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파우스트-괴테와 구노의 만남> 앵콜공연 !!

 

  연극<파우스트-괴테와 구노의 만남>이 2013년 12월 13일 부터 17일까지 서울 청담동 유씨어터에서 겨울앵콜 공연으로 무대에 올랐다. 이 공연은 배우들의 멋진 아리아와 전율을 느끼게 하는 연기와 함께 순식간에 터진 권총소리 등이 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다. 왜 앵콜공연을 가지게 되었는지 짐작케하는 공연 내용이나 격조있는 배우들의 아리아 덕분에 겨울밤을 훈훈하게 만든다.

 

 연극<파우스트-괴테와 구노의 만남>은 괴테의 희곡과 샤를 구노의 오페라 파우스트를 토대로 만들어졌으며,

유인촌 전 장관이 공직에서 물러나 7년 만에 배우로 복귀하여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다. 2013년 8회 공연이  전석 매진 되었고 관객들의 계속되는 요청으로 앵콜공연을 가졌다.

 

 

<파우스트-괴테와 구노의 만남>은 연극, 현대 무용, 오페라가 만난 새로운 장르의 공연으로 배우와 성악가들이 한 배역을 동시에 연기한다. 파우스트를 낭독 공연과 더불어 구노의 오페라 파우스트의 주옥같은 오페라 아리아와 무용을 결합하여 만든 공연으로 조금 딱딱하고 어려운 오페라와 연극, 무용 등 정형화된 공연이 아닌 고전의 작품의 깊이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사람들의 가슴속에 특별하게 기억될 수 있는 작품이다.
파우스트라는 이름을 가진 한 인물을 두고 신과 악마가 벌이는 대결 구도이며 인간의 끝없는 탐욕과 지식욕만이 아닌 인간의 자아완성을 위해 끝없는 도전과 신의 경지에 이르려는 욕망을 다루고 있다.

 

 

유인촌이 희곡 파우스트와 메피스토펠레스역을 1인 2역으로 연기하고, 테너 김동원, 김주완 (파우스트 역), 베이스 정경호, 최광호(메피스토펠레스 역), 소프라노 이명희, 인구슬(마르게리테 역), 바리톤 임창한, 정준혁(발렌틴 역), 메조소프라노 정유진,최종현(시벨 역) 등이 오페라 파우스트의 아리아를 들려준다.

 

또한 극 사이사이에 등장하는 안무수의 아름다운 몸짓과 피아노의 라이브연주는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12월 17일(화)까지 서울 청담동 유시어터에서 공연하는 <파우스트-괴테와 구노의 만남>은 R석 45,000원 S석 35,000원에 관람 가능하며, 공연 감상할 기회가 적었던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매회 특별 좌석 30석을 1,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마련하였다.

 

 

 [줄거리]
늙은 파우스트 박사 가 인생의 허무함을 비관 독약을 마시고 자살하려 하는데 악마 메피스토펠레스가 나타나 지상에서는 파우스트박사의 제자가 되나 저승에서는 자신이 상전이 된다는 조건으로 박사의 소원인 청춘을 그에게 되돌려준다. 청춘을 되찾은 파우스트박사는 메피스토펠레스가 보여준 마르게리테를 연모하여 두 사람은 사랑하게 되는데 마르게리테의 오빠 발렌틴은 누이를 농락한 파우스트박사에게 결투를 신청했다가 도리어 그로부터 살해당한다. 파우스트에게 배반당하고 오빠마저 죽임을 당한 마르게리테는 발광하여 어린아이를 죽이고 감옥에 들어가 하늘에 구원을 바라는 가운데 죽고 만다.


 

[무대]

 

[공연사진:(주)광대무변 소유]-불펌을 금합니다

 

 

 

 

[커튼콜 사진]

 [출연진]
파우스트/메피스토펠레스:유인촌
파우스트:김동원
메피스토펠레스:정경호
마르게리테:인구슬
발렌틴:임창한
시벨:최종현
피아니스트:노성희
라파엘 외:마정석
주님 외:정주영
마르게리테 외:김진아
미카엘 외:이훈민
가브리엘 외:김화랑
악령 외:변세희

 

 

 

[티켓]

      [공연개요]            

 

공 연 명

 

 

연극 <파우스트-괴테와 구노의 만남>

공연장소

 

 

유시어터(청담동)

 

 

공연일시

 

 

12월 13일(금) 오후 8시, 12월 14일(토) 오후 4시, 12월 15일(일) 오후 4시
12월 16일(월) 오후 8시, 12월 17일(화) 오후 8시

 

 

관람연령

 

 

13세 이상

 

 

티켓가격

 

 

R석 45,000원 S석 35,000원

 

 

출    연

 

 

유인촌, 김동원, 정경호, 인구슬, 임창한, 최종현, 노성희, 마정석, 정주영, 김진아, 이훈민, 김화랑, 변세희

 

 

스    텝

 

 

연출 유인촌, 음악감독 강혜경

 

 

티켓예매

 

 

인터파크 1544-1555, ㈜광대무변 02-547-3061

 

 

주    최

 

 

㈜광대무변, 유시어터

 

 

문    의

 

 

㈜광대무변 02-547-3061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