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언어연극스튜디오와 극단 세이넨단이 연극 <모험왕>과 <신 모험왕>을
2015년 7월 10일(금)부터 7월 26일(일)까지 두산아트센터 Space111에서 연속으로 공연한다.


제12언어연극스튜디오는 일본의 극단 세이넨단(靑年團)의 연극 <모험왕>의 초청 공연과 한-일 간의 합작으로 만들어낸 신작 연극
<신 모험왕>을 연속공연 형태로 공연함으로써 일시적인 이벤트와 같은 교류가 아니라 같은 동아시아 이웃나라에 살고 있는 일본 사람들과의 진정한 연대와 공감을 모색하는 시도를 하고자 한다. <모험왕>은 한국에도 잘 알려져 있는 일본의 극작가 겸 연출가 히라타 오리자의 초기 대표작으로, 1980년 초여름의 터키 이스탄불을 배경으로 유럽과 아시아 사이에서 정체성을 잃어가는 일본인을 그리는 연극이다.
그리고 그 후속편으로 만들어진 한-일 합작의 새 연극 <신 모험왕>은 2002년 6월에 있었던 한-일 공동주최의 월드컵을 시간배경으로 머나먼 타국 터키에서 만나 소통하는 한국인과 일본인의 모습을 활달하고 유머러스한 다중언어의 연극으로 그린 공연이다.


제12언어연극스튜디오와 오랫동안 교감과 교류를 이어온 히라타 오리자 및 그가 이끄는 극단 세이넨단과 공동창작으로 만든 <신 모험왕>은 1년에 걸쳐 희곡을 함께 쓰고 두 사람의 공동연출 하에 한 달 동안의 합숙연습을 통해 만들었다.
서로 말이 잘 통하지 않는 두 나라 배우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양상과 문화적 충돌 및 소통은 한국어, 일본어, 영어가 함께 쓰이는 이 다중언어 연극 작품에도 그대로 반영되었다.


연극 <신 모험왕>은 히라타 오리자가 한국의 극작가 겸 연출가 성기웅과 함께 하는 공동 창작으로써,경계에 머뭇대는 일본의 젊은이들과 한국의 젊은이들을 함께 무대에 등장시킨다. 큰 사건은 등장하지 않지만, 자연스럽고 생생한 일상적 대사와 연기, 그러면서도 드러나는
독특한 부조리의 분위기는 정교한 구성과 밀도 등을 통해 무대를 가득 채울 것이다.
<모험왕>이 일본인 여행객들로만 이루어졌다면, <신 모험왕>은 한국인, 일본인, 미국인이 한 공간에 모이게 되어, 복잡다단한 다중 언어의 동시다발 대화를 담은 생생하고도 유머러스한 연극이다.

 

 

 

공연개요

 

모험왕 険王, Kings of the Road 1980

극본/연출 히라타 오리자 平田オリザ

공연일시 2015710()~14()

평일 8/ 토요일 3, 7/ 일요일 3

 

신 모험왕 険王, Kings of the Road 2002

공동극본/연출 히라타 오리자 平田オリザ, 성기웅

공연일시 2015716()~26()

평일 8/ 토요일 3, 7/ 일요일 3/ 월 쉼

 

 

기 획 두산아트센터, 극단 세이넨단, ()아고라기획코마바아고라극장,

12언어연극스튜디오

제 작 극단 세이넨단, 12언어연극스튜디오

제작협력 키노사키 국제아트센터

후원(助成) 일본문화청, 아트카운슬도쿄, 두산

홍보마케팅 바나나문 프로젝트

 

장 소 두산아트센터 Space111

문의/예약 02-764-7462

예 매 두산아트센터, 인터파크, 대학로티켓닷컴(www.대학로티켓.com)

 

입 장 료 전석 30,000/ 두산아트센터 회원 24,000

관람연령 만 13세 이상

런닝타임 모험왕 1시간 45/ 신 모험왕 2시간 10

자 막 한국어자막 제공

 

<관객과의 대화>

712() 3시 공연 후 : <모험왕>과 히라타 오리자의 연극 세계

719() 3시 공연 후 : <신 모험왕>과 한-일 합작의 연극 만들기

 

 

 

(사진제공:바나나문프로젝트)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