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 막강 캐스트로 무장한

<웃음의 대학>이 돌아온다!

 

검열관- 송영창, 서현철

  - 김승대, 정태우, 류덕환

 

 

 

<웃음의 대학> 그 최고의 웃음이 돌아오다!

2008 11 <연극열전2> 아홉 번째 작품으로 국내 초연 당시 객석 점유율 100% 기록, <연극열전 2_AWARDS> 작품상 • 배우상 수상.

2009 10월 앵콜 공연 인터파크 예매순위 연극부문 7주 연속 1.

2010년 대학로∙강남 동시 공연, 전국 누적 관객수 30만 명 기록.

<연극열전 2> 최고의 흥행작으로 수 많은 기록을 세우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던 <웃음의 대학>이 오는 11 8, 3년 만에 관객들과 다시 만난다. 새로 건립된 대학로 복합문화예술공간 유니플렉스 2관 개관작으로 선정되어 새로운 공간과 연출, 캐스트로 무장해 지난 공연의 흥행돌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2013<웃음의 대학>의 새롭고 화려한 막강 캐스팅!

김낙형 연출, 송영창, 서현철, 김승대, 정태우, 류덕환 출연!

<웃음의 대학>은 국내 초연 무대를 선보인 송영창, 황정민에 이어 주진모, 안석환, 엄효섭, 정재성, 정웅인, 조희봉, 정경호, 백원길, 최재섭, 김도현, 전병욱, 김지훈, 봉태규 등 이름만으로 믿음이 가는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주목 받아왔다. 특히, 탄탄한 원작의 힘에 매료되어 관객들만큼이나 배우들 또한 사랑하는 작품으로 유명하다. 이번 <웃음의 대학> 역시 막강한 배우들로 구성되어 화려한 캐스팅 신화를 이어간다.

 

웃음을 삭제하려는 검열관 역할에는 지난 6번의 프로덕션에 모두 참여한 송영창과 <연극열전3> 여섯 번째 작품 <너와 함께라면> 초연을 성공적으로 이끈 코미디 연기의 달인 서현철이 캐스팅 되었다. 검열관과 대결 구도를 펼칠 웃음을 사수하는 작가 역에는 <거미여인의 키스> 이후 두 번째 연극 무대에 서는 뮤지컬계 팔색조 매력남 김승대, 군대 복귀 후 첫 무대를 연극으로 선택한 정태우, <천하장사 마돈나>의 뚱보소년 오동구로 어린 나이에 연기천재로 주목 받으며 영화 <우리동네>의 사이코패스, 드라마 <신의>의 공민왕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한 연기로 소화해 변신의 귀재라 인정받는 류덕환이 캐스팅되어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맥베드><민들레 바람되어>로 주목 받은 극단 죽죽(竹竹)의 대표이자 극작가 겸 연출가인 김낙형이 연출을 맡아 유쾌하고 따뜻한 웃음의 무대를 만들어 간다.
정태우, 류덕환은 <연극열전 3> 첫 번째 작품 <에쿠우스>에 이어 같은 배역으로 다시 만나 눈길을 모은다.

 

웃음의 진정성을 그리다! 초심으로 돌아간 진솔하고 진한 휴먼 코메디!

<웰컴 미스터 맥도널드>로 한국 관객과도 친숙한 일본 최고의 극작가 미타니 코키의 대표작인 <웃음의 대학>은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희극을 모두 없애버리려는 냉정한 검열관과 웃음에 모든 것을 건 극단 웃음의 대학의 작가가 벌이는 7일간의 해프닝을 웃음과 감동으로 그려낸 수작이다. 작가가 고군분투하며 공연을 올리기 위해 대본을 수정하는 과정은 관객들에게 웃음을 자아내는 동시에 자신의 모든 것을 담아 웃음을 지키려는 진정성으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전한다. 최근, 경기 불황과 사람간의 불신 등 위태로운 사회 모습 속에서 팍팍 해져가는 우리 삶에 따뜻한 웃음으로 위안과 감동을 전해줄,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공연이다.

오는 118일부터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공연된다. 문의 02-766-6007.

 

(사진 제공:연극열전)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