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즐기고 나누는 ‘식구를 찾아서

한국무역협회와 서울문화재단 후원하는 <서울메세나 지원사업>
한국무역협회, 함께 일하고 즐기는 <상생캠페인> 시행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 2018 서울메세나 지원사업(한국무역협회 스페셜트랙) 사업으로 선정되어 오는 6 15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 2011 초연된  전국의 다양한 공연장에서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내용은 시골의 작은 마을에 반려동물  마리와 함께 살고 있는 ‘박복녀할매, 그리고 아들을 찾아 요양원을 나선 ‘지화자할매가 우연한 만남으로 가족을 이루기까지의 해프닝을 유쾌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작품이다.  할매가 만나 벌어지는 좌충우돌 해프닝과 그들을 바라보는 반려동물 삼총사, (), (고양이), () 웃픈(웃기지만 한편으론 슬픈) 사연들이 혈연관계가 아니어도 서로 마음을 나누며  솥밥을 정겹게 나누는 ‘식구(食口)’ 의미에 대해 이야기한다.

 

2016년부터 한국무역협회와 서울문화재단은 <서울메세나 지원사업(한국무역협회 스페셜트랙) >으로 예술단체에게 공연장 대관과 제작비를 지원하는 기업메세나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은 6 ‘극단 오징어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 10 ‘연희집단 the 광대 ‘굿모닝 광대굿 작품이 코엑스 컨퍼런스룸과 오디토리엄에서 공연한다.

 

한국무역협회는 코엑스의 경비,미화,주차관리  코엑스 시설현장에서 함께 일하는 근로자들을 ‘식구를 찾아서 초청하는 ‘코엑스 상생캠페인 추진한다. 극단 오징어가 과거 공연장 청소근로자분들을 초청했던 사례를 한국무역협회에 이야기하면서 뜻깊은 사업으로 추진되었다.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 직원들이 상생캠페인에 참여하면 이와 매칭하여 근로자들이 공연을 관람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과 예술의 만남. 메세나’ ,‘ 솥밥을 먹는 식구’, ‘서로 힘이 되어 주는 상생이라는 세가지 의미가 만나서 뜻깊고 기분 좋은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것이다.

 

  

 

5년간 전국 방방곡곡 누비며 10 관객과 만나  전국구 뮤지컬의 

발랄한 꽃할매 그리고 똘끼 넘치는 반려동물 삼총사 강남 입성!

 

전국 방방곡곡  10만명의 남녀노소 관객들과 만나며 성장해  <식구를 찾아서> 친구, 가족, 직장동료  누구나 함께 즐길  있는 공연이다.

 할매와 반려동물들이 조금 나을 것도 모자랄 것도 없는 서로를 보듬고 안아주기까지 객석엔 커다란 웃음이 번지고 잔잔한 눈물도 베어나는 작품이다 

극단 오징어의 오미영 대표는 “식구를 찾아서는 7 어린이부터 80세의 어르신까지 함께   있는 공연물이다.이번 강남공연은 450석의 객석중 공연관람에 최적화된 300석만을 관객들에게 제공하여 대학로 소극장 못지 않은 집중도로 즐길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한번의 이동만으로 코엑스의 다양한 전시,쇼핑,식사 다양한 편의시설을 함께 즐길  있어 가족단위 주말 나들이 코스로 적합하다 이야기 한다.

.    

 

완성도와 독창성을 갖춘 한국 창작뮤지컬의 미래! <식구를 찾아서>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 2010 창작팩토리 우수뮤지컬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되며 ‘다양한 연령층에 공감과 재미를   있는 휴머니티가 있는 작품으로 극적, 음악적 완성도가 높고 창의성과 독창성이 있는 공연이라는 심사평을 받을 정도로 작품개발단계부터 탁월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후 본격적인 작품개발에 돌입,2011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에서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하고 충무아트센터에서 초연 무대로 유료객석점유율 67% 달하는  평단은 물론 많은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2012 서울뮤지컬페스티벌에서 주최한 1 예그린어워드에서 최우수작품상  3 부문(최우수작품상, 극본상, 신인여우상) 노미네이트되었고 같은  18 한국뮤지컬대상에서는 베스트창작뮤지컬상, 극본상, 연출상, 음악상, 신인여우상  5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극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있다.

 

 

6 13 지방선거를 맞이하여 투표인증에 따른 ‘투표인증할인외에 다양한 할인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공연 시간은 금요일 8, 토요일 2 6 일요일 2. 티켓가격은 R 4만원, S 25천원, / 문의 02-2278-5741

 

 

 

공연명

뮤지컬 <식구를 찾아서>

장소

코엑스 컨퍼런스  401 

공연기간

2018. 6. 15() ~ 6. 17() /4

공연시간

 8 /  2, 6 /  2 

티켓가격

R 4만원 / S 25천원 

예매  문의

엠제이플래닛 02-2278-5741

주최, 제작, 후원 

극단오징어 엠제이플래닛 한국무역협회, 서울문화재단 

출연진

주은 백현주 문민형 김성현 박기택

스태프

.연출 오미영/ 작곡.음악감독 조선형/ 안무 정윤/ 프로듀서 오준석

무대디자인 김경희/ 조명디자인 정진철/ 음향디자인 김성욱/ 영상디자인 오진아

의상디자인 오미정/ 기술감독 박기남/ 홍보 권기원

 

(사진제공:극단 오징어X엠제이플래닛 )

Posted by 무림태풍
,

 

<에쿠우스 (EQUUS)> 오디션 공고 개요

· 공연 일시 : 2018 9 22 ~ 11 18 (예정)

· 공연 장소 :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

· 모집 배역 : 알런 스트랑  /  메이슨  / 에쿠우스()

· 응시 자격 : 연습과 공연에 성실히 참여할 기성  신인 배우

                [알런 스트랑  : 20 남자]

[ 메이슨  : 20 여자]

[에쿠우스()  : 신체 건강한 20~30 남자, 신장 180cm 이상]

 

1975 한국초연이래 현재까지 공연된 극단 실험극장의 대표작,

찬사와 기립박수가 쏟아지는 전설적인 공연 <에쿠우스 (EQUUS)>!

 가운데  새로운 배우들은 누구일까?

 

연극 <에쿠우스> 주인공 ‘알런역을 비롯해 여배우 ‘그리고 ‘에쿠우스()’ 출연할 배우를 공개 오디션으로 선발한다.

최고의 극작가 ‘피터 쉐퍼 대표작인 <에쿠우스(EQUUS)> 실화를 바탕으로  탄탄한 시나리오와 , 인간, 섹스라는 파격적인 소재, 그리고 배우들의 충격적인 전라 연기로 1973 영국의 올드빅 극장에서 초연된 이후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공연되는 센세이셔널한 작품이다. 브로드웨이에서는 <해리포터> 시리즈 주인공인 ‘다니엘 래드클리프 그동안의 앳된 이미지를 벗고 여섯 마리 말의 눈을 찔러 정신과 치료를 받는 ‘알런역으로 전라 연기를 선보여 세계인의 이목을 모았다.

한국 무대는 1975 9, 극단 실험극장의 개관작으로 선보였으며 이는 한국 연극계의 역사를 바꾼 작품으로 평가된다. 국내 연극사상  1  돌파, 6개월 앵콜 공연 등의 공연 기록을 수립했을  아니라 특히 <에쿠우스> 주인공 ‘알런역은 화제의 중심에 섰으며 이후 최고의 남자배우가 된다는 전설로 남기도 했다.

연출을 맡은 이한승 대표는, 이번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의 공연이 <에쿠우스> 직접 연출하는 마지막 공연이   같다면서 그런 만큼 작가의 의도를 충분히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작품에서 ‘알런역과 ‘역할의 경우, 전라 노출이 있으니 오디션 지원   부분을 감안하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배우를 발굴할 <에쿠우스> 오디션은 Otr(http://www.otr.co.kr) 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shilhum209@naver.com)하면 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6 10일까지이다.

Posted by 무림태풍
,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배우 마이클리!

 

5비디오스타서 브레인 괴물로 출연!

 

폭발적인 가창력 선보여 화제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마이클리, 5비디오스타서 폭발적인 가창력 선보여 화제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마이클리가 비디오스타에 출연한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제작 마스트엔터테인먼트)의 마이클리가 오는 5일 오후 830 MBC every1에서 방송되는 비디오스타에 전격 출연해 눈길을 끈다.

 

오는 5일 방송되는 비디오스타는 배우 마이클리, 한지상 외 가수 정엽, 안무가 김설진이 출연하며 각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자랑하는 몬스터 특집으로 알려져 시청자들의 기대를 더한다.

 

 

의사가 되기 위해 스탠포드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배우 마이클리는 이번 비디오스타에서 브레인 괴물로 출연해 차원이 다른 두뇌는 물론 뮤지컬 배우로서의 역량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에서 뮤지컬 배역을 따내기 위해 오디션을 보러 다니던 초창기 시절부터 최근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를 공개할 예정으로 궁금증을 한층 더한다.

 

또한 마이클리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넘버로 대중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대성당의 시대를 라이브로 선보여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세계적인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매혹적인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를 사랑하는 세 남자를 통해 다양한 인간 군상과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고찰을 담은 프랑스 대표 뮤지컬이다.

 

극 중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극 중 화자이자 파리의 음유시인 그랭구와르역을 맡은 마이클리는 젠틀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이번 방송에서는 마이클리 배우의 더욱 다양한 면모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클리가 출연하는 비디오스타는 오는 5일 오후 8 30MBC every1에서 방송되며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오는 68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제공:쇼온컴퍼니)

Posted by 무림태풍
,

1 페미니즘 연극제 6월 20일 개막!

 

기간 : 2018 6 20() ~ 7 29()

장소 : 미아리고개예술극장, 달빛극장, 드림시어터,

      마로니에공원 야외무대, 대학로 일대(이동형)

예매 : 인터파크티켓

주최 : 페미씨어터

주관 : 플레이포라이프

제작 : 극단문 / 극단 불한당 / 극단애인 / 무아미아 / 여기는 당연히, 극장 / 우주마인드프로젝트 / 창작집단3355 / 페미니스트극작가모임 호랑이기운 / 프로덕션 IDA + 극단 기일게

 

* 텀블벅(크라우드펀딩) 진행결과 

모금기간 : 2018 2 1 - 2 28 (28일간)

모금성과 : 759명이 18,871,000 후원 

모금페이지 https://tumblbug.com/femitheatre

 

 

 

 

1. 기획의도

 

동시대 가장 핫한 키워드 ‘페미니즘

  2016-2017년을 가장 뜨겁게 달군 키워드는 “페미니즘이다. ‘강남역 여성 살해사건 계기로 그동안 차별받았던 여성들의 목소리가 쏟아져 나왔다. 이후에도 ‘넥슨 성우 교체 사건’, ‘단톡방 성희롱 사건 이어지며 여성들의 분노는 계속됐다. 이러한 흐름은 페미니즘 도서 열풍을 불러왔으며, 여성들이 그동안 당했던 차별과 폭력에 대한 경험을 고발하는 미투운동으로 이어졌다.

 

연극계에 페미니즘이란?

  아주 오래전부터 연극계에는 남성중심 서사에 대한 문제제기(연극에서 폭력적으로 소비되는 여성 캐릭터에 대한 문제제기), 연극계  젠더 역할에 대한 문제제기, 페미니즘 연극의 부활에 대한 지지와 응원이 있어왔다. 미투운동 이후 연극계  위계문제, 성폭력 문제에 대한 논의가 더욱 확산되었다. 연극계의 의식이 성장하고 있고 젠더 이슈  아니라 페미니즘 이슈에 대한 의식의 차원이 많이 고양되었으나 페미니즘 연극들의 성과는 눈에  띄지 않는다. 2018년에는 연극계에 ‘페미니즘이라는 커다란 발자국을 세기고자 한다. <페미니즘 연극제>  첫발이  것이다.

 

연극의 중심에서 페미니즘을 외치다

지난  년간, 비록 숫자가 많지는 않지만 페미니즘 연극이 꾸준히 제작되고 있었다.  작품들을 제작하고  지켜보면서, 연극계 내부의 성평등에 관한 희망이 생겼다. 그렇지만 페미니즘 연극의 흐름이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없다. 2004년엔 2-30 젊은 연극인들이 젠더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을 했었고, 2009년엔 오프대학로페스티벌에서 페미니즘을 주제로 공연했지만 모두 단발성 행사에 그치고 말았다. 당시의 고민들은  지금까지 이어지지 못했을까? 다시 돋아난 페미니즘 연극의 싹을 지키기 위해, 나무가 되고 숲이  때까지 키워나가기 위해 ‘페미니즘 연극제 시작한다. 성평등이 너무나 당연해져 페미니즘이 필요 없을  까지, ‘페미니즘 구시대의 유물이 되는   까지 페미니즘을 외칠 것이다.  

 

 

2. 공연일정 (공연장소  공연 시작일 )

공연장

공연팀

공연명

공연일정

미아리고개

에술극장

페미니스트극작가 모임

호랑이기운

이번 생에 

페미니스트는 글렀어

06/20 - 06/24

여기는 당연히, 극장

미아리고개예술극장

06/28 - 07/01

달빛극장

극단 애인

조건만남 / 기억이란 사랑보다

06/21 - 07/01

극단 

시골여자

07/06 - 07/15

창작집단 3355

이방연애

07/19 - 07/29

드림시어터

프로덕션 IDA + 극단 기일게

환희, 물집, 화상

07/11 - 07/15

극단 불한당

노라이즘

07/19 - 07/29

대학로일대

(이동형)

무아미아

무례한 미아의 이동좌담회

06/21 - 06/24

마로니에공원

야외무대

우주마인드프로젝트

아담스 미스 (Adam's Miss)

07/24 - 07/28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