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히스토리 보이즈>는 뛰어난 배우들과 , 대학로 엘리트 연극탄생의 신화를 세운 <모범생들>의 김태형 연출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건네는 감각적인 무대를 선보이는<헤다 가블러>의 여신동 디자이너의 만남으로 대학로 엘리트 연극의

또 다른 지평을 열고 있다.

 

자유로운 수업을 펼치는 문학교사 헥터와 학생들의 불어 수업이 특히나 인상적인데,

자막으로 관객들에게 의미를 전하는 이 수업시간은 특히나 색다른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전해진다.

엘리트 학생들의 주옥같은 대사는 관객이 마치 엘리트 학생으로 수업을 같이 받고 있는듯 신선하게 다가온다.

2시간50분이라는 긴 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관객들에게 전해지는 것은 탄탄한 구성과 빼어난 대사들도 재미에 한 몫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는 영국 공연계의 거장 앨런 베넷의 대표작으로, 1980년대 영국의 한 공립고등학교를 배경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8명의 학생들과 그들의 가르치는 선생님들과의 관계를 그린 수작이다.

시험이 아닌 인생을 위한 수업을 목표로 다소 자유로운 수업을 펼치는 문학교사 헥터와 오직 옥스브리지’(옥스포드+캠브리지) 입학에만 혈안이 되어있는 교장, 그리고 오로지 학생들의 성적을 올리기 위해 고용된 옥스포드 출신의 젊고 비판적인 역사교사 어윈까지. <히스토리 보이즈>는 선생님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혼란과 갈등 속에서 균형을 찾으려는 8명의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04년 영국 초연시의 뜨거운 호평에 힘입어2006년에는 브로드웨이 진출과 더불어 초연 연출이 감독을 맡고 초연 배우가 출연한 동명의 영화로도 개봉되었다. 이후 연극뿐만 아니라 문화계 전반의 뜨거운 화제작으로 주목 받으며 ‘<죽은 시인의 사회>, <굿 윌 헌팅>을 뛰어넘는 수작이라는 관객과 평단의 큰 호평을 얻기도 했다.

 

 

역사를 공부하던 여덟 소년, 그리고 그들의 선생님.

그 시절, 그들만의 역사를 훔쳐보다.

 

1980년대 초반 영국 북부지방 쉐필드, 한 공립 고등학교 대학입시 준비반. 똑똑하지만 장난기 넘치는 8명의 남학생들이 옥스브리지’(옥스포드+캠브리지)에 입학하기 위해 학업에 몰두하고 있다.

 

시험이 세상의 전부가 아니라며 인생을 위한 수업을 하는 낭만적인 문학교사 헥터. 그와 함께 학교 생활을 하던 아이들 앞에 오로지 시험 성적을 올리기 위해 고용된 젊고 비판적인 옥스포드 출신의 역사 교사 어윈이 등장한다. 가르치는 방식이 전혀 다른 두 선생님 사이에서 학생들은 혼란스러워 하면서도 그 대비를 즐기며 그들 나름의 기준을 찾으려 한다.

 

그러던 어느 날, 헥터를 못마땅해하던 교장은 헥터가 학생들에게 동성애적 성향을 보였다는 이유로 그에게 퇴직을 권한다. 이로 인해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술렁이고, 어윈 역시 학생들과의 예상치 못한 관계 속에서 흔들리기 시작한다.

 [커튼콜]

자유로운 교육관을 가진 교사 헥터와 비판적인 임시 교사 어윈 등 4명의 교사 역할은 이미 여러 공연에서 연기력을 검증 받은 배우들이 맡았다. 학생들을 옥스브리지에 입학시키기 위해 임시 고용된 교사 어윈 역에는 연극 <뜨거운 바다>에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주목 받은 이명행 배우가 캐스팅되었다. 그는 <뜨거운 바다>에서 내뿜었던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면으로 옮겨 오직 시험을 목표로 학생들을 이끄는 냉소적이지만 명석한 교사 어윈을 섬세하게 연기할 예정이다. 2012년 연극계에서 가장 뜨거운 주목을 받은 그의 출연으로 벌써부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시험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며'인생을 위한 수업'으로 학생들과 자유로운 관계를 유지하는 낭만적인 문학교사 헥터는 대한민국 대표 배우 최용민이 연기한다. 그는 연극 무대뿐만 아니라 브라운관, 스크린을 누비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배우로, 그 동안 보여주었던 특유의 여유로운 캐릭터에 학생들을 당혹하게 만드는 엉뚱함을 더해 트러블메이커 헥터 선생님의 매력을 무대 위에서 유감없이 보여 줄 것이다.또한, 8명의 영재반 학생들을 옥스브리지에 입학시켜 학교의 위상을 높이려는 야심 넘치는 교장은 오대석 배우가, 학생들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역사 교사 린톳은 추정화 배우가 연기한다. <소설가 구보씨의 1> 등 출연한 작품마다 독특한 캐릭터 연기를 선보여온 오대석 배우는 자칫 단순한 악역으로 묘사될 수 있는 교장 캐릭터에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더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과 연극을 넘나들며 다양한 캐릭터를 오가며 안정된 연기력을 선보여온 추정화 배우는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의 유일한 여배우로, 선생님과 학생들 사이의 이해와 소통을 돕는 가교와 같은 역할을 할 예정이다.

 

[출연 배우]

 

 

 

 

 

[자료:인터파크]

[커튼콜]

 문학교사 헥터(최용민)

 

 

 

 어윈 역(이명행)

 

 

 

 

 

 

 [티켓]

 

공 연 명 :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 (The History Boys)

공 연 장 :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공연기간 : 2013 03 08 ~ 03 31

공연시간 : 평일 8 / 토요일 3, 7 / 일요일 및 공휴일 2, 6 (월 공연 없음)

닝타임 : 2시간 50 (인터미션 포함)

티켓가격 : R 50,000 / S 30,000

관람연령 : 14세 이상 관람가(중학생이상 관람 가능)

: 노네임씨어터컴퍼니, CJ E&M

: 노네임씨어터컴퍼니

: 주한영국문화원

: 더스테이지 인터파크 YES24 두산아트센터 클립서비스

: 더스테이지 02 744 4334

 

 

Posted by 무림태풍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