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유일의 거리예술 비평 교육 프로그램

 

<2017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심화 워크숍> 참가자 모집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거리예술 비평 전문 인력 배출을 위한 심화 워크숍 마련

 

▶오는 14일(금)까지 15명 내외 모집, 8월부터 11월까지 총 16회 교육 진행
▶현장학습과 전문가 밀착 튜터링 강화, 예비 비평가로서의 실제 활동기회 제공

 

 

 

 

​2016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                                                2016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
<[강의] 거리예술의 개념과 해외 거리예술 현황>                            <[현장학습] 거리예술마켓_선유도>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2017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심화 워크숍> 참가자를 오는 14일(금)까지 모집한다. 거리예술과 공연예술 비평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며, 거리예술 비평 심화과정에 적합한 15명 내외를 선발한다. 

 

 

 

지난해의 ‘기초 과정’에 이어, ‘심화 워크숍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2017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심화 워크숍>은 현장학습과 전문가 밀착 튜터링(tutoring)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전문가의 교육 아래 비평문을 직접 작성하고 예비 비평가로서의 실제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 비평가 육성을 위한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가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한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거리예술 비평 교육 프로그램이다. 연극, 무용, 음악, 서커스, 마임 등 장르를 넘나들며 광장, 공원 등 문화공간에서 관객과 상호작용하는 예술 장르인 거리예술은 지난 10년간 서울을 대표하는 특색 있는 신규 문화콘텐트로 성장했지만, 비평 등 이론적인 기반이 취약하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비평적 시선으로 거리예술을 바라보고 기록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지난해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를 신설했다.

 

 

 

작년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가자들의 의견을 토대로,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를 ‘기초 과정’과 ‘심화 워크숍 과정’으로 나누어 격년으로 운영하는 단계적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구축해 전문 비평가 배출을 위한 환경 조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2017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심화 워크숍>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총 16회의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서울거리예술축제, 거리예술 시즌제 등 거리예술 현장을 튜터(tutor)와 함께 조별 단위로 참관하고, 이후 작성하는 비평문도 튜터의 감수 아래 작성하며 통합적이고 밀착된 비평 교육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이 교육 기간 동안 작성한 비평문은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홈페이지,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실제로 배포함으로써 참가자들의 실무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는 거리예술 비평 인력 양성을 위한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2017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심화 워크숍>은 거리예술 장르의 장기적인 발전과 활성화를 이끌 전문 비평가들을 배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는 거리예술과 공연예술 비평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오는 14일(금)까지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이메일(ssacc@sfac.or.kr)로 공모지원신청서와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www.sfac.or.kr) 또는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www.ssacc.or.kr)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02-3437-0099)

 

(사진제공:서울문화재단)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오늘, 예수와 단둘이 마주 앉게 된다면 어떤 이야기를 하시겠습니까?

 

연극 <디너 포 유(Dinner for you)

 

: 낯선 이와 함께한 저녁식사>

 

<뉴욕타임즈> 및 <아마존>의 베스트 셀러

 

<예수와 함께한 저녁식사(Dinner with a Perfect Stranger )> 원작!

 

2011년 초연 흥행 이후 6년만에 업그레이드! 7월 21일, 예그린씨어터 개막!

 

 

연극<디너 포 유> 포스터 │사진제공 ㈜쇼빌컴퍼니

 

 

 

연극<디너 포 유(Dinner rot you): 낯선 이와 함께한 저녁식사>가 오는 7월 21일 대학로 예그린씨어터에서 개막한다.

 

연극<디너 포유(Dinner rot you)>는 2011년 연극<예수님과 함께 한 저녁식사>라는 이름으로 공연되었으며, 이후 6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2005년 7월 미국에서 출간된 데이비드 그레고리(David Gregory)의 베스트셀러 <예수와 함께 한 저녁식사(Dinner with a Perfect Stranger)>를 원작으로 하며, 초연 당시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성원으로 이듬해 여름까지 연장 공연되었다.

 

 

 

하룻밤, 저녁식사 동안 나누는 인생의 의미와 행복, 가족, 종교에 대한 새로운 깨달음의 만찬!

 

자신을 ‘예수’라고 칭하는 낯선 이에게서 초대장이 도착하면서 시작되는 다소 황당한 설정이지만, 식탁에 마주 앉은 ‘예수’와 ‘남자’의 대화는 애피타이저 부터 디저트까지 식사의 각 코스와 절묘하게 맞물려 전개되며 관객들의 흥미를 이끈다. 예수의 존재부터 시작하여 이슬람, 힌두교 등 종교적인 이슈 뿐 아니라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가치와 삶의 의미에 해서 생각해볼 수 있다.

 

 

 

6년 만에 앵콜! 더욱 새로워진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선사하는 감동!

 

2017년 새로워진 연극<디너 포 유(Dinner for you)>는 초연부터 ‘남자’역으로 참여하며 누구보다도 섬세하고 디테일 하게 작품을 해석하였던 김도신 배우가 연출로 참여한다. 초대장의 발신자 ‘예수’ 역에는 깊이 있는 감정연기를 선보이며, 다양한 뮤지컬에서 활약해온 최성원 배우와 출연하는 작품마다 안정적인 연기로 관객들에게 신뢰받는 차용학 배우, 여심을 자극하는 보이스로 매력적인 예수를 연기할 김보강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예수로부터 초대장을 받는 ‘남자’ 역으로는 이 작품의 연출로써 관객들에게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김도신 배우와 신인 같지 않은 잘생긴 외모와 안정적인 연기의 조춘호 배우가 교차로 출연한다. ‘남자’에게 진정한 사랑을 알려줄 아내와 어머니 역에는 유연, 서유림, 전재현 배우가 참여한다.

 

 

 

한끼의 저녁식사로 마음의 포만감까지 선사할 연극<디 너 포유(Dinner for you)>는 오는 7월 21일부터 9월 24일까지 대학로 예그린씨어터에서 만날 수 있다. (문의. 02-744-0207)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3D 뮤지컬이 온다!

 

제11회 DIMF 폐막작 <폴리타(Polita)>

 

 

 

 

 

 오는 7. 6(목) ~ 7. 8(토)까지 계명아트센터에서 모든 관객이 3D입체 돌비(Dollby) 안경을 쓰고 뮤지컬을 관람하는 진풍경이 펼쳐질 전망이다.

 

세계 각국의 엄선된 뮤지컬을 소개해오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 DIMF)이 열 한 번째 축제의 폐막작으로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폴란드 뮤지컬이자 세계 최초로 3D 입체기법을 사용한 <폴리타(Polita)>를 소개한다.

 

 

 

<폴리타(Polita)>는 2011년 12월 바르샤바에서 초연한 이래로 독일, 미국, 러시아 등에서 400여회 공연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잡은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무성영화 시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폴란드 출신 여배우 ‘폴라 네그리’의 일대기를 담은 <폴리타(Polita)>배우이자 댄서이며 가수이기도 했던 그녀의 모든 매력을 작품에 담아내기 위해 3D기술과 무대예술의 접목을 시도했고 그 결과 상상과 현실을 무대 위에서 동시에 실현해냈다.

 

 

 

'폴라 네그리'의 화려하고 굴곡진 인생은 3D 영상과 다양한 무대 세트를 통해 1920년대 그 시절의 감성과 함께 고스란히 무대에서 펼쳐진다.

 

 

 

 폴라 네그리의 인생은 20세기의 주요 인물들을 모두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찰리 채플린의 약혼녀이자 루돌프 발렌티노 등 세계적인 스타로부터 구애를 받았던 그녀는 피카소가 초상화를 그리고 싶어 했던 인물이며 아인슈타인의 이웃이기도 했다. 하지만 '히틀러의 애인'이라는 명예롭지 않은 명성을 얻었으며 어니스트 헤밍웨이로부터 비판을 받기도 했던 인물이다.

 

 

 

마치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삶을 살아온 그녀의 인생의 파란만장했던 인생아름다운 뮤지컬 넘버와 화려한 3D 기술을 입힌 무대를 만나 제11회 DIMF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감독을 맡은 야누슈 요제포비취(Janusz Jozefowicz)는 수십 편의 뮤지컬과 오페라, 연극, 그리고 TV 프로그램을 만든 저명한 폴란드의 제작자이다. 3D 영화가 도입되었을 당시, 무한한 표현의 가능성을 보고 무대에서 극 작품과 3D를 접목하여 <폴리타(Polita)>를 만들어낸 그가 함께 DIMF를 방문해 이번 공연을 진두지휘하며, 토니 어워즈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던 작곡가 야누슈 스토크워사(Janusz Stoklosa)의 음악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더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박정숙 DIMF 총괄운영실장은 "DIMF는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해외의 수작들을 엄선하여 선보이고 있다"며 "제11회 DIMF의 폐막을 장식할 <폴리타(Polita)>는 세계 최초의 3D 뮤지컬로 많은 관객들에게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즐거움과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역대 최다국가의 참여로 글로벌 축제로서의 위상을 강화한 제11회 DIMF는 폐막작 폴란드<폴리타(Polita)>를 비롯하여 프랑스<마담 류시올(Madame Luciole)>, 중국<오 헨리의 크리스마스 선물(The Gift of the Magi)> 등 엄선된 해외 작품 뿐 아니라 다채로운 행사를 이어가며 오는 7월 10일 <제11회 DIMF 어워즈>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

 

(문의 :053-622-1945)

 

 

 

(사진제공:DIMF)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
반응형

별 중의 별을 가린다! DIMF의 화려한 피날레

 

제11회 DIMF 어워즈 개최

 

 

 

역대 최다 국가의 참여로 18일간 대구를 뮤지컬로 가득 채워가고 있는 제1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이 별 중의 별을 가리는 DIMF의 화려한 피날레 <제11회 DIMF 어워즈>를 오는 7월 10일(월) 19:30 계명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뮤지컬 <투란도트>, <그날들>, <프랑켄슈타인>등 수 많은 작품의 출연은 물론 뮤지컬 전문 MC라 칭송 받을 정도의 유수한 말솜씨를 자랑하는 뮤지컬 배우 이건명 능수능란하고 재치 있는 진행으로 KBS <연예가 중계>, <비타민>등을 이끌고 있는 정지원 아나운서, TV, 영화, 예능 등은 물론 뮤지컬 배우로서도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며 <시카고>, <브로드웨이42번가>, <보디가드> 등에서 활약하며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이종혁이 함께해 제11회 DIMF 어워즈의 3MC 체제를 갖췄다.

 

 

 

 제11회 DIMF를 결산하고 대구에서 공연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한 시상각종 경연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제11회 DIMF 어워즈>는 시상식과 더불어 국내 최정상의 뮤지컬 배우 및 DIMF에 참가했던 공연팀, 뮤지컬 팬들과 시민이 모두가 어우러지는 피날레 행사로 3년 만에 장소를 계명아트센터로 옮겼다.

 

 

 

계명대학교와의 공동주최로 개최되는 제11회 DIMF 어워즈는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배우들의 화려한 레드카펫 행사로 포문을 열고 18일간 뜨거웠던 지난 축제를 되돌아보고 모두가 함께 했던 추억을 공유하며 다시 한번 그 감동을 되새겨보고자 한다.

 

 

 

또한 제11회 DIMF 홍보대사 민우혁을 비롯해 서범석, 안재욱, 정동하, 카이, 케이윌, 신영숙, 조정은, 이은진(양파), 정재은 등 이름으로도 존재감 확실한 뮤지컬 배우들과 열 한 번째 DIMF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준 국/내외 각국의 공연팀, ‘경연’이란 타이틀 아래 치열하게 경쟁했던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팀을 비롯한 모든 팀들이 한 자리에서 서로를 격려하고 저물어 가는 DIMF의 끝자락을 마지막까지 즐기는 무대가 될 것이다.

 

 

(좌로 부터 민우혁,안재욱,정동하) 

 

 

 

성공적인 축제를 뒤로하고 폐막하는 DIMF를 축하하기 위한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화려한 쇼 뮤지컬의 진수를 보여주며 작년 성공적인 공연에 이어 오는 하반기 공연을 앞두고 있는 <브로드웨이 42번가>팀이 본 공연에 앞서 DIMF에서 먼저 소개되어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선사하며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오프닝을 책임진다.

 

DIMF가 발굴한 차세대 뮤지컬 스타들도 <DIMF 어워즈> 축하무대 준비하고 있다. <제3회 DIMF 뮤지컬 스타>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석준(안양예술고교 3학년)군을 비롯한 <DIMF 뮤지컬 스타>수상자들이 수많은 관객과 뮤지컬배우, 해외 공연팀 앞에서 기성배우 못지 않은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계획이다.

 

 

 

 여기에 DIMF의 흥행을 이끌어온 대표 콘텐츠인 뮤지컬 <투란도트>의 한 장면과 뮤지컬 <보디가드>를 통해 뮤지컬에 성공적으로 데뷔한 이은진(양파)의 무대, 폭발적인 가창력을 앞세운 홍보대사 민우혁의 축하공연이 팬들의 눈과 귀를 행복하게 해줄 준비를 마쳤다.

 

 

 

올해도 KBS를 통해 <제11회 DIMF 어워즈> 감동의 순간은 전국의 안방까지 전해질 것이며 세계 102개국으로도 KBS 월드를 타고 송출될 예정이다.

 

 

 

DIMF의 화려한 폐막행사인 <제11회 DIMF 어워즈>는 무료공연으로 진행되며 간단한 사전예약으로 미리 관람신청을 할 수 있고 혹시나 예약을 놓친 관객을 위래서 현장 배부용 티켓을 이용하여 관람할 수 있다.<사전예약 : DIMF 공식 홈페이지 www.dimf.or.kr /  문의 : 053-622-1945>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DIMF 어워즈는 모든 축제를 마무리하는 시상식이기도 하지만 DIMF의 폐막을 모두 함께 축하하고 그 감동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 전하며 “제11회 DIMF를 마무리하며 올 한 해의 추억을 되새겨봄과 동시에 내년을 기약하는 뜻 깊은 자리에 많은 뮤지컬 팬과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제11회 DIMF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3D 뮤지컬인 폐막작 <폴리타>를 포함해 DIMF 최고의 흥행작 뮤지컬 <투란도트>등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제공:DIMF)

반응형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