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를 넘어 세계로!

뮤지컬 전문인력 양성의 중심 ‘DIMF 뮤지컬아카데미

<글로벌 캠프> 참가자 모집

 

해외 뮤지컬 관련 전공자를 위한 한국 뮤지컬 교육환경 체험 프로그램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된 9 10일간의 뮤지컬 배움터

 

 

체계적인 뮤지컬 인력 발굴  육성으로 지역 뮤지컬 산업의 양적·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DIMF 장익현 이사장) 올해 처음으로 해외 뮤지컬 관련 전공자  뮤지컬배우 지망생을 대상으로 한국 뮤지컬 교육 환경을 체험하는 단기 교육과정 1 DIMF 뮤지컬아카데미 글로벌 캠프 실시한다.

 

2015년부터 국내·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진행해온 ‘DIMF 뮤지컬아카데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 일환으로 지금까지 29개의 창작뮤지컬을 탄생시켰고, 142명의 창작자  배우과정 수료생을 배출해냈다.

 

특히 2018 상반기에는 1~3 창작자과정을 수료한 김지식 작가 1 창작자과정을 수료한 구지영 작곡가 합작으로 만들어  뮤지컬 더레디앙스 CJ문화재단 스테이지업 선정되었고, 1 뮤지컬 배우과정 수료생 서영수 배우 대구시립극단이 제작한 뮤지컬 반딧불에서 남자 주인공으로 발탁되어 열연하는  아카데미를 수료한 이후에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렇듯 뮤지컬 창작자와 배우를 꿈꿨지만 전문 교육 인프라의 부족으로 인해 꿈을 펼치지 못했던 지역 인재들에게 매년 보다 실질적인 교육환경 제공하고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 이번에는 해외의 뮤지컬 관련 전공자  지망생들이 방학을 맞이하여 한국의 뮤지컬 교육 환경을 체험하고 교육을 받을  있는 프로그램 1 DIMF 뮤지컬아카데미 글로벌 캠프 준비했다.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이번 ‘글로벌 캠프 뮤지컬 배우를 꿈꾸지만 교육 인프라가 충분치 않은 해외의 지망생들에게 한국의 수준 높은 뮤지컬 교육을 제공하는 동시에 12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 초청된 유수의 뮤지컬들을 함께 관람할  있도록 마련한 ‘DIMF 뮤지컬아카데미 특별한 강좌이다.

 

 글로벌 캠프 참가하는 교육생들은 9 10일간 대구에 체류하며 연기,보컬,안무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파트별 강의를 수강하게 되며, 교육 마지막 날인 7 14()에는 동성로 대백  무대에서 프린지공연으로 성과발표회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모든 과정을 마친 교육생에게는 수료식을 통해 수료증서도 발급된다.

 

1 DIMF 뮤지컬아카데미 글로벌 캠프 국내 최고의 강사진 연기 파트의 김규종 연출, 보컬 파트의 채임경 음악감독, 안무 파트의 정도영 안무가 이끌어간다.  

 

빈센트  고흐, 라디오스타 등의 연출을 맡은 김규종 연출 배우로서의 기본 테크닉과 연기트레이닝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노트르담  파리 음악감독이자 현역 뮤지컬배우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채임경 음악감독 교육생들의 11 보컬 트레이닝에서부터 합창 지도까지 뮤지컬 배우로서 노래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마지막으로 베어  뮤지컬, 레베카,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등의 작품에서 안무를 맡은 정도영 안무가 뮤지컬에 사용되는 다양한 안무 직접 선보이며 안무 수업을 이끌어  것이다.

 

이들은 현재도 성황리에 진행 중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 강사로 다년간 활약했을 뿐만 아니라, 대학에서도 후학들을 양성하고 있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아 이번 글로벌 캠프 대한 기대는 더욱 크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 글로벌 캠프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뮤지컬 전공자  뮤지컬 관련학과 재학생 또는 뮤지컬배우 지망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6 11()부터 30()까지 홈페이지에 있는 지원서를 작성하여 DIMF뮤지컬아카데미 이메일(academy@dimf.or.kr) 보내면 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 매년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 최초로 해외 뮤지컬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 실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뮤지컬 배우 지망생들이 배우로서 자신의 단점을 깨닫고 장점으로 변화시키는 결정적인 계기가 되어 해당 국가에 돌아가서도 훌륭한 뮤지컬 배우로 성장하게   전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오는 6 22일부터 7 9일까지 ‘뮤지컬 도시, 대구 가득 채워  12 DIMF 엄선된 공식초청작과 누구나 즐길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 등을 준비했으며 DIMF 모든 작품은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를 통해 예매할  있다. (문의: 053-622-1945)

 

(사진제공:DIMF)

Posted by 무림태풍
,

 

뮤지컬프랑켄슈타인한지상!

치명적 아트 몬스터 특집 비디오스타출연!

가창력과 동시에 예능감까지 폭발! 빅재미 선사!

 

 

뮤지컬 프랑켄슈타인한지상! ‘비디오스타’ MC 박소현과 훅 들어온 러브라인! “눈길

 

뮤지컬프랑켄슈타인의 배우 한지상이 MBC every1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의외의 예능감을 뽐냈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제작 ㈜뉴컨텐츠컴퍼니)의 배우 한지상이 5일 오후 830MBC every1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폭발하는 예능감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5일 방송된 비디오스타치명적 아트 몬스터 특집에 가창력 몬스터로 출연한 한지상은 초고난도의 넘버로 익히 알려진 뮤지컬 프랑켄슈타인넘버를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완벽 소화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어 한지상은 뮤지컬 그리스공연 도중 급작스레 캐스팅에서 이름이 빠진 경험을 계기로 뮤지컬 배우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간 무대 위에서 섬세하고 묵직한 연기를 선보인 한지상은 비디오스타에서 MC인 박소현과 러브라인을 형성하며 박나래 등의 MC들에게 형부라고 불리는 등 뜻밖의 예능감으로 빅재미를 선사했다.

 

한지상이 출연하는 뮤지컬프랑켄슈타인 1818년 출간된메리 셸리의 소설을 원작으로 신이 되려 했던 인간과 인간을 동경했던 피조물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이기심과 생명의 본질을 재고케 하는 창작 뮤지컬이다.

한지상은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에서 강한 소신을 가진 군인으로 전장에서 빅터를 만난 후 그의 연구에 매료되어 조력자로 나서는 앙리 뒤프레역과 빅터의 피조물인 괴물역을 맡았다.

한편, 뮤지컬프랑켄슈타인은 오는 6 20일부터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된다.

 

 

(사진제공:쇼온컴퍼니)

Posted by 무림태풍
,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 차지연, 민영기, 최수형 등

 

생생한 연습 현장 비하인드 사진 공개!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 차지연, 민영기, 최수형 등 생생한 연습 현장 비하인드 사진 공개!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배우들의 생생한 연습 현장이 공개됐다.

 

8일 개막을 앞둔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제작 마스트엔터테인먼트)가 연습에 몰입 중인 배우들의 열정이 가득한 연습 현장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사진에는 공연을 앞두고 완성도 높은 최고의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열정적으로 연습에 임하는 배우들의 모습이 담겨 뜨거운 현장 열기를 전달하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특히, 극 중 에스메랄다역을 맡은 차지연은 맨 바닥에 앉아 먼 곳을 응시하거나 행복한 표정으로 노래를 부르는 등 자유를 사랑하는 정열적인 보헤미안 에스메랄다로 이미 완벽 변신해 관객의 기대를 더한다. 또한, 프롤로 역의 민영기, 페뷔스 역의 최수형, 클로팽 역의 장지후 역시 무대를 방불케 하는 열정으로 연습에 임하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는 전 세계 정상급의 배우만이 거쳐간 작품으로 한국어 버전 10주년을 맞는 이번 시즌에도 국내 최정상 배우들이 캐스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화제가 된 바 있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에 출연하는 차지연, 민영기, 최수형, 장지후 등 모든 배우들 역시 관객들의 기대에 힘입어 더욱 완벽한 노트르담 드 파리를 보여주기 위해 성실히 땀 흘리며 연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는 세계적인 대문호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매혹적인 집시 여인에스메랄다를 사랑하는 세 남자를 통해 다양한 인간 군상과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고찰을 담은 프랑스 대표 뮤지컬이다.

 

특히,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는 세기의 명작 소설을 원작으로 한 만큼 탄탄한 스토리와 수려한 멜로디의 51개 곡, 수준급 실력의 댄서들이 함께하는 완벽한 무대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연습 현장 공개로 화제를 모은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는 오는 6 8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제공:쇼온컴퍼니)

Posted by 무림태풍
,

 자식을 죽인 부모, 실제사건을 모티브로 한 희비극, <우리가 아직 살아있네요> (6.20~7.1, 이수인연출)

 

 

너무 참담해서 오히려 아름답고,

아름답고 슬퍼서 삶의 허무맹랑함과 무자비함이 

 강력하게 느껴지는 수준높은 희비극!!

 

 작품은 수년  실재했던 사건을 소재로 삶을 향한 본능적 끈질김 앞에서,

살아가는것이 아닌 ‘살아지는삶이라도 유지하고자 했던 어느 부부의 아픈 역정을 다룬 작품이다.

 

 손으로 자식을 먼저 죽인 부모로서, 마땅히 죽어야 함을 알면서도 이미 경험한 죽음에의 공포 때문에 죽지 못하는 참담함, 그렇게 이어지는 반쪽짜리 삶에서나마 가끔 찾아오는 생의 생생함, 살아있는 자만이 느끼는 사소한 기쁨과 즐거움들 

 

<우리가 아직 살아있네요> 

삶과 죽음의 언저리를 처절하게 맴도는 남녀를 통해 

삶의 무신경함과 무자비함,

그리고 정말로 살아있다는 , 산다는  무엇인가에 대해 

당혹스럽고도 날선 질문을 던진다.

 

막연한 믿음이나 신조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

인간의 의지 따위는 아랑곳없는,   자체의 엄혹함과 참을  없는 달콤함!

 

도저히 설명할  없는 모순적인 욕망과 윤리,

본능과 당위의 수레바퀴 사이에서 

 흔들리는 인간 존재의 생생한 서글픔에 대해 노래하는 서정적인 작품!!

 

 

 

공 연 명: 우리가 아직 살아있네요 
작,연출 : 신해연 작, 이수인 연출
출    연 : 이현호, 조은데, 박창순, 송은지, 윤대홍, 김슬기, 장승연, 이혜리
일    시 : 2018. 6. 20(수) ~ 7. 1(일)    
장    소 : 대학로 나온씨어터
러닝타임 : 90분
공연시간:평일 8시 /토일 4시 / 월 쉼
제 작 : 극단 떼아뜨르 봄날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기 획 : K아트플래닛                
관람연령 : 만10세 이상            
티 켓 : 전석 30,000원 (청년 30% 할인, 청소년 40%)
예 매 : 인터파크티켓,대학로티켓닷컴  
문 의 : 02-742-7563   k_artplanet@naver.com

 

(사진제공:K아트플래닛)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