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석 탄생 50주년 기념 뮤지컬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이하 디셈버’) [공동주최: 세종문화회관(사장 박인배), NEW(대표 김우택), 제공/제작: NEW]가 글로벌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양력 신년 연휴를 맞은 일본, 중국 관광객들 사이에서 <디셈버>가 필수 관광 코스로 회자되고 있어 신년 특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양력 설 연휴 쉬는 일본, 원단 휴일 맞는 중국 관광객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

현장 구매 비율 외국인이 50% 육박! <디셈버>의 뜨거운 인기 입증! 

 

올 연말 최고의 히트 뮤지컬 <디셈버>가 각종 티켓 사이트 예매율 1위를 수성하며 뜨거운 관객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다가오는 1 1일부터는 일본, 중국이 연시 연휴를 맞는 시기라 관광객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우리나라와는 달리 양력 설을 연휴로 쉬는 일본과 1 1일부터 3일까지 원단 휴일을 맞는 중국 관광객들이 <디셈버> 관람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현재 <디셈버>의 해외 관객 구매율은 공식 티켓 판매 사이트 인터파크 기준으로 전체 관객 중 5.8% 비율에 해당한다. 그러나 현장 판매율은 이보다 더욱 높게 체감 된다. <디셈버> 공연장인 세종문화회관은 매일 오후, 저녁 공연 시간에 가까워지면 종로 및 광화문 일대를 찾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잦아진다. 최고의 한류 스타인 김준수와 더블캐스팅 박건형의 공연까지 보려는 관광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는 것. 실제로 현장 판매율의 외국인 비율은 50%에 육박한다. 또한 공연 관람과 더불어 각종 MD 상품 구매 등도 함께 문의해 2차 콘텐츠 이익 발생에도 큰 도움닫기 역할을 하고 있다.

 

<디셈버>의 공식 티켓판매처인 인터파크 측에 따르면 현재 티켓 판매 집계량을 보면 일본-중국-영미권 관객들의 구매 비율이 4:1.5:1 비율이다. 더불어 현장 판매율은 외국인이 50%에 육박하며 <디셈버>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세종문화회관을 찾는 관객들이 대부분이다. 매표소 오픈 시간 외에도 인포메이션 데스크는 외국인 문의 때문에 늘 분주하다. 신년 연휴가 가까워 질수록 이들의 구매 비율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더불어 <디셈버> 공연이 열리는 광화문 근처의 호텔 관계자에 따르면 연말/연시 일본, 중국 관광객들의 방문 비율이 매우 높다. 이들 관광객들의 소비 성향이 단순 쇼핑에서 이제 문화를 향유하는 것에도 관심이 높아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관광 동선을 안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최근 한국을 찾는 아시아 관광객 동향에 대해서 밝혔다.

 

한편 <디셈버>12 31() 9, 2013년을 보내는 마지막 공연이자 2014년을 맞이하는 제야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본 공연 후 커튼콜에서 관객 대상 럭키드로우 이벤트 및 다양한 부대 행사를 준비 한 <디셈버>는 관객들에게 결코 잊지 못할 연말/연시를 선물 할 것으로 보인다.

 

20여 년을 넘나드는 가슴 찬란한 러브스토리 <디셈버>는 티켓 예매 랭킹 1위 및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디셈버> 12 16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막해 1 5일까지 1차 공연을 가진 뒤 1 15일 공연을 재개한다.  

 


 

INFORMATION

 

작품명: <디셈버: 끝나지 않은 노래>

공연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공연기간: 2013 12 16 - 20141 29

출연: 박건형, 김준수, 오소연, 김예원, 박호산, 이창용, 이충주, 송영창, 조원희, 홍윤희, 임기홍, 김대종, 김슬기, 조연진 외

/ 연출: 장 진

음악감독: 강수진

편곡: 김중우

안무: 이경화

공동주최 : ()세종문화회관, NEW

제공/제작: NEW

------------------------------------------------------------------------------------------------------------------

(사진 제공:호호호비치/NEW)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