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연 뮤지컬<벤허>,재미와 감동까지


뮤지컬<벤허>는 '프랑켄슈타인' 등으로 '미다스의 손'으로 통하는 왕용범이 극작과 연출을 맡고 창작뮤지컬 육성과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설립한 (주)뉴컨텐츠컴퍼니가 제작한 작품이다.왕용범 연출의 작품이니 만큼 기대는 높았는데  역시나 그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작품으로 탄생했다.유다 벤허의  삶의 과정이 전개되는데 여기에 함대 노예선에서의 퀸터스 사령관과의 운명적인 만남,에스더와의 인간적인 연민과 사랑,메셀라와의 대립,로마군에 대한 분노 등을 작품속에서 녹여내 관객들은 긴장감속에서 지켜보게 만든다.후반부에 문둥병에 걸린 어머니와 동생을 멀리서 바라볼 수 밖에 없던 벤허의 모습과 예수를 만난 이후 어머니와 여동생을 만나는 벤허의 모습은 대비되며 감동을 준다. 
뮤지컬<벤허>는 영화 '벤허'의 찰톤 헤스톤이 등장한 전차경기장에서의 전차씬의 강렬함을 결코 지울 수 없기에 공연장을 들어서는 중년층의 관객들은 내심 기대할 수 밖에 없다.1막이 끝나도 전차씬은 나타나지 않아 공간적인 제약때문에 전차씬 장면을 재현하기는 어려웠겠다고 미루어 짐작할때쯤 메셀라와 벤허가 탄 두대의 전차가 등장한다.무대를 꽉채운 두대의 전차는 무빙워크 위에서 360도 회전하며 말밥굽을 움직이며 동작한다.뮤지컬<벤허>에서 볼 수 있는 압도적인 장면이다.그리고 벤허가 침몰하는 함선에서 사령관 퀀터스를 구출해내는 장면과 노예들이 노를 젓은 함선의 영상 장면도 재미있는 볼거리다.뮤지컬<벤허>에서 빼놓을 수 없는것은 힘의 상징인 26명의 남자 앙상블 배우들의 군무인데 절제된 동작으로 파워를 과시한다.로마군 깃발을 들고하는 단체 군무는 감탄할 수 밖에 없다.
 

1880년 루 월러스가 발표해 베스트 셀러가 된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벤허>는  ‘유다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숭고한 휴먼 스토리를 완성도 높게 담아냈다.화려한 캐스팅과 함께 이성준 음악감독,서숙진 무대 디자이너,문성우와 홍유선 안무가 등 국내 최고의 창작진이 함께 해 창작뮤지컬에 또 다른 신선함을 불어 넣었다.이제는 라이선스 뮤지컬에 대작할만한 작품으로까지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렀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이성준이 음악감독 및 작곡가로 참여해 21인조 오케스트라가 빚어내는 선율과 전자 악기의 콤비네이션은 배우들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해내고 작품의 특징인 장대한 스케일과 장면의 서사를 그대로 담아냈다.그리고 현악기의 풍부한 선율을 중심으로 곁들여지는 ‘두둑’이나 ‘젬배’와 같은 민속 악기의 선율은 관객들에게 예루살렘 등지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만든다.


출연진으로 귀족 가문의 자제에서 하루아침에 노예로 전락한 기구한 운명을 지닌 ‘유다 벤허’ 역에는 유준상, 박은태, 카이가 트리플 캐스팅되어 3인 3색의 ‘벤허’를 선보인다.
로마의 제국주의에 심취해 어린 시절 친구인 ‘벤허’를 배신하는 메셀라 역에는 배우 박민성(박성환), 민우혁, 최우혁이 열연한다.‘유다 벤허’의 노예 생활을 기다린 연인 ‘에스더’ 역에는 배우 아이비와 안시하가 출연한다.‘한국 뮤지컬 0세대’로 꼽히는 배우 남경읍과 이희정이 ‘벤허’의 양아버지 ‘퀸터스’ 역으로 출연하며, ‘벤허’의 현명한 어머니 ‘미리암’ 역에는 배우 서지영이 캐스팅됐다. ‘벤허’ 가문의 옛 집사인 ‘시모니테스’ 역으로는 배우 김성기가 열연한다.이외에도, 배우 이정수, 선한국, 곽나윤 등 내로라하는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뮤지컬<벤허>는 10월 29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포스터 이미지 출처=쇼온컴퍼니)

[오늘의 출연진]

 

 

 

 

 

[벤허 포토존]

 

 

 

[러닝타임]

 

 

 

 

 

 

 

 

 

[티켓]

 

 

[공연개요]

뮤지컬 <벤허>
공연기간:2017년 08월 24일(목) ~ 2017년 10월 29일(일)
공연장:충무아트센터 대극장
공연시간:화, 목, 금 20시/ 수 15시 20시/ 토 15시, 19시30분/ 일, 공휴일 14시, 18시30분
관람시간:170분 (인터미션 20분)
티켓가격:VIP 14만원 / R 12만원 / S 8만원 / A 5만원
주최:충무아트센터, ㈜뉴컨텐츠컴퍼니
제작:㈜뉴컨텐츠컴퍼니
예매처:인터파크 / 1544-1555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