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명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 제주 4․3평화문학상 수상작,

소설 <댓글부대> 동시대의 감성을 두르고 연극으로 다시 태어난다.

6 15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올라. 

 

 소설 <댓글부대> 2012 국정원 대선 개입 이후 한국사회의 인터넷 여론조작을 모티브로  장강명 작가의 소설로, “경쾌하고 날렵한 문체, 이야기를 밀고 나가는 , 치밀한 취재로 현장감을 살린” “지적인 글쓰기”(4․3평화문학상 심사평) 정수를 선보여 평단과 독자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극단 바바서커스가 제작한 연극 <댓글부대> ‘권리장전2017 국가본색참가작으로 관객들과  만남을 가졌고, 원작의 감동을 신체, 가면연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무대언어를 통해 선보이며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내어, 2018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레파토리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연극 <댓글부대> 2013년도부터 2015년도까지, 촛불혁명 이전 한국사회의 인터넷 공간에서 벌어진 여론조작과 선동, 진보 성향 인터넷 게시판의 분열 사건을 다루면서, 2018 현재 수면 위로 드러나고 있는 인터넷 여론조작의 거대한 뿌리를 보여준다. 국정원 댓글부대로부터 출발한 ‘1세대 댓글부대보다 기술과 전략 면에서 진화한 ‘2세대 댓글부대’, 연극 안의 ‘-알랩 한층 교묘한 여론 조작 방식을 사용한다. 바이럴 마케팅 기법과 인신공격, 여성혐오 감정과 ‘분탕공작을 넘나들며 ‘2세대 댓글부대 같은 생각과 관심으로 뭉친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의 분열을 부추긴다. 인터넷 공간을 배경으로 재계, 정권, 언론, ‘일베 엮어내는 요지경의 풍경은 촛불 전후 한국사회의 축도를 보는듯한 흥미를 자아낸다.

 

  <>, <연옥>, <맹랑별곡>  신체연기와 가면연기, 실험적인 무대 오브제를 활용한 무대언어를 추구하는 극단 바바서커스의 새로운 도전 역시 <댓글부대> 보는 관전 포인트이다. 동시에 2018 한국사회를 은유하는 흥미로운 장치들을 발견하는 재미는 마지막까지 반전을 거듭하는 극의 줄거리와 함께 관객들의 눈과 , 두뇌를 만족시킬 것이다. 지금 인터넷은 언제든 당신을 포섭할 준비가 되어 있다. 당신은 여기에서 자유로울  있는가?    

 

  연극 <댓글부대> 57 동아연극상 연기상을 수상한 김정호가 회장 역에 캐스팅 되었으며 정연심, 하동준, 강력, 김보나, 곽정환, 박승현, 민경희, 김지원, 김원종  실력파 배우들이 연습 중에 있다.

 

(사진 제공:창 크리에이티브)

Posted by 무림태풍
,

뮤지컬 갈매기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준 고양이와 함께 하는 신나게 예술여행 해볼까?
극단 진일보의 뮤지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신나는 예술여행> 선정
5월23일 경북 경산 사동 휴먼시아부터 10개 지역 순회 공연.


  극단 진일보 (연출 김경익)의 뮤지컬 ‘갈매기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준 고양이’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신나는 예술여행>에 선정 되었다.
뮤지컬 ‘갈매기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준 고양이’는 칠레 작가 ‘루이스 세풀 베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공연이다. 연출 김경익은 소설을 극본화 하는 과정에서 지난 2007년 태안반도의 기름유출 사건을 차용하였다.

기름 때문에 죽어가며 자신의 알을 고양이에게 맡기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아기 갈매기가 태어나게 되고 고양이들은 다시 아기 갈매기를 진정한 갈매기로 만들기로 하며 비행 연습을 시키게 된다. 내가 아닌 다른 존재를 받아들이는 고양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인간의 모습을 반성하게 된다. 결국 고양이들은 아기 갈매기를 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사람은 가난뱅이 시인이라는 점은 여러 가지를 시사하고 있다. 결국 우리가 겪는 많은 문제들은 합리성과 이성을 뛰어 넘는 다른 것에서 해결점을 찾을 수 있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생각 볼 만하다.

뮤지컬 <갈매기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준 고양이>는 총 ‘고양이레퀴엠’ ‘마지막 희망 인간’등 총 13곡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귀엽고 똑똑한 고양이들을 비롯하여 관객들의 눈을 크게 만드는 거대한 갈매기 알등 다양한 볼거리 역시 제공한다.

극단 진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뮤지컬 <갈매기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준 고양이>는 5월23일 경북경산사동 휴먼시아를 시작으로 6월1일 전북무주 설천 초등학교, 6월8일 전북 익산 왕궁작은도서관 등 10군데를 순회하며 6월22일,23일 양일 간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대극장에서 공연을 펼친다.

 

 

(사진제공:창 크리에이티브)

Posted by 무림태풍
,

 

가족성장뮤지컬 2018 <비커밍맘> 공연임박

 

5 가정의 , 맞춤 공연 막바지 연습  

 

엄마라면, 아빠라면 그리고 부부라면 누구나 봐야  가족성장뮤지컬 2018 <비커밍맘> 공연을앞두고 막바지 연습에 한창이다. 뮤지컬 비커밍맘은 결혼만 하면, 아이만 가지면, 아이를 낳고 나면 완벽한 엄마가, 아빠가   알았던 우리가 막상 쉽지 않은 현실에서 겪는 다양한 현실을 이야기 하고 있다. 관객은 이런 에피소드를 보며 마음의 위안과 정답을 찾아갈  있다.

그리고 국내 창작뮤지컬에서는 보기 어려운 6인조 라이브밴드 구성으로 극을 진행해 관객들에게 풍성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전할 것이다.

특히 올해는 중규모 극장이 아닌 대극장에서 공연하는 만큼 완벽한 무대 구성과 연기, 노래까지 완성도 높은 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올리는 강동아트센터는 서울 25 지자체 공연장   규모와 시설이 크고 편리한 곳으로 잔디가 깔린 광장을 중심으로 대극장, 소극장, 아트갤러리, 다목적 스튜디오  다양한 주요 시설이 있다. 공연관람 이후 자녀들과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공연을 3 앞둔 지금 인터파크와 강동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2018 <비커밍맘> 예매가 한창 진행 중이다.

 

 

[공연개요]

  : 2018 가족성장 뮤지컬 <비커밍 >

공연기간: 2018 5 25() ~ 5 27()

 금요일 오후 8, 토요일 오후 3 6, 일요일 오후 3

러닝타임: 100 

관람연령: 5세이상 관람가 

티켓정가: R 50,000 / S 35,000 

예매처 : 인터파크

기획.제작: 세일링드림㈜ 02-782-4477

주최 : 강동아트센터 02-440-0500

후원 : 현대백화점 그룹 

 

 

(사진제공: 세일링드림㈜ )

Posted by 무림태풍
,

 

 

음악극 태일 5 17 티켓판매 시작!

4 4색의 출연배우별 컨셉컷 공개!!!

 

 

<목소리 프로젝트 1 - 음악극<태일> 캐릭터별 컨셉컷(제공_프로스랩)>

 

 

목소리 프로젝트 1 음악극<태일>(_장우성, 음악_이선영, 연출_박소영) 6 개막을 앞두고 연습이 한창인 가운데  배우와 배역별 특징이  드러난 캐릭터별 컨셉사진을 공개했다.

 

이번 컨셉사진에는 “태일 목소리역의 박정원, 강기둥 배우와 “태일  목소리역의 김국희, 백은혜 배우가 참여했다. 청년 태일과  주변인들이 꿈꿨던 일상을 그려내고 있는 이번 컨셉사진에서는 학생 태일이 사랑했던 교복과 , 꿈과 희망을 나타내는 오브제인 양초, “희망이라는 꽃말을 가진 개나리 등이 어우러진 컨셉사진 촬영을 통해 청년 태일이 남기길 원했던 목소리는 혁명가의  또는 노동 현실 개선이라는 거창한 의미의 외침이 아닌 작은 변화의 불씨를 통한 평범한 일상을 누리길 기원하는 속삭임 이었음을 전하려고 했다.  

또한, 청년 태일의 짧지만 강렬했던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게 하는 “나는 기억되고 있습니까?” 태일과 태일의 주변인들의 희망을 보여주는 “내일이 되면 행복해 질거야.”  카피는 음악극<태일> 보여주고자 하는 작품의 주제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장우성 작가와 이선영 작곡가, 박소영 연출가와 우란문화재단(이사장_최기원) 과거 실존 인물들의 어문자료들을 발굴하고 연구해 관객과 함께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며 해당 인물의 삶과 사상을 복원한다는 취지 아래 음악극<태일> 시작으로 “목소리 프로젝트 이어  예정이다.

 

목소리 프로젝트 1 음악극<태일> 2018 6 6()부터 6 18()까지 프로젝트박스 시야에서 공연되며 5 17() 2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판매가 시작된다.

(공연문의_프로스랩 02-391-8226)

 

  

 

공연개요

*    : 목소리 프로젝트 1 음악극<태일>

*    : 프로젝트박스 시야

* 공연일시 : 2018 6 6 () – 6 18 () _ 휴일없음

            평일(-) 8, 주말/공휴일 3, 7 *6/6() 1, 6/13() 2

* 공연시간 : 80

* 티켓가격 : 전석 3만원

*    : 인터파크(www.interpark.com)

*      : 우란문화재단, 목소리 프로젝트

* 크리에이티브팀 : _장우성, 음악_이선영, 연출_박소영, 움직임_홍유선, 미술_류선광, 조명_이현규,

음향_권지휘, 의상_도연, 무대감독_김남건, 제작감독_이다미, 기획PD_문혜진,

프로듀서_서미정

*      : 강기둥, 김국희, 박정원, 백은혜 (가나다순)

* 홍보마케팅  공연문의 : 프로스랩 (02-391-8223)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