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교향악단, 뜻 깊은 공연 초청에 대해

(재)중구문화재단에 감사패 전달

 

 

 

KBS교향악단은 지난 5월 22일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된 KBS교향악단 연주회 <청춘(靑春)을 그리다> 공연에 초청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8월 26일 서울 중구 구청장실에서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는 최창식 중구청장, 박인건 KBS교향악단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 날 KBS교향악단 박인건 사장은 “좋은 공연장에서 뜻 깊은 공연에 동참할 수 있게 해주신 중구문화재단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였다. 이에 최창식 중구청장은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 온 KBS교향악단과 중구문화재단이 함께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다”라고 화답했다.

 

올해 개관 10년을 맞이한 충무아트홀은 세계적인 명장 요엘 레비가 이끄는 KBS교향악단을 초청하여 <청춘(靑春)을 그리다>라는 주제의 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이 공연의 수익금은 세월호 유족들을 위해 전액 기부되며 모든 관객들이 뜻 깊은 공연에 동참하는 의미로 1200석 전석을 1만원의 공연으로 진행하고, 수익금 전액 12,040,730원을 지난 7월 31일 법정구호단체 <희망브리지>에 기부한바 있다. <희망브리지>는 1961년 설립되어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유일하게 권한을 부여받고, 다양한 구호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국내 NGO단체이다.

 

 

(사진 제공:충무아트홀)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