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갤러리박영기획전 -

보이는 것 너머의 '진심'

 

 

 

 

 

 

전 시 명

 2014 갤러리박영 기획전 <보이는 것 너머의 '진심'>

전시일정

 2014726() ~ 8! 월31()

전시규모

 ()박영사-갤러리박영

전시장르

 회화, 사진, 영상,

전시작가

 유별남, 정영주, 에반젤리(장! 애청소년 사회문화센터, 단장/손현주∙신부/홍창진)

오 프 닝

 2014 7 26()  오후4

 

 

준비배경

뉴 갤러리박영의 첫걸음이 될 이번 전시가 있기까지….

 

2008년 개관한 갤러리박영은 갤러리 내 작가스튜디오가 존재하는 스튜디오박영’(레지던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작가5인의 작업을 돕는 지원사업을 유지해 오다가 2013년부터 복합문화공간, ‘갤러리박영으로 새롭게 경영 컨셉트를 변경하게 되었다. 이번 전시는 새롭게 리뉴얼한 뉴 컨셉트의 갤러리박영의 첫 기획 전시로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며 준비한 뉴갤러리박영의 첫 전시인 것이다.

 

기획의도

끊이지 않는 인재와 사건사고는 대중들의 마음을 지치고 피폐하게 만드는 요즘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 기획된 이번 전시는 관람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에 사랑과 감사함을 전하고 추억과 꿈을 상기시켜 주며 더 나아가 감동을 선사하는 스토리 전시가 될 것이다.

오랜 기간 존재만으로 소중한 가치를 표현하고, 서로를 채우는 '진심(사랑)'으로 삶을 살며 작품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작가들을 찾아왔고 그러한 작가들을 이번 전시를 통해 아낌없이 소개하고 싶다.

특별히 일반인과 장애인 문화예술의 경계를 허물며 공존하여 표현되는 스토리전시라는 것이 관람포인트이다.

 

전시 구성은 <공감-위로-나눔-채움>으로 회화, 사진, 영상, 글 등 총 30점 이상이 전시되며, 유별남(사진), 정영주(회화), 에반젤리(장애청소년 사회문화센터, 단장/손현주∙신부/홍창진)참여한다.

 

유별남(사진)작가 EBS <세계테마기행> 요르단편과 가이아나편, 인도편, 파키스탄편, 이집트편, 아이슬란편, 남아프리카편, KBS <6시내고향>, SBS <물은 생명이다> 등 다큐멘터리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최근 <FUJI Film X-포토그래퍼>로 선정되며, <월드비전> '평화나눔 사진교실'에 참여하여 사진을 통해 아이들의 심리를 회복시키는데 함께하는 등 활발한 작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더하여 유별남작가는 이번 갤러리박영 기획전을 통해 처음으로 'Never stop' 시리즈를 한꺼번에 한 공간에서 펼쳐 놓는다! .

 

정영주(회화)작가 사라지는 것들에 대한 혼신의 애도 작업으로 <KBS 9시 뉴스>를 통해 소개되고, 한국과 중국 동시 출간된 중국작가 <'무무'의 수필집> 표지에 작품이 실렸다. 최근 <주택저널>,<에이트아트>,<일요시사>  인터뷰와 함께 개인전과 그룹전 등 활발한 전시활동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요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며 주목 받고 있다. 이번 갤러리박영 기획전은 정영주작가의 대표작 뿐만 아니라 최근 작품까지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다.

 

에반젤리(단장/영화배우 손현주∙신부/홍창진)는 장애청소년 사회문화센터로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의 잠재된 능력과 무한한 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재발견 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특히 에반젤리 어린이합창단은 KBS <남자의 자격-청춘합창단>에 영화배우 겸 탤런트 손현주(단장)가 합창단을 이끌고 등장! 해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알려지기 시작했 . 2005년을 시작으로 국제SF영상축제 개막식(2012)에 출연 외 최근까지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더하여 갤러리박영 기획전을 통하여 에반젤리 장애어린이들의 순수하고 맑은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들이 처음 공개되며 오프닝 무대에서는 합창단의 아름다운 목소리들을 들을 수 있다.

 

726() 오후4시에는 갤러리박영의 콘서트홀에서 공연(에반젤리 장애어린이합창단 외)과 함께 갤러리박영 기획전 '보이는 것 너머의 진심' 오프닝이 진행된다.

 

 

 

(사진 제공:갤러리박영)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