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진화하는 연극 뮤지컬 이색 할인전략

이제 할인도 공연처럼 즐겁고 색다르게 즐겨요

 

 

 

 

공연명

할인명

내용

할인 및 혜택

 

연극 <웃음의 대학>

(대학로 유니플렉스 2)

직장의 신

 

평 사원 예매 시

 할인 적용

전석 40% 할인

(~2/23일까지, 1 4)

내가 다크호스다

현장에서 명함 추첨 후 부서 문화 회식 지원

사원 이름으로

부서 문화 회식 지원

연극 <인디아 블로그>

(대학로 연우소극장)

인도여행자 할인

인도여행 증빙자료

지참 시 할인 적용

전석 30% 할인

(~1/26까지, 1 2)

뮤지컬 <아가사>

(동국대 이해랑 예술극장)

아가사 크리스티

도서 할인

아가사 크리스티의 작품집

인증 시 할인 적용

전석 30% 할인

(~2/2까지, 1 2)

뮤지컬 <빨래>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

제일서점 할인

도서 기증 시 할인 적용

전석 20% 할인

(~3/2까지, 1 1)

 

연극 · 뮤지컬의 이색 할인이 해를 거듭하며 진화하고 있다. 공연 계 이색 할인은 1, 2월 비수기에 더욱 활발해지는데, 공연과 관련된 소재의 물품을 인증하거나 등장 인물과 동일한 이름, 나이의 관객에게 할인을 주는 등의 인증 할인은 기본이고 각종 소비 트렌드를 따라 다양한 형태로 진화해왔다. 최근 이러한 할인 상품 중에는 공연 속 이야기를 접목시켜 관객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재미까지 주는 이벤트가 등장하고 있다.

연극 <웃음의 대학>직장의 신할인 상품을 출시,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직장의 신할인 상품은 사내에서 가장 직급이 낮은 일반 사원에게만 적용되며 전석 40%의 할인을 제공한다.

 

연극 <웃음의 대학>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희극을 모두 없애버리려는 냉정한 검열관과 웃음에 모든 것을 건 극단 웃음의 대학의 작가가 벌이는 7일간의 해프닝을 웃음과 감동으로 그려낸 수작이다. 검열관의 억지스러운 요구에도 공연을 올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대본을 수정하는 작가의 상황을 조직 내 상사에게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의 고충과 접목 시킨 것.

 

직장의 신할인 이벤트가 공개되자 일반 사무직 이외에도 교사, 직업 군인 등 다양한 직업 군에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직장 내 수많은 검열관을 모시며 고단한 직장생활을 하는 평사원에게 바치는 특별한 할인이라는 메시지가 직장인들의 공감을 사는 것으로 판단된다. ‘직장의 신할인 이벤트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다. ‘직장의 신할인을 예매한 관객들에 한해 현장에서 명함 이벤트를 실시, 추첨을 통해 사원의 이름으로 해당 소속 부서 및 팀 전체의 문화 회식을 지원하는 내가 다크호스다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러한 각종 할인 이벤트는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공연을 보는 즐거움 까지도 더하고 있다.

 

이 밖에 다양한 공연들도 줄거리나 소재와 연관된 이색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관객들의 즐거움이 이어지고 있다. 연극 <인디아 블로그>는 인도 여행을 소재로 한 공연으로, ‘인도여행자 할인을 제공한다. 인도여행을 증빙할 수 있는 여권이나 비행기 티켓을 지참하면 1 2매에 한해 3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뮤지컬 <아가사>도 소재인 아가사 크리스티를 주제로, 아가사 크리스티의 도서를 증빙 시 1 2매에 한해 30%의 할인을 제공하는 아가사 크리스티 할인을 운영한다. 뮤지컬 <빨래>는 작품 속 등장하는 서점 이름을 딴 제일서점 할인을 운영, 도서 기증자 본인에 한해 20%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관객이 기증한 도서는 아름다운 가게로 기증된다.

 

이처럼 가격 할인은 물론 색다른 즐거움까지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이색 할인이 공연을 즐기는 또 하나의 새로운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 다양한 이색 할인을 놓치지 말고 활용한다면 더욱 즐거운 공연 관람이 될 것이다.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