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계()도 온라인으로 한다소셜펀딩 플랫폼 계투게더

- 론칭 7개월 만에 가입자 1,300명 돌파

 

 

우리 전통의 계()를 온라인의 편리함과 결합한 소셜펀딩 플랫폼이 20,30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리딩세상은 지난 1월 론칭한 소셜펀딩 계투게더(Getogether)’7개월만에 105개의 계가 운용되고 있으며, 참여인원은 1,365, 운용자금은 177,450만원에 이르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계투게더는 우리 전통 문화유산인 '()'와 핀테크(Fintech)의 장점만을 결합한 최초의 뮤추얼에이드소셜펀딩 플랫폼으로, 일정신용등급 이상의 계()원 간 소셜펀딩 플랫폼을 제공하며, 매월 일정 투자금액을 모금하여 미리 정해진 순번에 따라 곗돈을 수령하는 형식이다.

 

현재, 계투게더에서는 목돈관리형 상품인 목돈계와 여행자금마련 및 여행상품 우대혜택을 적용하는 여행계를 운영 중이다.

 

목돈계의 경우, 목돈이 급한 이용자는 높은 이자의 카드론이나 금융권 대출 대신 계의 앞 순번을 택해 싼 이자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고 뒷 순번 사람은 예적금 이상의 이자를 얻을 수 있는 상부상조 정신의 소셜펀딩 플랫폼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행계의 경우는 기존 목돈계의 혜택과 더불어 모두투어, 고구려닷컴 등 전문 여행사와의 제휴를 통해 기존 여행상품가격의 5% 우대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여행계 이외에도 자동차, 웨딩 등 장기적 자금 계획이 필요한 다양한 목적형 계상품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또한, 계투게더는 회원들의 원금손실을 막기 위해 NICE신용평가 기준 신용 6등급 이상인 사람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납입한 곗돈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인 CSS(Credit Score System) 및 보증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계투게더 조영진 대표는 "우리나라 고유의 풍습인 계()의 장점을 온라인으로 완벽하게 구현하여 이용자들간의 상부상조을 통한 신용사회 구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투게더에 관한 자세한 설명 및 회원가입은 홈페이지(www.getogether.co.kr) 및 모바일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료제공:리딩세상)

 

 

Posted by 무림태풍
,