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명작 <제인 에어>를 뮤지컬로 만난다

 

 

 

 

영국의 여류작가 샬롯 브론테의 명작 소설인 <제인 에어>가 뮤지컬로 만들어져 국내에 처음으로선보인다. 

 

㈜뮤지컬 서비스(대표 김종중)에 따르면, 중국 항저우극원이 제작한 <뮤지컬 제인 에어>가 오는 9 10일과 11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2회 공연된다.

 

<뮤지컬 제인 에어>는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을 배경으로, 고아로 태어나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낸 제인 에어가 가정교사가 되어 들어간 손필드 저택에서 귀족 로체스터와 만나 신분을 뛰어넘는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원작을 충실히 담아냈다.

 

뮤지컬 <제인 에어>는 뮤지컬 <단교>의 연출을 맡아 중국에 현대 뮤지컬의 정수를 선보인 왕 사이오잉(晓鹰)과 왕 지안난()이 공동으로 연출을 맡았으며 왕 링윤(王凌云)이 작사와 대본, 치 펑(祁峰)이 작곡을 맡아 암울한 시대의 제인 에어의 삶과 사랑을 웅장하고 아름답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중국에서 받았다.

 

주인공 제인 에어 역에는 중국의 인기 배우 장 사이오밍(章小敏), 로체스터 역은 대구 뮤지컬페스티벌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는 중국 대표 배우이자 프로듀서인 리앙 칭(梁卿)이 각각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중국의 대형 뮤지컬이 국내에서 공연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중국 뮤지컬의 현 주소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뮤지컬 서비스는 지난해와 올해 <광화문연가 2>의 중국 현지 공연을 성사시킨 데 이어 중국과의 지속적인 뮤지컬 공연 교류를 위해 이번 공연을 배급했다고 밝혔다.

 

㈜뮤지컬 서비스는 이번 공연을 위해 <뮤지컬 제인 에어>의 제작사인 중국 항저우 극원과 정식 공연 계약에 이어 세종문화회관과도 대관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뮤지컬 서비스는 이와 함께 <제인 에어> 공연에 앞서 중국의 공연과 문화계 인사로 구성된 대규모 방한단이 한국을 찾아 한-중 창작뮤지컬의 정기적인 교환 공연을 비롯한 한-중 창작뮤지컬 시장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제공:(주)뮤지컬서비스)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