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은 책의 해!

무대로 읽는 문학 작품들!

연극 [미저리], 뮤지컬 [닥터 지바고], [쿵짝]

명작 소설의 감동을 무대 위에 재현하다!

 

 

 

:: 사진 = (좌측부터) 연극 <미저리>, 뮤지컬 <닥터 지바고>,< 쿵짝> 포스터 이미지

| 제공 = 크리에이티브리더스그룹에이트, 오디컴퍼니,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3 22‘2018년 책의 해 출범을 알렸다. ‘책의 해를 맞는 것은 지난 1993년 이후 25년만으로, 50%대로 떨어진 독서율의 회복과 독서 생태계 강화를 위해 해시태그 이벤트, 하루 10분 함께 읽기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독서를 장려하고 있다.

 

더욱 숨가빠지는 일상 속에서 책을 점점 멀리하는 요즘, 탄탄한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공연들이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소설을 읽으며 상상했던 것을 무대 위에 펼쳐내고, 완벽한 몰입감을 보여주는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원작이 주는 감동을 배로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이에, 책의 해를 맞이하여 원작 소설을 무대 위에 완벽히 구현한 작품들인 연극 <미저리>, 뮤지컬 <닥터 지바고>, 뮤지컬 <쿵짝>을 소개하고자 한다.

 

==========================================================================================

 

연극 <미저리>

| 서스펜스 스릴러 소설이 주는 압도감이 눈 앞에서 펼쳐지다!

 

 

:: 사진 = 연극 <미저리포스터 이미지 제공 = 크리에이티브리더스그룹에이트 ::

 

브로드웨이 최초의 서스펜스 스릴러 연극 <미저리>는 공포 소설의 거장,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이후 윌리엄 골드만의 각색이 더해져 캐시 베이츠 주연의 영화로 재탄생 되었다. 연극으로는 2015년 브로드웨이에서 최고의 액션 배우 브루스 윌리스의 데뷔작으로 첫 선을 보였고, 지난 2 9() 국내 초연의 막을 올렸다.

 

원작과 연극 모두 소설가 을 향한 애니의 광적 집착을 다루고 있지만, 연극 무대에서는 애니에게 더욱 중심을 두고 두 사람의 심리를 촘촘하게 따라간다. 이에 원작 소설과 연극 무대를 모두 접해본 관객들은 “‘애니에게 저지르는 행동들에 대해 한번 더 생각 해 볼 수 있었다.” 등의 평을 보낸 바 있다.

 

더불어 연극 <미저리>에서는 애니의 집이라는 한정된 배경의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 회전무대를 사용했다. 추격을 하는 장면, 폴의 첫 탈출 장면 등 적재적소에 회전되는 무대를 바라보며 관객들은 원작 소설 못지 않은 스릴을 느낄 수 있다. 그야말로 연극 <미저리>는 텍스트로만 읽어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서스펜스 스릴러를 눈 앞에서 생생하게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한편 연극 <미저리>의 국내 초연 무대는 김상중-김승우-이건명-길해연-이지하-고수희-고인배 등 드라마, 영화, 연극, 뮤지컬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배우들의 명연기가 더해져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연극 <미저리> 4 15()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문의 1588-1555)



뮤지컬 <닥터 지바고>

| 노벨 문학상 선정에 빛나는 세기의 대작을 무대에서 만난다!

 

 

:: 사진 = 뮤지컬 <닥터 지바고포스터 이미지 제공 = 오디컴퍼니 :: 

 

지난 2012년 국내 초연 이후 6년만에 다시 관객들을 찾은 뮤지컬 <닥터 지바고>는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보리스 파스테르나크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이후 영화로 만들어져 미국 아카데미상 5개 부분을 수상한 세기의 대작이다.

 

뮤지컬 <닥터 지바고>는 격동의 러시아 10월 혁명을 배경으로 하여 혁명 속에서 피어난 운명적 사랑을 아름다운 배경과 서정적인 넘버로 황홀하게 표현했다.

 

특히 6년만에 돌아 온 국내 프로덕션에서는 광활한 설원 속 운명적으로 피어난 사랑에 중점을 두었다. 국내에서는 획기적으로 무대 및 소품들을 하얀색 레이스로 구현하는 것을 시도했으며 무대 위에 다채로운 조명과 영상을 더해 매 장면 전환의 완급 조절을 하고, 하얀색 무대에 색감을 더해 공연을 더욱 극적으로 표현하였다. 더불어 인물의 감정을 극대화하는 서정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음악이 공연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고, 이에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한 편의 예술 작품 같은 공연등의 찬사를 보냈다.

 

더불어 뮤지컬 <닥터 지바고>는 류정한-박은태-조정은-전미도-서영주-최민철-강필석-이정화-김봉환-이경미 등 원작 속 인물이 살아 움직이듯 관객들을 작품 속으로 빨아들이는 최고의 캐스트가 더해져 세기의 명작에 더욱 깊은 감동을 불어 넣어 주고 있다.

 

뮤지컬 <닥터 지바고>는 오는 5 7()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문의 1588-5212)

 

자료제공-오디컴퍼니

 

뮤지컬 <쿵짝>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단편 소설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자!

 

:: 사진 = 뮤지컬 <쿵짝포스터 이미지 제공 = 공연배달서비스 간다 ::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와 아시아문화원이 공동 제작한 명작단편소설뮤지컬 <쿵짝>은 우리의 기억 속에서 잊혀져 가는 한국의 대표 단편 소설 세 편 <사랑손님과 어머니(주요섭 作)>, <동백꽃(김유정 作)>, <운수 좋은 날(현진건 作)>을 추억의 노래와 곁들여 뮤지컬로 탄생시킨 작품이다. 특히 이 공연은 <사랑손님과 어머니> 속 주인공인 옥희를 화자로 내세워 1인칭 관찰자 시점, 1인칭 주인공 시점, 전지적 작가 시점 등 각각의 특징에 맞는 시점으로 무대를 펼쳐 보인다.

 

더불어 뮤지컬 <쿵짝>은 텍스트로만 접했던 우리의 고전 소설을 간다특유의 기발한 상상력과 함께 무대 위에 펼쳐내며 잊혀져 가는 고전을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이에 지난 공연 당시 '사랑' 이라는 보편적인 메시지 속에 담겨있던 그 시대 속 삶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느끼게 하였다는 평을 이끌어냈다.

 

또한 작품의 시대적 배경에 어울리는 1930~50년대 추억의 노래와 각 소설의 문장과 대사가 눈 앞에서 살아 움직이듯 표현하는 배우들의 연기가 어우러져 관객들은 마치 책 속에서 인물들과 함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공연이 끝난 이후에도 문학이 주는 감성에 깊이 빠져 들 수 있는 뮤지컬 <쿵짝>에 관객들은 우리의 문학 작품이 쉽고 재미있게 느껴졌다.”, “인물들이 소설책을 찢고 나온 것 같다.”등의 호평을 보낸 바 있다.

 

뮤지컬 <쿵짝>은 오는 4 6()부터 4 29()까지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공연된다. (문의 02-744-4331)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뮤지컬노트르담 드 파리흥행 대작의 귀환!

 대망의 1차 티켓 오픈!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한국어 라이선스 버전 개막 10주년 맞아  1차 티켓 오픈!

 

올해 한국어 라이선스 버전 제작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28일 오전 10시 대망의 1차 티켓 오픈을 실시한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제작 마스트엔터테인먼트)는 세계적인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매혹적인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와 그녀를 사랑하는 세 남자를 통해 다양한 인간 군상과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고찰을 담은 프랑스 대표 뮤지컬이다.

 

68일 개막을 앞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1998년 프랑스 초연 이후 19년간 전 세계 25개국에서 3000회 이상 공연되며 1,2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매료시킨 프랑스 국민 뮤지컬로 국내에서는 20개 도시에서 800회 이상 성황리에 공연된 바 있다. 특히, 지난 2016년 한국어 라이선스 공연은 누적 관객수 100만 명이라는 흥행 대기록을 세우며 한국 관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기존 여타 뮤지컬과는 다르게 곡 위에 대사가 얹혀진 대표적인 성 스루 뮤지컬로, 한편의 시와 같은 아름다운 가사와 수려한 멜로디의 51개 곡은 물론 세기의 명작 소설을 원작으로 한 만큼 탄탄한 스토리와 스펙터클한 무대, 역동적인 안무 등 다양한 볼거리를 모두 갖춰 기대를 모은다.

 

올 해가 전 세계 정상급의 배우만이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작품이자, 수 많은 배우들의 꿈의 공연으로 꼽히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한국어 라이선스 버전 제작 10주년인 만큼 그간 작품을 통해 극찬 받았던 뮤지컬 스타들을 비롯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향후 10년을 기대하게 하는 새로운 캐스팅의 조화가 귀추를 주목시킨다.

 

극 중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를 향한 헌신적인 사랑을 선보이는 꼽추 종지기콰지모도역에는 배우 케이윌과 윤형렬이 캐스팅됐다.

 

치명적인 아름다움과 순수한 영혼을 동시에 지닌 매혹적인 집시 여인에스메랄다역에는 배우 윤공주와 차지연, 유지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극 중 화자이자 파리의 음유시인그랭구와르역에는 마이클리와 정동하가 출연한다.

 

모든 권력과 권위를 가진 성직자로 살아왔지만 에스메랄다를 본 후 욕망에 휩싸여 파국으로 치닫는 프롤로역에는 배우 민영기와 최민철이, 파리의 근위대장으로 약혼녀와 아름다운 여인 에스메랄다사이에서 괴로워하는페뷔스역에는 배우 최수형, 이충주, 고은성이 캐스팅됐다.

 

이외에도 집시들의 우두머리 클로팽역에는 배우 박송권과 장지후가, ‘페뷔스의 약혼자 플뢰르 드 리스역에는 배우 이지수와 이봄소리(김다혜), 함연지가 출연한다.

 

탄탄한 스토리와 주옥 같은 음악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황홀하게 만드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오는 6 8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1차 티켓은 28일 오전 10시부터 인터파크 티켓과 세종문화회관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4 15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할인으로 20% 할인된 가격에 예매 가능하다.

 

(사진제공:쇼온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뮤지컬프랑켄슈타인’, 압도적 캐스팅 라인업 공개!

류정한, 전동석, 민우혁, 박은태, 한지상, 카이, 박민성!

초대형 흥행 대작의 귀환!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류정한, 전동석, 민우혁, 박은태, 한지상, 카이, 박민성, 서지영, 박혜나, 안시하, 이지혜 등  완벽 신-구 조화 캐스팅 라인업 공개!

 

한국 창작 뮤지컬의 신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의 압도적 캐스팅 라인업이 공개됐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1818년 출간된 메리 셸리의 소설을 원작으로 신이 되려 했던 인간과 인간을 동경했던 피조물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이기심과 생명의 본질을 재고케 하는 창작 뮤지컬이다.

 

2014년 초연 당시 제 8회 더 뮤지컬 어워즈 올해의 뮤지컬올해의 창작 뮤지컬에 선정되며 한국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과시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2016년 재연 시 누적 관객 24만명, 98%의 경이적인 객석 점유율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관객의 요청으로 3주간 공연을 연장하며 한국 뮤지컬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수작이라는 평을 받았다.

 

또한, 대극장 창작 뮤지컬로는 최초로 일본의 대형 제작사 토호 프로덕션과 라이선스를 체결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20171월 일본에서 공연되며 현지 언론과 관객에게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연일 매진을 기록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탄탄한 스토리,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드라마틱한 전개, 강렬한 선율의 음악이 자아내는 절묘한 조화와 12역이라는 혁신적인 캐릭터 설정으로 작품 자체의 팬덤을 양산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이 매 시즌 국내 최정상 배우들이 거쳐간 작품인 만큼 이번 시즌의 출연진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다.

 

철학, 과학, 의학을 모두 아우르는 지식을 갖춘 천재로 자신의 연구에 대한 강한 집념을 지닌 빅터 프랑켄슈타인역에는 배우 류정한, 전동석, 민우혁이 캐스팅됐다.

 

2014년 초연 당시 빅터로 분해 압도적인 가창력과 디테일한 연기로 관객의 사랑의 한 몸에 받은 배우 류정한은 4년 만에 뮤지컬 프랑켄슈타인무대로 귀환해 한층 더 무르익은 연기로 완벽한 빅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풍부한 성량과 입체적인 캐릭터 해석으로 2015년 재연 당시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호평 받은 전동석은 자신의 두 번째 시즌을 맞아 더욱 깊어진 감성과 연기로 이성적인 면모와 감성적 면모를 동시에 가진 빅터를 표현해낼 것이다.

 

뮤지컬 레미제라블’, ‘위키드등 대형 뮤지컬을 비롯해 KBS 2TV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TV와 무대를 넘나들며 안정된 연기력과 훌륭한 가창력을 선보인 민우혁이 빅터역에 새롭게 도전한다.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가장 매력적인 남배우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민우혁이 선보일 빅터에 초미의 관심이 모인다.

 

강한 소신을 가진 군인으로 전장에서 빅터를 만난 후 그의 연구에 매료되어 조력자로 나서는 앙리 뒤프레역과 빅터의 피조물인 괴물역으로는 배우 박은태, 한지상, 카이, 박민성이 이름을 올렸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믿고 보는 배우로 손꼽히는 박은태는 특유의 파워풀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이스로 앙리괴물의 내면을 몰입도 있게 전달 할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매 작품 완벽한 캐릭터 분석력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창력으로 관객의 호평을 한 몸에 받는 한지상은 앙리의 고뇌와 괴물의 고통을 그만의 색채로 오롯이 표현해낼 예정이다.

 

특히, 박은태와 한지상은 초연 이래 매 시즌 무대에 서 온 만큼 한층 깊어진 연기와 해석으로 앙리를 더욱 심도 있게 그려낼 것이다.

 

품격 있는 보이스와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으로 사랑 받은 배우 카이와 뮤지컬 벤허등을 비롯해 일본에서 공연된 뮤지컬 미스 사이공에 출연해 가창력과 실력을 인정받은 박민성이 새로운 앙리로 나선다.

 

뮤지컬더라스트키스’, ‘팬텀’, ‘몬테크리스토등 다수의 작품에서 깊은 캐릭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섬세한 감성 연기는 물론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한 배우 카이와 국내 무대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박민성은 그간의 내공을 발휘해 또 다른 매력의 앙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배우 서지영과 박혜나는 빅터를 이해하는 단 한 명의 사람이자 빅터와 그의 가문의 비밀과 아픔을 간직한 엘렌으로 분한다.

 

흔들림 없는 가창력과 기품 있는 연기로 초연부터 엘렌역으로 활약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서지영과 뮤지컬 '나폴레옹', '데스노트', '위키드' 등에서 탁월한 캐릭터 해석으로 호평 받았으며,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자랑하는 실력파 여배우 박혜나는 우아함과 따듯한 성품을 가진 '엘렌'과 그와 대비되는 '에바'역으로 열연해 극의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빅터의 약혼자이자 그를 이해하고 포용해주는 사랑스러운 줄리아역으로는 배우 안시하와 이지혜가 무대에 오른다. 아름답고 청순한 외모, 가창력을 모두 갖춘 안시하와 이지혜는 순수하고 다정한 성격을 지닌 귀족 영애인 줄리아와 격투장의 하녀로 살아가지만 괴물을 보듬어 주는 유일한 사람인 까뜨린느를 오가며 완벽한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관심이 집중된다.

 

극 중 배경이 되는 제네바의 시장이자 줄리아의 아버지인 슈테판역으로는 안정된 연기력과 가창력을 바탕으로 힘있는 무대를 선보인 이희정이 캐스팅됐으며, 배우 김대종과 이정수가 빅터의 충직한 집사인 룽게역으로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의 성공 신화를 이끌어낸 류정한, 전동석, 박은태, 한지상, 서지영, 안시하, 이희정, 김대종 등을 필두로 민우혁, 카이, 박민성, 박혜나, 이지혜, 이정수 등 새로운 캐스트들이 합류한 이번 시즌은 명실공히 대한민국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뭉쳐 또 한번의 전율의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초대형 흥행 대작의 귀환을 알린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오는 6월부터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되며, 오는 19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쇼온컴퍼니)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평온한 한끼 식사조차 불가능한 

풍비박산 가정의 ‘화목한 가족코스프레 대작전!!  

 

이제부터 연극하라곰?!”

“You know what I mean?”

 

결혼은 인생의 무덤, 총알 날라드는 전쟁터라는 아버지,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에게 다단계 치약을 팔려는 어머니,

예술가는 가정사에 얽매이면 안되나며 “ 인생은 이라 외치는 아들,

환경 걱정에 핸드폰  생각 없다며 “급하면 편지를 하라 큰딸,

과연 막내딸이 차려놓은 ‘특별한 저녁식사 가능할 것인가?

 

 

 

남들에겐 평범한 식사 시간이   가족에겐  특별할까?
- 단란한 저녁식사! 일상적인 일이라 생각될  가족의 저녁식사가  이들에게는 “특별한 저녁식사 수밖에 없을까?
- 경제 위기, 가족 해체, 단독세대 증가 이들은 또한 우리의 일상적이라  저녁식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 무대 위의 가족들이 만들어내는 저녁식사는 어쩌면 우리의  다른 모습이 아닐까?

- (?!)폭탄 가족의 “특별한 저녁식사 관객 여러분들에게도 정말 ‘특별한인생의 저녁식사가 되어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크게 차렸다. 맛나게 드시라고…  

특별한 저녁 한끼를 위한 한바탕의 소동, 그래도 우리는  가족!!!

- 공연의 완성은 눈에 보이든  보이든 관객의 삶으로 파고들어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닐까? ‘무대 위에 존재할 만한 공연 따로 있는  아니겠지만 가족 이야기는 관객의 삶과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 만큼  가치를 지닌다. 특별히 재미있는 작품이라면,  가치는 배가된다.
- 〈특별한 저녁식사 해체된 가족의 치부를 드러내고 있다. 그러나 세상 모든 것들이  그러하듯 때론 각자를 위한 항변에 지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각자 나름의 아픔도 있는 . 세상에 화목한 가정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어떤 이유로든 불편했던 가족도 결국은 서로를 위한  한마디에서  녹듯 화해가 시작된다.

 

배우 이청아를 키운 아빠 이승철, 배두나를 키운 엄마 김화영 배우 열연!  

 아버지에  !  엄마에  !! <갈매기> <리어외전>  주로 대작에 출연, 출중한 연기력으로 호평받은 중견 배우 이승철과 2017 2인극 <타클라마칸>에서 명계남 배우와 부부로 출연, 뛰어난 앙상블 연기로 주목받은 김화영 배우 등이 열연한다. <특별한 식사>에는 이들 중견배우 외에도 < 아이> <해자> 등에서 주목받은 서삼석 배우, 시원한 목소리가 매력인 김경숙 배우, 영화와 TV 등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여민주 배우  믿고 보는 배우들만으로 구성된 “특별한가족이 출연,  , 한양레퍼토리씨어터 무대에서 형형색색의 꽃을 피운다.  

 

공연개요

 

 공연기간 : 2018. 4 . 10()~ 5. 13() 

평일 8 / 토일 4  ( )

 공연장소 : 한양레퍼토리씨어터 

 러닝타임 : 90 

 제작 : 극단 은행나무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나무,  

    한양대학교, 한양레퍼토리씨어터, 샛별당 엔터테인먼트

 관람연령 :  12 이상 

      : 전석 30,000 

(청년할인30%, 청소년할인 50%)

 예매 : 인터파크티켓1544-1555

  대학로티켓닷컴 1599-7838

 문의 : 02- 3672-6051

         choroknabi@gmail.com

 

(사진제공:K아트플래닛)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