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이애미 16만 관객 동원, 960만 여명 유튜브 생중계 시청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마이애미, 올해도 성공적 개최!

 

20149개국에서 전세계 흔든다!

 

- 어보브 앤 비욘드, 블래스터 잭스 등 국내에도 출연할 전세계 최정상 디제이와 밴드 아티스트 열광적 호응

- 국내 아티스트들 디제이 쿠(구준엽)과 저스틴 오, 관객들로부터 큰 호평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미국 마이애미 2014329() 공연 풍경

 

 

 

16주년을 맞이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이 지난 일요일, 330일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328(), 29(), 30() 3일 동안 마이애미의 베이프론트 파크에서 개최된 이번 미국 마이애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은 90개여 개국에서 최대 수용 관객인 165천 여명이 몰려들어 열광적인 축제를 이뤘다. 이로써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은 올해로 5년 연속 솔드아웃 페스티벌이 되었다.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은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경제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2013년 공연에서는 223만 달러(한화 약 24억 원) 이상의 효과를 주었으며, 올해의 정확한 수치는 집계중이나, 3일간의 공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2주간 6일에 걸쳐서 개최되었던 것과 비슷한 수준의 경제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미국 마이매미 울트라 본사에서 전했다.

 

공연 현황은 전 세계의 팬들을 위해 유튜브 내 공식 채널인 UMF TV를 통해 전세계로 방영되었다. ‘울트라 라이브 스트림이라 불리는 이 채널을 통해 공연장을 찾지 못한 190여 개국의 960만 명이 3일간 방송을 시청했다. 이는 작년에 총 6일 동안 방영된 라이브 스트림이 1,100 만 여건의 뷰를 기록한 것과 비교한다면 매우 큰 숫자 이다. 특히 공연 마지막 날 유명 DJ 하드웰의 메인 스테이지 클로징 무대의 뷰 수는 223,652 건으로, 이는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을 마지막으로 해체를 선언하였던 전세계 최고 일렉트로닉 뮤직 그룹 스웨디쉬 하우스 마피아의 작년 라이브 스트림 뷰 수인 210,769 건의 기록을 깬 수치다.

 

또한 페스티벌 3일 내내 트위터와 페이스북 실시간 검색 순위에 공연을 펼친 아티스트들의 이름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등 SNS를 통해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어보브 앤 비욘드, 블래스터 잭스 등 전세계 최정상 디제이와 밴드 아티스트 최다 출연

이번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마이애미는 공연 3일 동안 8개의 스테이지에서 자동화 기술과 비디오, 세트 디자인, 그리고 LED 비디오 시스템이 어우러진 최첨단 프로덕션 기술을 선보였으며, 1,232개의 레이저, 12,000개의 불꽃, 1050개의 라이트를 동원하여 열정적이고 화려한 무대를 연출했다. 또한 올해 울트라 코리아에도 초청된 어보브앤 비욘드, 블래스터 잭스를 비롯한 수 백 명의 월드 클래스 DJ와 라이브 밴드들이 펼치는 최고의 음악은 관객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고 갔다.

 

디제이 쿠, 저스틴 오 등 국내 아티스트들 신인 디제이로 열화와 같은 호평!

국내 아티스트들 중에서는 미국 마이애미에 3년째 출연하고 있는 디제이 쿠가 관객들로부터 매우 좋은 평을 받았으며, 올해 처음 미국 마이애미 무대에 오른 저스틴 오 역시 신선한 느낌으로 관객들의 주목을 끌었다.

 

올해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서문 주차장 일대에서 아시아 초대형 규모로 펼쳐질 울트라 코리아 2014VIP 전량 매진 뿐 아니라 일반권도 판매 호조 양상을 보이고 있다. 현재 옥션 티켓에서 단독으로 1일권 8만원권(할인적용)이 판매되고 있다. 1일권의 경우 한정 수량으로 단기간에만 판매되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1566-1369

###

 

ULTRA KOREA 2014 개요

- 공연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14(국문) / ULTRA KOREA 2014(영문)

- 일시: 2014613()~14()

- 장소: 잠실 종합경기장 올림픽 주경기장 외/

- 출연 아티스트: 어보브 앤 비욘드(Above & Beyond), 스티브 안젤로(Steve Angello), 블러디 비트루츠(The Bloody Beetroots), 인펙티드 머쉬룸 (Infected Mushroom), 엠파이어 오브 더 썬(Empire of the Sun), 레이드백 루크(Laidback Luke), 널보(Nervo)블라스터 잭스(Blasterjaxx), 더블유앤더블유(W&W) 등 포함 약 80여팀 (현재 1차 라인업 발표)

- 관람연령: 19세 이상 (1995613일 이전 출생자)

- 주최: ()유씨코리아 UC KOREA

- 주관: 뉴벤처엔터테인먼트 |- 제작지원: 삼익악기|- 후원: 미국대사관

- 티켓정가: 일반 1일권(GA 1 Day) 110,000원 일반 Combo 2일권 (GA 2 Day Combo) 150,000, VIP Combo 2일권 (VIP 2 Day Combo) 320,000

- 예매: 옥션티켓(ticket.auction.co.kr), 유티켓(www.u-ticket.co.kr)

- 공식 홈페이지:

- 공식 페이스북:

- 공식 트위터:

 

[참고]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이란?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이 뮤직 페스티벌은 1999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3월 미국 마이애미에서 개최되고 있다.

2013년도에는 15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일렉트로닉 뮤직 페스티벌로서는 처음으로 연달아 2주에 걸쳐 개최되었다.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프로덕션을 자랑하는 울트라 월드와이드는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전세계의 팬들에게 상상을 초월할 만큼의 멋진 무대를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울트라 월드와이드는 울트라 라이브와 함께 페스티벌의 생생한 현장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으며, 해마다 110만명 이상의 팬들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감상하고 있다.

 

지난 15년간 수많은 월드 스타 DJ들과 세계 최고의 프로듀서들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크로아티아, 스페인 이비자, 그리고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의 본토 미국 마이애미에서 관객들을 매료 시켜왔다. 다양하고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과 앞선 기술이 만나 매해 가장 세계적으로 큰 규모의 페스티벌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이러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의 15년간의 성공 비결을 적용하여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들이 탄생하고 있다.

오는 2014년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은 그 동안 만들어온 프로덕션 이상의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최첨단 프로덕션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남아프리카와 일본에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2014년에는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9개국, 5대륙에서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사진 제공:()유씨코리아 UC KOREA/PR GATE)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