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여명이 열광! 뮤지컬로 하나된 우리 모두의 축제

 

지상최고의 뮤지컬 갈라쇼로 시민과 함께 뮤지컬에 흠뻑 빠진,

 

제11회 DIMF <개막축하공연> 성황리에 개최

 

 

 

 

 

 

 

 오락 가락 하던 가랑비도 코오롱 야외음악당의 뜨거운 열기를 식히지 못했다.

 

 

 

국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뮤지컬 축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사장 장익현, DIMF)이 제11회 축제의 개막을 축하하는 대규모 뮤지컬 갈라 콘서트 인 <개막축하공연>지난 6월 24일(토) 두류공원 내 코오롱 야외 음악당에서

 

개최한 가운데 수 만 명의 시민과 함께 개막을 자축했다.

 

 

 

 사전 공개된 라인업을 통해 이미 많은 화제를 불러온 만큼 좋은 자리를 선점 하 기 위해 뮤지컬 팬 및 시민들은 공연 시작 6시간 전부터 몰려와 좌석 경쟁  들어가는 등 현장은 사전 리허설 전부터 뜨겁게 달아오르기 시작했다.

 

 

 

DIMF가 발굴한 차세대 뮤지컬스타들이 아직 학생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의 실력으로 사전공연부터 관객들을 매료시켜 나갔다.

 

 

 

<위키드>, <황태자루돌프>, <뉴시즈>, <데스노트>, <피맛골연가> 등 이름만 들어 도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작품들의 명곡들이 연달아 이어졌으며 미래의 한국 뮤지컬을 이끌 갈 예비 스타들이 선사한 <올슉업>의 ‘Can’t help falling in love’ 의 아름다운 하모니는 관객들에게 황홀함을 선사했으며 계명문화대학교가 선보인 뮤지컬 <페임>의 한 장면은 모든 관객들을 들썩이게 만들어 <개막축하공연>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본 공연은 대표적인 뮤지컬 넘버를 엮은 EG뮤지컬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로 화려하게 시작해 <제3회 DIMF뮤지컬스타> 대상 수상자인 이석준(18세,안양예술 고3학년), 최우수상 수상자 노용원(19세,중앙대학교1학년), 김도연(18세,안양예술고3학년)의 무대로 이어졌으며 뒤를 이어 역대 수상자들이 함께해 뮤지컬 <렌 트>의 대표곡 ‘Seasons of love’로 열정 가득한 최고의 무대를 만들었다.   

 

 

 

중국 뮤지컬 퀸 홍본영 배우가 세계 4대뮤지컬 <라이언 킹>의 대표 곡 ‘Circle Of life’를, 최근 드라마 <파수꾼>을 통해 브라운관까지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는 최수형 배우가 설명이 필요 없는 <지킬앤하이드>의 명곡 ‘지금 이순간’을 열창 했고 두 배우는 <아이다>의 ‘Written in the stars’ 를 완벽한 호흡으로 소화하며 감동을 전했다.

 

 

 

 섬세한 표현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배우 조정은이 <몬테크리스 토>의 ‘온 세상 내 것이었을 때’를, 제11회 DIMF 홍보대사로 활약중인 민우혁 배우가 <프랑켄슈타인> ‘너의 꿈 속에서’와 KBS 불후의 명곡을 통해 선보인 ‘사랑의 미로’를 열창해 본 공연의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 올렸고 뒤이어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부부 김소현, 손준호가 <오페라의 유령>, <맨 오브 라만차>의 대표 넘버와 함께 전 국민이 사랑하는 곡 ‘향수’를 두 사람만의 깊은 감성으로 들려줬다.

 

 

 

 

드라마 <명성황후>의 한 장면이 대형 모니터에 띄워지자 ‘갓영숙’ 이라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배우 신영숙이 등장해 ‘나 가거든’을 열창했고 뮤지컬 배우로서, 가수로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정동하가 <노트르담드파리>의 ‘대성당의 시대’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선보이며 본 공연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뮤지컬 <투란도트>에서 호흡을 맞출 두 배우는 지난 서울 투어부터 추가된 신곡 ‘그 빛을 따라서’로 완벽한 모습을 선보이며 오는 7월 2일부터 시작될 뮤지 컬 <투란도트>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제11회 DIMF <개막축하공연>의 마지막은 뮤지컬 <오!캐롤>팀이 화려하게 장 식 했다.

 

 

 

김선경, 서범석, 정상윤, 린지 등 이름만으로도 쟁쟁한 배우들과 <오!캐롤>팀의 에너지 넘치는 앙상블팀이 ‘광대의 왕’, ‘stupid Cupid’, ‘외로운 밤’, ‘One way ticket’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무대를 꽉 채우며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최고의 피날레를 선사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서 게릴라 이벤트로 진행된 이벤트 티켓 ‘만원의 행복’ 부스에는 만원으로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DIMF는 행사장을 찾은 100명에게 제11회 DIMF 관람권을 제공하는 통 큰 이벤트로 모두를 위한 진정한 축제를 만들었다.

 

 

 

오락가락하는 가랑비 속에서도 2만여명의 뮤지컬 팬과 시민들은 DIMF와 뮤지컬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끝까지 자리를 지켰으며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제11회 DIMF<개막축하공연>은 오7월 2일(일) 12:10 부터 대구MBC를 통해서 그 감동을 안방에도 즐길 수 있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함께 DIMF의 개막을 축하해 주셔 서 기쁘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책임감도 느낀다”며 “최선을 다해 준비한 이번 축제가 마지막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하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6월 23일 개막한 제11회 DIMF는 개막작 <스팸어랏_영국>이 찬사와 호 평 속에 열풍을 일으키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고루 사랑 받으며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었으며 대구를 뮤지컬의 감동으로 가득 채울 열 한 번째 DIMF는 오는 7월 10일까지 계속된다. (문의 DIMF 053-622-1945)

 

 

 

 

 

(사진제공:DIMF)

Posted by 무림태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