 뮤지컬<곤, 더 버스커>는 8월 20일까지 공연된다.공연문의 프로스랩 02)391-8226.

 

 

[포스터 이미지 :프로스랩 제공]

 

 

 

[오늘의 배우] 

 

 

 뮤지컬<곤, 더 버스커> 공연사진 좌_김보강, 우_김신의 (제공_프로스랩)

 

 

 

 최곤 역 최성욱 배우가 공연시작전 로비에서 버스킹을 하고 있다.

 

 

 

 

 

 

 

 

 

[커튼콜 사진]

 

 

 

 

 

 

 

 좌로부터 원석 역 김보강 배우,니나 역 임유 배우

 

 최성욱 배우

 

 

 

 

[라이브 연주자들]

 

 

 

 

 

 

 

 

 좌로부터 권세정 배우,이태화 배우,임유 배우

 

 

 

 

 

 

 

 

[티켓]

[공연개요]
* 공 연 명 : 뮤지컬<곤, 더 버스커>
* 공연장소 :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 공연기간 : 2015. 8. 4(화) – 8. 20(목)
* 공연시간 : 평일 8시 / 토요일 3시, 7시 / 일요일 2시, 6시 (월요일 공연 없음)
             8/9 일요일은 4시 1회공연
* 티켓가격 : R석 65,000원, S석 45,000원
* 관람시간 : 120분
* 관람연령 : 만 7세이상 (초등학생이상관람가)
* 공연문의 : 프로스랩 02-391-8226
* 제    작 : 오픈런뮤지컬컴퍼니, 탄탄프로젝트
*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홍보마케팅 : 프로스랩
* 협     찬 : 세고비아
* 스    탭 : 프로듀서_ 박용전•김도혜, 극본_박용전•김도혜, 연출/음악_박용전, 안무_김경엽
            무대디자인-이소영, 조명디자인-강대근, 무대영상-김장연, 의상디자인-김유선
* 출    연 : 김신의, 김보강, 최성욱(그룹”파란”의 ‘에이스’), 유환웅, 임유, 데빈, 정운, 
             이태화, 최욱로, 구도균, 권세정, 김성구, 이종현, 이민재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