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우리 아이를 위한 특별한 하루!

충무아트홀과 함께하는 어린이 미술체험전시 <아트 디스커버리>!

 

 

 

 

전시개요

전 시 명

2015 어린이체험전시 <아트 디스커버리 Art Discovery>

전시기간

2015. 5. 5() ~ 8. 14() 휴관일: 매주월요일

전시장소

충무아트홀(갤러리, 예그린 스페이스)

주 최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 헬로우뮤지움

주 관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

협 력

아시테지 한국본부(ASSITEJ Korea)

협 찬

샘표식품주식회사

입 장 료

-어린이: 20,000(체험, 활동지 포함) / 사전예약제

-보호자: 3,000(전시설명)

서머페스티벌(7.20~8.14) 최대 50%할인

입장연령

4~초등학생

예 매 처

충무아트홀 홈페이지

소요시간

90(매시 정각 입장) / 회당20명 이내 / 7

문 의

02-2230-6638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홀(사장 이종덕)은 오는 8.14()까지 ‘2015 어린이 미술체험전시 <아트 디스커버리 Art Discovery>를 충무아트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이번전시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미술을 기반으로 한 예술놀이터에서 90분 동안 다양한 체험을 한다. 그동안 미술관이나 책에서 보았던 수많은 작품들의 숨은 비밀을 30여점의 작품을 보며, 하나하나 풀어 보는 흥미로운 시간으로 구성된 이번전시에서 어린들은 무궁무진한 미술재료와 기법을 탐구한다.

 

미술관이나 책에서 보았던 그림들의 비밀을 알고 있나요?

 

어린이 미술 체험전시 <아트 디스커버리>는 그동안 보았던 미술작품의 시작부터 완성까지 숨겨진 다양한 기법과 재료의 궁금증을 어린이들이보고, 만지고, 만드는”90분간의 체험을 통해 풀어본다.

5단계로 구성된 이번전시는 애듀케이터의 인솔 하에 <화가의 방/아틀리에>에서 시작된다. 화가들이 작품창작을 위해 고민한 흔적과 직접 사용한 각종 미술도구들이 전시된 공간에서 크레파스와 물감, 붓과 도화지가 아닌 수십 가지 색의 유화와 아크릴물감, 캔버스와 이젤, 나이프와 롤러, 각종 유기용재 등의 쓰임새를 듣고, 만지고, 그림자극으로 체험한다. 이어지는 동양화 스튜디오에서 지필묵의 특징과 기법을 배우고 마카롱, 컵케이크, 아이스크림 등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이미지의 수묵채색화 작품을 감상한다.

페인팅과 마티에르 스튜디오에서는 남관, 루이스부르주아, 강석호, 김점선 등 드로잉에서 판화, 유화, 사진작품까지 다양한 매체의 작품감상과 함께 기법과 재료를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물감을 뿌리고 흘리는 등 그리는 행위가 작품에 고스란히 담겨진 액션페인팅 작품과 물감이 부족한 시절 양의 늘리기 위해 모래나 흙을 섞어 표면 질감이 강한 그림을 그린 박수근의 작품(아트 프린팅)까지 미술은 재료와 기법에 한계가 없음을 체험한다.

특히 스크레이퍼(넓은 면 채색)로 만드는 색종이, 목탄지에 목탄으로 그리기 등 그동안 어린이들이 쉽게 다루어 보지 못한 재료를 이번전시를 통해 체험한다. 이어지는 자유스튜디오에서 이젤을 이용한 그림그리기, 칠판에 낙서하기, 촉감상자 체험하기 등 매 순간 어린이들은 놀이가 교육이 되는 기존전시와 차별화된 새로운 체험을 한다.

 

감성을 깨워 인성을 키우는 미술체험전시!

 

<아트 디스커버리>는 어린이들이 인산인해 성인대상 유명화가의 전시에 부모 손에 이끌려 관람하기보다, 소수정예(회당 20명 이내)로 미술의 원리를 독립적으로 즐겁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전시를 다녀간 한 어린이(용인시 처인구/7)화가아저씨가 어떻게 작품을 만들어내는지 알 것 같아요라고 말한다. 이처럼 이번전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기획으로 미술과 조금 더 친숙해지며, 이러한 예술 조기교육의 반복적 경험을 통해 감성을 깨워 인성을 키우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예술체험 <아트 디스커버리>!

 

그동안 메르스의 여파로 야외활동이 위축되었던 어린이들에게 올해 여름방학을 이용해 화가가 되어보는 특별한 선물을 하면 어떨까?

화가의 방에서 재료를 탐구하고 그림자극을 통해 화가와 교감하며 다양한 작품을 감상 후 작품에 대해 고민하고 자유롭게 창작하는 동안 어린이들은 꿈나무 화가가 된다.

충무아트홀은 서머페스티벌 기간(7.20~8.14)동안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을 위해 이벤트 할인(최대 50%)과 경품을 증정한다.

 

전시구성

Studio 1 : 아틀리에(화가의 방)

<아트 디스커버리>전은 애듀케이터의 인솔 하에 화가들이 작품을 창작하는 공간인 아틀리에(화가의 방)에서부터 시작된다. 이곳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캔버스와 이젤, 다양한 크기의 붓과 용도, 나이프와 롤러 등 실물 재료에 대해 배우고 활동지에 미술도구 도장을 찍기 체험을 한다.

 

Studio 2 : 그림자극(예술놀이터), 한국화 갤러리

두 번째 방에서는 아틀리에에서 익힌 재료(물감, 팔레트, 붓 등)들을 재미있는 그림자극을 통해 체험한다. 이어서 마카롱, 컵케이크, 아이스크림 등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이미지를 안성민 작가의 현대동양화 17점을 통해 감상하며 동양화기법과 재료()에 대해 예술놀이터에서 즐기며 체험한다.

Studio 3 : 페인팅 갤러리, 색종이 만들기, 마티에르 갤러리

번째 방에서는 페인팅, 드로잉, 판화 등 15점의 작품을 감상하며 재료와 기법에 대해 익히고 샘플작품을 직접 만지면서 표면질감(마티에르)을 체험한. 특히 남관의 <Natur Morte>는 유화물감을 나이프로 넓게 펴서 제작한 작품으로, 어린이들은 물감과 스크레이퍼를 이용해 남관 작가의 제작기법을 체험한다.

관람작품 (15점 감상)

- 페인팅 : 사노마사오키(mountain,사진), 남관(유화), 강석호(유화),

- 마티에르 : 지안(유화/흘리기&뿌리기 기법), 박수근(판화)

- 드로잉&판화: 루이스 부르주아(spider woman,판화), 홍장오(드로잉),

김점선(드로잉), 최덕휴(유화),김애영(드로잉)

 

Studio 4 : 드로잉 갤러리

네 번째 방에서는 황혜선(실크 스크린), 임자혁(, 수채화물감), 강민영(샤프펜슬), 김점선(목탄)의 드로잉 작품을 감상한다. 도화지 위에 연필, 목탄지 위에 목탄기법 체험이 이루어진다.

 

Studio 5 : 자유체험

마지막 방에서는 1~4 스튜디오에서 익힌 재료와 기법을 이용한 자유로운 그리기 체험을 진행한다. 특히 이젤을 이용한 그림그리기는 어린이들이 가장 흥미로워하는 과정이다. 이젤 위에 활동지를 놓고 점과 선을 이용한 자유로운 그리기 후에 대형 칠판을 이용에 재미있는 낙서체험이 이루어진다.

 

 

 

 

 

 

(사진제공:충무아트홀)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07.15 16: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