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유린타운>은 말 그대로 오줌 마을이다.파격적인 소재로 브로드웨이에서도 우여곡절끝에 입성해 2002년 토니상을 3개부문이나 수상한 작품이다.한국에서도 2002년 초연이후 2003년 한국뮤지컬대상 베스트 외국 뮤지컬상을 수상 후 2005년 재공연된바 있는 작품으로 10년만에 다시 돌아온 뮤지컬이다.
극중에서 배우가 아예 "제목이 구려 관객이 별로 찾지 않을것 같다"고 스스로 디스한다.그만큼 자신있다는 얘기다.공연을 본 관객이라면 이런 상황을 받아들이기 당황스럽다가도 금새 자신있는 배우들의 연기와 노래앞에 최고의 박수를 보내게 된다. 


<유린타운>은 물 부족에 시달리는 가상의 마을에서 유료화장실을 운영하는 독점기업에 대항해 시민들이 유료 사용을 거부하면서 벌어지는 황당한 소재를 담고 있다.세계에서 가장 비싼 대학에 다니던 독점 기업의 사장 딸이 돌아오면서 유료 사용에 대한 반대측 청년과 사랑에 빠지고, 이를 저지하는 독점기업과 대립각을 세운다.모든 도시들이 이에 동조해 화장실 무료 사용을 하지만 종국에는 물부족은 더 심해진다는 결론까지 제시한다.해피엔딩이 아니라 모든 선택에는 반대급부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리며 권력을 가진자와 피지배계층의 갈등,물질만능,환경문제 등 복잡 다단한 사회의 구조적 문제들을 비판한다. 


무대 한켠에 어쿠스틱 악기로 이루어진 밴드가 한 무대에서 만나기 어려운 배우들의 역량으로 펼치는 랩, 가스펠, 재즈, 흑인영가, 컨츄리 풍의 다양한 음악으로 관객의 흥겨움을 이끈다.금번 공연에는 초연당시의 성기윤,이경미,이동근외에 국내에서 인정받고 있는 최정원,아이비,김승대 뿐만아니라 김대종, 정수한, 김윤지, 서만석, 차정현, 김가희, 이정수, 이수영 등 10년 이상의 노련한 배우들과 신예 정욱진,최서연이 가세해 최고의 조합으로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이제는 당당히 입지를 굳힌 아이비와 화장실 관리인으로 등장하는 최정원,극중 해설가 및 경찰관으로 등장하는 김대종,독점기업의 사장 성기윤,남자 주인공 바비 역의 정욱진의 연기와 가창력이 눈길을 끈다.10년만에 대학로에 당당히 입성한 <유린타운>은 8월 2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시놉시스]


#. 제 1막
극은 거친 말투로 극의 내레이터 역할을 겸하고 있는 록스탁 순경의 등장으로 시작된다. 록스탁은 물 부족으로 인해 도시가 황폐하게 변했는지를 설명한다. 도시의 시민들은 정부가 공인한 개인 기업인 유린 굿 컴퍼니에서 소유하고 운영하는 공공의 유료급수를 이용하면서 생리현상을 해결하고 있다. 돈을 내지 않고 정해진 장소 외 다른 곳에서 용변을 보는 시민들은 체포되어 한번 들어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는 비밀스런 공간인 유린타운으로 보내지게 된다. 
이른 아침, 가난한 스트롱 노인이 용변기 관리자인 페니와이즈와 전쟁을 치르고 있다. 스트롱 노인은 동정을 구하지만 페니와이즈는 거부하고 자신의 아들이며 페니와이즈의 조수인 바비에게 간곡히 호소한다. 하지만 법에 있어서 예외는 없는 법! 더 이상 참지 못한 스트롱 노인은 그 자리에서 용변을 보고 만다. 이로 인해 록스탁과 바렐에게 체포당하고 곧바로 유린타운으로 보내진다.
한편, 유린 굿 컴퍼니의 본부에서는 전 도시의 용변권리를 장악하고 있는 사악한 클로드웰 사장이 다음 번 요금 인상 시기에 대해서 피프 상원의원과 함께 논의하고 있다. 그들의 논의는 전세계에서 가장 비싼 대학에 다니고 있는 클로드웰의 사랑스러운 딸인 호프 클로드웰의 등장으로 잠시 멈추게 된다. 클로드웰은 호프를 회사의 신입 사원으로 간부들에게 소개한다. 같은 날, 까다로운 스트롱 노인을 맡게 된 록스탁 경관과 바렐은 <Cop Song>을 함께 부르며 유린타운으로의 여행이 얼마나 공포스러운 것인가에 대해서 논의한다. 그의 아버지가 체포된 일로 괴로워하는 바비는 클로드웰을 만나러 간 자리에서 호프를 만나 호감을 갖게 된다.
다음 날 아침 바비는 요금인상소식에 항의하는 군중에게 소리를 지르는 페니를 본다. 아버지를 유린타운으로 보내고 괴로워하던 바비는 낙관적인 호프의 말에 힘을 얻어 저항을 결심하고, 순간을 틈타 사람들이 무료로 볼일을 볼 수 있도록 용변 시설을 개방하게 된다. 페니와이즈는 바비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을 향해 방금 전 그가 행한 짓에 대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주민봉기가 일어났다는 소식을 들은 클로드웰은 폭동을 진압하기 위해 경찰들과 함께 용변소로 향한다. 클로드웰은 주모자를 체포하라고 명령하고 그때 호프의 등장으로 바비는 호프가 그의 딸이라는 걸 알게 된다. 주민들은 폭동 최후의 수단으로 호프를 납치하고 만다.

 

#. 제 2막
호프는 가난한 군중들의 비밀 은신처에 묶여있고, 클로드웰은 바비와 협상을 하여 호프를 찾으려고 페니와이즈를 그들의 비밀 은신처로 보낸다. 바비는 이 제안에 동의하고 유린 굿 컴퍼니로 향한다. 바비는 호프의 안전과 용변요금의 완전 폐지를 주장하지만 클로드웰은 이를 거절하고 대신 반란군들을 해체시키는 대가로 거액의 뇌물을 제공하겠다고 유인한다. 하지만 바비가 이를 거절하자 클로드웰은 바비를 체포하도록 명령하고 결국 유린타운으로 끌려간다. 하지만 유린타운은 그 어디에도 없는 그 실체는 죽음이라는 것을 그제야 알게 된다.
바비의 죽음을 목격한 리틀 샐리는 반란군 본부로 돌아와 바비의 호프에 대한 사랑의 말들을 하나하나 전달해 준다. 바비의 죽음에 대한 비통함도 잠시, 가난한 군중들은 복수심에 불타올라 호프를 죽이려고 한다. 이때 호프를 지키기 위해 페니와이즈는 호프가 자신의 딸이라는 비밀을 털어 놓고 클로드웰을 비밀통로를 알려주겠다고 한다. 아버지에 대한 배신감과 그가 저지른 행위에 환멸을 느낀 호프는 군중을 도와 클로드웰을 끌어내릴 수 있게 그들을 이끄는 주동자가 된다.
호프의 지휘 아래, 마을 군중들은 클로드웰을 공격하고 결국 자신이 많은 사람들을 보냈던 유린타운으로 보내진다. 싸움에 지친 주민들에 대한 축복과 함께, 호프는 독점을 규제하고, 모든 용변소를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하여 그들이 원할 때면 언제든지 무료로 사용을 하도록 한다. 그들이 원하는 만큼 오랫동안. 그녀는 그녀가 그리는 더 나은 세상을 노래한다. 록스탁 경관은 마치 쇼에 관여하지 않았던 것처럼 행동하며, 호프의 이상 때문에 모든 저장되어 있던 물들을 써버렸다고 설명한다. 콜드웰. B클로드웰과 같은 사악한 악마 때문에 사실상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었다고…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2층 매표소 포토존

 

 

 3층 1층 객석 포토존

 

 

 

[오늘의 출연배우]

 

 

 

[공연사진:신시컴퍼니 소유입니다]여기서만 감상하세요!

 

 

 

[커튼콜 사진]

 

 

 

 이경미/이동근 배우

 

 

 최정원 배우

 

 

 성기윤 배우

 

 김대종 배우

 

 아이비 배우

 

 

 정욱진 배우

 

 

 

 

 

 

 

 

 

 

 

 

 

 

 

 

 

 

 

[티켓]

 

▪ 공연일정: 2015년 5월 17일(일) ~ 8월 2일(일)
▪ 공연장소: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 공연시간: 화-금 8시/ 토 3시, 7시30분/ 일 2시, 6시30분/ 월 공연 없음
▪ 티켓가격: VIP석 100,000원/ R석 80,000원/ OP석 80,000원/ S석 60,000원/ A석 40,000원
▪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
▪ 출 연 진: 김승대, 정욱진, 아이비, 최정원, 성기윤, 이경미, 김대종, 최서연, 
                 이동근, 정수한, 김윤지, 서만석, 차정현, 김가희, 김늘봄, 이상훈,
                 이수영, 이정수, 변희상

스 태 프: 극본/작사 그레그 코티스(Greg Kotis) 작곡/작사 마크 홀맨(Mark Hollmann) 연출 이재은 음악 수퍼바이저 김문정 음악감독 구민경 안무 샘 비베리토 (Sam Viverito) 조안무 황현정 무대디자인 인혜란 음향디자인 김기영 협력음향디자인 지승준 조명디자인 민경수 의상디자인 백경진 분장디자인 김유선 소품디자인 최혜진

▪ 제    작: 신시컴퍼니

▪ 문    의: 인터파크 1544-1555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