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작

 

 

뮤지컬 <도로시밴드>

 

 

Daum <만화속세상> 최고의 인기 웹툰이 뮤지컬로!  

 

 

 

 

: : <도로시밴드>  포스터 이미지, 제공 = ()NEO : :

 

 

뮤지컬 도로시밴드’ 1114일 대학로 SM아트홀에서 개막!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 작, 뮤지컬 <도로시밴드>(제작:네오프러덕션)가 오는 1114일 대학로 SM아트홀에서 막을 올린다.

 

<도로시밴드>‘Daum 만화속세상에서 연재되었던 홍작가의 웹툰을 각색하여 뮤지컬화하였다. 프랭크 바움의 동화 <위대한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한 웹툰 <도로시밴드>는 홍작가의 데뷔작으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단행본으로도 발간되었으며, 대중성과 예술성을 적절히 조화시킨 수작으로 호평 받은 바 있다. 뮤지컬 <도로시밴드>는 웹툰의 캐릭터들을 차용하여 음악을 향한 각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매 작품마다 삶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 네오프러덕션의 세 번째 뮤지컬 <도로시밴드>는 네오프러덕션의 이헌재 대표가 작가로 참여하며, 뮤지컬 <비스티보이즈>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넘버를 선보이며 뮤지컬 마니아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던 홍정의 작곡가와 호흡을 맞춘다.

프로듀서이자 뮤지컬 <글루미데이>의 드라마터그와 <비스티보이즈>의 각본으로 창작에 참여했던 이헌재 대표는 이번 작품을 통해 본격적으로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실제로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한 밴드 억스의 작곡가이기도 한 홍정의 작곡가는 기존 밴드뮤지컬과는 차별화 된 음악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신예 황두수 연출과 손윤아 음악감독도 합세한다. 황두수 연출은 그 동안 네오커뮤니케이션즈의 작품들을 통해 세련미 넘치는 연출력과 재치가 돋보이는 극 구성력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이번 네오프러덕션에 합류함으로써 깊이 있는 연출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손윤아 음악감독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내 인생의 특종>, CJ크리에이티브마인즈 <특수병동> 작곡 등을 통해 주목 받아 왔다.

 

작곡가로서의 성공과 여자친구와의 사랑, 친구들과의 우정 그리고 음악적 교감까지 모든 것을 이루고 싶어하는 작곡가 토토 역에는 글루미데이와 비스티보이즈의 정민, 어린 시절 너무나 좋아하던 밴드의 해체를 본 뒤 절대 밴드를 하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싱어송라이터의 길을 걷는 도로시 역에는 신예 지혜연과 이설, 고등학교 때 뇌를 다치게 되어 기억상실에 단기기억장애까지 앓게 된 후, 그저 기타만 연주하는 허수아비역은 홍종화가, 분노조절장애를 치료를 위해 드럼을 배웠지만, 무대에서 폭력 사건을 일으킨 뒤 무대공포증과 대인기피증이 생긴 사자 역은 이성환이 캐스팅 되었다. 또 현재는 음악방송의 프로듀서이며, 한 때는 밴드에서 베이스를 연주했지만 실력을 그저 그랬던 베이시스트 양철역은 한경수가 권오성이 캐스팅 되었다.

 

올 연말, 기대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도로시밴드> 1114일을 시작으로 1130일까지 프리뷰 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며, 2015 215일까지 대학로 SM아트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예매 인터파크 1544-1555      문의 ()NEO 02-766-7667

 

[공연 개요]

공연명:뮤지컬 <도로시밴드>
공연장소:대학로 SM아트홀
공연기간:2014년 11월 14일 (금) ~ 2015년 2월 15일 (일)
공연시간:평일 8시 | 토 3시 6시 | 일 2시 5시 | 월요일 공연없음
티켓가격:R석 40,000원 | S석 30,000원
관람시간:100분 (인터미션 없음)
관람연령:만 13세 이상
문의번호:㈜NEO 02-766-7667
제작:NEO PRODUCTION
후원:한국콘텐츠진흥원
크리에이티브:작 이헌재 | 작곡 홍정의 | 연출 황두수 | 음악감독 손윤아
출연:홍종화 정민 권오성 이성환 한경수 지혜연 이설
공식트위터 https://twitter.com/Neo_ DorothyBand


 

(사진제공:네오 프로덕션)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