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
서울예술대학교 앞으로(A-PRO) 페스티벌
예술의 새로운 시작, 서울예술대학교 ‘페스티벌’
2015년 2월 4일 – 8일, 명동 문화예술산업융합센터!

 

 

 

연기자, 가수, 개그맨, 모델, 댄서, MC 부문 등의 다양한 영역에 재능 있는 서울예술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을 선발하기 위하여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에이전시)기업 대표자 및 유관 산업체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초빙하여 “PPP(PLAY-PER-PLACEMENT) 오디션 (현장 활동지원 약정형 오디션)”을 페스티벌 형식으로 구성하여 개최하고 우수한 아티스트를 선발한다.

 

앞으로페스티벌’ 이란?


‘앞으로(A-PRO)프로젝트’는 ‘Artist + Promotion’의 합성어로 대학교의 교육과 산업의 일체형 예술 교육 모델을 기반으로 우리 대학의 예술가가 문화예술 산업 현장의 실무형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창작활동과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예술대학교는 문화 콘텐츠를 만드는 대학, 그 어떤 산업보다 더 월등한 부가가치를 창출 해 내는 문화콘텐츠 창조인력을 양성해오고 있다. 우리 대학은 설치학과 전체가 문화 예술창작과 직결되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 문화예술인 = 서울예술대학’ 이라는 등호가 성립될 정도로 대중문화예술 각 분야에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배출해 왔고, 현재도 많은 예술인들을 양성하고 배출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년전 서울예술대학교 홈 커밍데이 이후로 다양한 선후배 교류의 장이 많이 마련이 되었고, 선배 예술인들은 후배 예비 예술인들을 끌어주고 있다.
이번에는 조금 더 색다른 시도를 해보기로 하였다. 2015년 2월 4일부터 8일까지 총 5일간 명동 문화예술산업융합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이 행사는 선배들뿐만 아니라 여러 문화예술관계자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이 페스티벌은 건물 전체에서 이루어 질 계획이며, 전시, 공연,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들을 아트 마켓 형식으로 선보인다.
그 중 가장 힘을 쏟고 있는 분야 중 한 가지가 바로 오디션이다.

이번 오디션은 특별히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현재 서울예술대학교에 재학중인 2,3학년과 최근 2년내에 졸업한 졸업생들이며, 다양한 분야의 매니지먼트에서 참가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하여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전문 헤어,메이크업 디자이너와 사진작가와의 사전 회의를 통한 프로필 사진 촬영이 이루어지며, 그 후 오디션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오디션에 참여하는 기관은 CJ E&M(가수,연예), JYP(가수), 마루기획(가수), 웰메이드Ent(가수), 큐브Ent(가수), 나무엑터스(연예), iHQ(연예), 박스미디어(연예), 설앤컴퍼니(뮤지컬), 신시컴퍼니(뮤지컬), 팝콘필름(영화), 트리니티엔터테인먼트(영화),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이사(김성훈) 이 있다.
이번 오디션이 학생들에게는 사회로 나가는 좋은 발판이 되는 계기가, 오디션 업체들에게는 좋은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오직 ‘서울예술대학교’ 학생들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학생들에게는 더욱 더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예술대학교 ‘앞으로(A-PRO) 페스티벌’
주최 : 서울예술대학교
(공연,영상,문예,디자인,음악,커뮤니케이션,공연창작,미디어창작 학부)
주관 : 서울예술대학교 산학협력처(단), 학교기업 동랑예대엔터테인먼트
일시 : 2015년 02월 04일 – 02월 08일, 오후 6시부터
장소 : 명동 문화예술산업융합센터
문의 : 서울예술대학교 앞으로페스티벌 담당자 031-412-7400

 

 

 

(사진 제공:서울예술대학교)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