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

2018서울아리랑페스티벌

 

 

 

 도심  복합문화예술축제 2018서울아리랑페스티벌 10 12~14 3일간 광화문광장에서 개최

 평화의 메시지 담은 아리랑 대서사시 춤추는 아리랑, 광화문뮤직페스티벌, 판놀이길놀이 선봬

 사물놀이 40 기념으로 사물농악대, 시민, 외국인  2천여 명이 벌이는 판놀이길놀이 대장관

 

도심  복합문화예술축제 2018서울아리랑페스티벌(이하 서아페) 10 12~14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아리랑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해 서울시와 서울아리랑페스티벌조직위 공동주최로 광화문광장에서 2013년부터 매년 10 여는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다. 지난 2 문화예술위원회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춤추는 아리랑 슬로건으로 춤과 음악, 연희, 놀이 등에 아리랑 정신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 담아낸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첫날(12) 개막공연 <춤추는 아리랑> 황호준 음악감독 김유미 안무감독 우리 역사 구비구비의 질곡과 극복과정을 되돌아보고, 평화와 화합의 미래에 대한 제언을 음악과 , 연주로 밀도있게 풀어내는 아리랑 대서사시이다. 오케스트레이션으로 녹음된 웅장한 음악 위에 서울아리랑페스티벌앙상블 10인과 경기가창앙상블 모해의 화음이 펼쳐지고, 아역배우 김설 아리랑노래로 공연의 모티브를 이어간다. 4장으로 이뤄진 작품을 채우는 모든 안무는 김유미 안무감독이 전통춤에 기반해 우리 역사  음양조화를 녹여 창작한 것으로, 김유미 무용단의 몸으로 부르는 아리랑을 통해  장의 정서와 에너지가  폭의 그림처럼 재창조된다. 또한 한국적 문화 코드의 칼군무가 일품인 세계 최고의 어반댄스그룹 저스크 절크 우리의 신명을 세계에 전파해온 사물놀이 창시자 김덕수 명인이 이끄는 김덕수패사물놀이 우리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오천년의 ’ ‘아리랑은  배를 타고’ ‘신명으로 여는 평화의 미래 각각 연출해 공연의 시작과 대미를 장식한다.

 

2일차 13() 대표 프로그램 <광화문뮤직페스티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록밴드 YB 데이브레이크, 로맨틱펀치 자신들의 대표곡과 함께 자신들만의 대중음악 감성으로 재편곡한 새로운 아리랑을 선보인다. 특히 메인 라인업인 YB 지난 4 평양 공연에서 평화를 염원하며 분단의 아픔을 노래한 <1178>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한다. 슬로건에 맞춰 신설한 1 서아페 청소년스트릿댄스경연대회 주목할 만하다. 끼와 열정이 넘치는 청소년 댄서들이 자유곡과 미션곡 아리랑리듬에 맞춰 힙합, 팝핀, 비보잉  다양한 장르의 스트릿댄스로 구성한 창착퍼포먼스를 겨루는 장이다. 이밖에 청년예술인을 육성하기 위한 청춘마이크, 신나는 국악여행, 청춘만발 페스티벌 결선, 광화문음악소풍 등이 광화문광장을 들썩이게 한다.

 

3일차 14()에는 서아페의 하이라이트 <판놀이길놀이> 벌어진다. 평화의 울림 주제로 사물농악대와 시민, 외국인  2천여 명이 함께 만드는 초대형 놀이판이다. 사물농악대는 통일을 염원하는 평화와 화합을 상징하기 위해 한반도의 최남단에서 최북단까지의 거리 1,178km 같은 숫자인 1,178명이다. 농악(2014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 근간으로 탄생한 사물놀이 40년을 기념해 진도북놀이보존회, 우도농악, 호남좌도농악  20 단체 회원들로 구성했다.

판놀이길놀이의 문은 육군 군악의장대대 소속 취타대 30명이 기수단 80명과 함께 경복궁 정문에서 나와 잔디광장  가운데 모여 연주하는 아리랑으로 연다. 사물놀이 창단 멤버의 상쇠이자 비나리의 대가 이광수 명인, 우도농악설장구 기능보유자 김동언 명인, 호남좌도농악의 남원금지농악 계보를 잇고 있는 류명철 명인, 남사당패의 맥을 잇고 있는 남기문 명인이 사물농악대의 길놀이를 이끈다. 길놀이에 이어 진도북놀이기놀이 농악  단체별 판놀이와 평화의 단심줄놀이(일명 길쌈놀이) 등이 펼쳐지고, 판놀이길놀이 참가자 2천여 명이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부르는 아리랑 대합창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아리랑은 남한과 북한이 지금까지도 함께 즐겨 부르는 민요이다.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남북단일팀의 단가로 불리는 아리랑 분단국가의 현실을 넘어 남북이 하나로 어우러져 부를  있는 평화통일의 합창곡이기도 하다.

이밖에 1926 10 1 나운규 감독의 영화 <아리랑> 개봉관이었던 단성사 재현  1920년대 생활을 체험할  있는 카카듀다방, 아씨네양장점, 광화문사진관 등을 비롯해 젊은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윤영달 조직위원장은 판놀이길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화와 화합의 장이 열리기 시작한 올해의 의의를 되새겨보고 우리 전통문화의 맛과 , 흥취를 마음껏 누리면 좋겠다 말했다.

 

자세한 축제 일정은 2018서울아리랑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seoularirangfestival.com),공식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eoularirangfestival)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PRM)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카를라 브루니, 11 서울부산서 최초 단독 내한 공연

 

-   사주는 예쁜 누나’ OST ‘Stand By Your Man으로 국내서 재조명

- 자유분방함과 우아함을 모두 갖춘 ‘21세기 마리 앙뜨와네트

- 프렌치 터치월드 투어 아시아 최초로 한국서 개최

 

 

프렌치 시크 대명사이자 프렌치팝 대표주자 카를라 브루니(Carla Bruni)  단독 내한 공연으로 한국을 찾는다.

 

  사주는 예쁜 누나’ OST 국내에서 재조명된 카를라 브루니는 오는 11 2~3 서울과 부산서 ‘ 라이브 볼륨 1: 카를라 브루니(THE LIVE Vol. 1: CARLA BRUNI)’ 통해  단독 내한 공연을 펼친다. 첫째  공연은 11 2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둘째  공연은 11 3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세기의 패션 아이콘이자 프랑스 사르코지  대통령의 부인으로  알려진 카를라 브루니는 현재 프랑스 현지서 싱어송라이터로 각광받고 있다. 국내서는 지난 5 인기리에 종영된 JTBC 드라마 ‘  사주는 예쁜 누나 대표 OST ‘스탠드 바이 유어 (Stand By Your Man)’으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스탠드 바이 유어  지난해 10 카를라 브루니가 발표한 팝송 리메이크 앨범 ‘프렌치 터치(French Touch)’ 수록곡으로, 태미 와이넷(Tammy Wynette) 곡을 리메이크한 것이다. ‘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주인공 윤진아(손예진 ) 서준희(정해인 ) 연출하는 로맨틱한 장면에 삽입돼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며 당시 ‘프렌치 터치 LP 물론 CD까지 품귀현상을 빚은  있다.

 

카를라 브루니의 이번 내한 공연은 ‘프렌치 터치발매 기념 월드 투어의 일환으로, 아시아 최초로 한국서 개최돼 더욱 의미가 깊다. 카를라 브루니는 ‘스탠드 바이 유어  비롯해 ‘ 위너 테이크스  (The Winner Takes It All)’, ‘인조이  사일렌스(Enjoy The Silence), ‘하이웨이  (Highway To Hell)’   시대를 풍미한 히트곡을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샹송을 연상시키는 프랑스풍 감성으로 재해석해 관객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라이브 드림메이커엔터테인먼트가 주최주관하고 하나카드가 투자에 참여하는 ‘ 드림 프로젝트 내한공연 시리즈로 카를라 브루니를 포함한 다양한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내한 공연을 이어지는 ‘ 라이브 통해 선보일 전망이다.

 

주한프랑스문화원과 주한프랑스대사관이 공식 후원하는 ‘ 라이브 볼륨 1: 카를라 브루니 자세한 공연 정보는 드림메이커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된다. 공연 티켓은 오는 10()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 예스24 공연, 네이버 예약과 하나컬처에서 구매 가능하다.

 

 라이브 볼륨 1: 카를라 브루니 (THE LIVE Vol.1: CARLA BRUNI)

일정

서울: 2018 11 2() 오후 8

부산: 2018 11 3() 오후 3 30

장소

서울: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

부산: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

티켓

R: 143,000

S: 110,000

A: 99,000

예매

인터파크 티켓, 예스24 공연, 네이버예약, 하나컬처

주최

DREAMMAKER ENTERTAINMENT LIMITED

주관

DREAMMAKER ENTERTAINMENT LIMITED

제작투자

하나카드

후원

주한프랑스대사관, 주한프랑스문화원

홈페이지

www.dreammakerlive.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dreammakerlive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dreammakerlive_official

서울부산 구분이 없는 란은  공연의 내용이 동일합니다.

 

(사진제공:드림메이커엔터테인먼트)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파사무용단 예술감독 황미숙의 “45 무용인생의 댄스 모노로그 ”

 2018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사업 무용분야 선정작 <혼잣말하는 여자>

 

댄스모노로그 <혼잣말하는 여자> 2005 서울무용제 대상, 2006 올해의 예술가상과 안무가상, 2008 이사도라 예술상 등을 수상한 황미숙의 45 자전적 무용인생을 그린 현대무용솔로이다. 전주여중에서 무용을 시작하여 20 년간 한국적 현대무용을 정립한 개인 현대무용단인 파사무용단을 이끌고 있는 안무가이자 춤꾼이다. 다양한 시도로 보여주었던 파사무용단 공연이 아닌 황미숙의 솔로로 몸으로 누르고 모른    자기 자신의 작은 속삭임을 보여주고자 한다.

 

황미숙과 연극적 무용극을 시도하는 연출가 손상희의 공감된 만남!

<혼잣말하는 여자> 연출가 손상희는 춤꾼이  동작들을 모아 연극적 무용극으로 시도한다.  여자예술가는 만남 초반부터 여자, , 엄마, 아내라는 공통점으로   없이 이야기를 나눈다. 그리고 여자 예술가들의 창작 이야기를 각자의 예술 언어와 색깔로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  이야기하다  예술이 만나 <혼잣말하는 여자> 탄생시키고자 한다.

공연은  시대를 살아가는 여자들에 대해 몸을 울리는  소리를 불러내는 몸으로 하는 무용수의 독백처럼 풀어낸다. 시대를 살아가는 여자들이 곡진한 삶의 흔들림 속에서 비집고 나오는 혼잣말, 그것은 나를 목도하는 순간일 것이다. 나이 듦과 여자로서의 삶에 직면하는 혼잣말의 시간은 과연 무대에서 어떻게 보여질지  궁금증을   있는 것은 바로 무대 위에서 보여줄 것이라 한다.

이처럼 <혼잣말하는 여자>   예술가들의 공감적 만남으로 2018 서울문화재단의 예술창작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오는 1010()부터 21()까지 대학로에 위치한 동양예술극장 3관에서  11일간 무용으로는 드물게   없는 장기공연으로 관객을 찾아갈 것이다.

 

 

공연 개요
◈ 공연명: 혼잣말하는 여자
◈ 공연기간: 2018년 10월 10일(수)-21(일) 
◈ 공연시간: 평일 PM8 /토 PM3 PM6/ 일PM3 /월쉼
◈ 공연장소: 동양예술극장 3관
◈ 주최: 파사무용단
◈ 주관: 파사무용단
◈ 후원: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 안무 및 출연: 황미숙
◈ 연출 : 손상희
◈ 작곡 : 임진영/ 무대미술: 시네오드/ 조명감독: 이승호/ 무대감독: 강인천/ 의상: 강수아 
    분장 : 한원경/ 사진·그래픽: 보통현상/ 영상: 김정환/ 기획 및 홍보: 장성은
◈ 관람연령: 7세 이상
◈ 공연시간: 60분
◈ 예매: 인터파크,
◈ 관람료: 전석 30,000원
◈ 문의: 面面 010-9704-7230

 

 

(사진제공:파사무용단)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오늘날 예술과 소비, 욕망의 관계를 질문하는 연극 <애들러와 깁> 12일부터 공연 - 극단 코끼리만보

 

 

 

 

극단 코끼리만보 18 | _ 크라우치/ 번역,연출_손원정 / 출연_윤현길, 최희진, 문성복, 김은정, 김윤희 

 

오늘날의 예술과 소비,

그리고 욕망의 관계를 질문하다

 

연극이 현실을 재현하는 방식에 대해 꾸준히 탐색해  영국의 대표적인 작가 ‘ 크라우치(Tim Crouch)’ 최신작 <애들러와 > 2017 2017 7 6 두산아트센터가 ‘DAC 희곡리서치 통해 번역, 소개한 작품이다.

연극 특유의 놀이성과 허구성을 이용해 현대인들이 예술과 예술가를 어떤 방식으로 소유하고, 소비하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애들러와 > 극단 코끼리만보가 10 12()부터 예술공간 서울에서 무대에 올린다.  

 

“이제 사람들이 자넷 애들러를 떠올리면 나를 생각하게 될 거에요.”

 

어느  갑자기 대중의 시선으로부터 사라진 미술계의 문제적 커플 자넷 애들러와 마가렛 .

그리고 애들러의 삶을 가장 완벽하게 복원하고자 하는 배우 루이즈 메인!

 

 

<애들러와 > 어느  갑자기 대중의 시선으로부터 사라진 미술계의 거장의 삶을 추적하고 연기하고 영화로 완벽하게 복원하고자 하는  여배우의 여정이라는 서사를 지렛대 삼아,예술을 향유하고 소유하고자 하는 인간의 극단적 욕망이 만들어내는 폭력적인 시공간을 조직하고 배치하며  세계를 극장 안에서 연극적으로 현재화하는 기획이다.연극의 허구성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거꾸로 연극이라는 예술장르가 현실세계에서 가지는 힘의 크기에 대해 꾸준히 탐색해온 영국의 대표적인 작가  크라우치의 최근작 <애들러와 > 통해 우리가 예술과 예술가를 어떠한 방식으로 소비하고 소유하고 있는가를 연극 특유의 끔찍한 유희의 과정 속에서 반추하고자 한다.

 

 

작품은  개의 서사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전통적인 드라마의 서사이고, 다른 하나는 형식적인 서사다. < 애들러와 > 전통적인 이야기 구조를 성실하게 재현해내는 과정과 더불어, 그러한 과정이 비재현적인 연극 유희의 서사와 충돌하는 과정을 동시에 보여줌으로써 오늘날 예술과 인간의 욕망, 그리고 연극을 둘러싼 근본적인 질문들을 더욱 치밀하게 제시하고자 한다.

 

 

<애들러와 > 공연개요

 

2018 10 12()~10 28()

평일 8 | 토일 4 |  

공연장소 예술공간 서울 (성균관대학교 )

 

  크라우치 (Tim Crouch)

번역, 연출 손원정

출연 윤현길, 최희진, 문성복, 김은정, 김윤희

 

런타임 90

관람연령 13 이상

관람료 30000

문의 02-742-7563

 

제작 극단 코끼리만보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기획 K아트플래닛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