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향한 뜨거운 청춘들의 이야기
청춘로드뮤지컬<곤, 더 버스커>
 

 

 

 

뮤지컬<곤, 더 버스커>포스터 (제공_프로스랩)

 

진정한 길 위의 예술가를 다시 한 번 만날 수 있는 기회!
청춘로드 뮤지컬<곤, 더 버스커(극작_박용전•김도혜, 연출/음악_박용전)>가 관객을 찾아온다. 뮤지컬<곤, 더 버스커>는 2013 문화체육관광부 창작산실 대본공모 우수작으로 선정되어 작품성을 인정 받았으며 리딩공연과 초연을 거쳤다. 2015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뮤지컬 우수재공연 제작지원작에 선정되어 오는 8월 4일부터 8월20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된다.

뮤지컬<곤, 더 버스커>는 우연한 계기로 함께 버스킹 투어를 하게 된 세 명의 청춘이 여러 상황을 겪으며 예술가로서의 자존감을 찾아가는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뮤지컬<오디션>의 연출가 박용전의 두 번째 액터 뮤지션 뮤지컬이다.

버스커를 소재로 한 작품의 특성상 <곤, 더 버스커> 배우들은 무대 위에서 노래와 연기, 춤과 함께 악기연주와 탭댄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관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주인공 ‘곤’역의 김신의, 락밴드 ‘스트라다킹’ 리더역의 데빈을 포함하여 실제 밴드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들을 캐스팅해 퍼포먼스의 퀄리티를 높였다.

뮤지컬<곤, 더 버스커>는 포크와 락을 기본으로 블루스, 보사노바, 레게, 힙합,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었다. 음악은 기존 뮤지컬에 사용돼온 드라마음악으로서의 기능에 더해, 인물 및 장면 표현에 장르적 차이를 두어 각각의 개성과 분위기를 한층 살렸다. 지난 1,2월 공연에서 평단의 호평 받았던 생동감 있는 라이브 밴드 연주는 이번에도 기대를 더하게 한다. 드럼, 베이스, 기타, 키보드, 첼로 외 아코디언, 에쉬보리베이스 등 다양한 악기를 사용해 관객들이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공연 시작 전 공연장 로비에서 출연배우들이 벌이는 버스킹은 관객들에게 색다른 참여와 호응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이다.

세 번째로 관객을 만나는 <곤, 더 버스커>는 지난 두 번의 공연과 조금 달라진 모습으로 만나게 된다. 대본의 드라마 구조가 더욱 탄탄해졌고, 새로운 넘버들의 추가되었다. 또한 서울시립 뮤지컬단 상임안무가 김경엽 감독이 참여해 길 위의 예술가들의 움직임에 신선한 시도를 더해 줄 것이다. 이번 공연에는 주인공 ‘최곤’역에 초연부터 함께한 김신의와 여러 뮤지컬에서 활약해온 최성욱(그룹 파란의 ‘에이스’)이 더블캐스팅 되었다. 기존에 뮤지컬배우 김보강의 단독캐스트였던 스트리트드러머 ‘원석’역에는 유환웅이 합류해 또다른 매력의 원석을 만나게 된다. ‘니나’역에는 배우 임유가 캐스팅되어 사랑스러운 매력과 함께 스트리트 댄서의 강인한 아이덴티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청춘로드 뮤지컬<곤, 더 버스커>는 7월7일(화)부터 각 예매사이트를 통해 티켓예매가 가능하다.
(문의_프로스랩 02-391-8226)


※ 공연개요

* 공 연 명 : 뮤지컬<곤, 더 버스커>
* 공연장소 :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 공연기간 : 2015. 8. 4(화) – 8. 20(목)
* 공연시간 : 평일 8시 / 토요일 3시, 7시 / 일요일 2시, 6시 (월요일 공연 없음)
             8/9 일요일은 4시 1회공연
* 티켓가격 : R석 65,000원, S석 45,000원
* 관람시간 : 120분
* 관람연령 : 만 7세이상 (초등학생이상관람가)
* 공연문의 : 프로스랩 02-391-8226
* 제    작 : 오픈런뮤지컬컴퍼니, 탄탄프로젝트
*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홍보마케팅 : 프로스랩
* 협     찬 : 세고비아
* 스    탭 : 프로듀서_ 박용전•김도혜, 극본_박용전•김도혜, 연출/음악_박용전, 안무_김경엽
              무대디자인-이소영, 조명디자인-강대근, 무대영상-김장연, 의상디자인-김유선
* 출    연 : 김신의, 김보강, 최성욱(그룹”파란”의 ‘에이스’), 유환웅, 임유, 데빈, 정운, 이태화, 최욱로,
              구도균, 권세정, 김성구, 이종현, 이민재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